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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명칭, 18년 만에 'SOOP'으로 변경…리브랜딩 완료 2024-10-15 11:59:59
방송인을 부르던 명칭인 'BJ'는 '스트리머'로, 방송 공간인 '방송국'은 '채널'로 바뀐다. 다만 유료 후원 화폐인 '별풍선' 명칭은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플랫폼의 이용자경험(UX)과 인터페이스(UI)도 여러 플랫폼 서비스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 기존 환경보다...
"시언이 형 차 뽑아줬어요" 기안84 등판…MZ들도 찾는다 2024-10-09 07:00:20
기안84는 웹툰 작가이면서도 유튜브, 방송 등을 통해 MZ(밀레니얼+Z)세대에 두꺼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중고차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헤이딜러도 최근 배우 수지를 모델로 발탁,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젊은 세대를 사로잡는 팝업스토어도 화제다. 헤이딜러는 최근 아모레퍼시픽과 협업해 제주에...
방송채널진흥협회, '방송채널산업 진흥 추진과제' 발간 2024-09-23 09:27:59
위한 정책추진과제'를 23일 발간했다. 협회는 유료방송 시장 상황 분석을 통해 ▲ 낡은 규제 개선, ▲ 건강한 유료방송 생태계 조성, ▲ PP 산업 진흥 정책 강화'를 3대 정책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12개의 정책과제를 선별해 자료집에 담았다. 낡은 규제 개선을 위한 정책과제로는 방송광고 규제...
KT스카이라이프, 홈리스 월드컵으로 AI 스포츠 중계 본격화(종합) 2024-09-19 15:59:55
유료 모델을 도입, 2~3년 내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윤 상무는 또 스카이라이프와 손잡은 배경에 대해서는 "통신 사업자 중에 공공성이 가장 뛰어나고, 전국 경기장에 카메라를 설치하려면 통신도 중요한데 KT의 커버리지가 가장 넓은 점을 고려했다"고 했다. 세계 시장 조사 업체인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에...
'적과의 동침' 유료방송, OTT서비스 강화 2024-09-08 09:30:01
프리미엄을 고르면 3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유료 방송업계에선 파격적이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유료 방송 가입자 이탈이 심화한 주요 요인 중 하나가 OTT 확산이기 때문이다. OTT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유료 방송업계에선 가입자 정체, VOD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와중에 KT스카이라이프가 OTT...
'9부 능선' 온 티빙·웨이브 합병…막판 진통 중 2024-09-06 07:30:01
OTT 대중화, 코드 커팅(유료방송 구독 중단) 등의 현상으로 실적 압박에 빠진 방송사들이 넷플릭스가 내민 '당근'에 흔들리는 상황이 되자 티빙 1대 주주 CJ ENM의 반발이 컸다는 후문이다. 한 콘텐츠 업계 관계자는 "티빙이 지상파 방송 3사가 만든 OTT 웨이브와 합병에서 노렸던 시너지 효과는 지상파가 만든...
LGU+, 셋톱박스에 AI 달았다…자막 자동 생성 IPTV 공개 2024-09-03 14:50:12
에이전트 도입으로 IPTV 이용자의 이탈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박 그룹장은 “당장의 수익화보다는 고객들이 TV를 몰입해서 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청 환경이 개선되면 코드커팅(유료 방송 해지) 현상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I 에이전트를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개할 수...
[기고] 무료 아닌 '무료 지상파 VOD' 2024-08-30 18:00:31
약 2900만 건으로 급감했다. 케이블 방송사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부닥쳐 있다. 경영 혁신을 해야 하는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상품에 대한 리모델링도 시급하다. 시청자 선택이 급감하는 지상파 FOD를 유료로 전환해 이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하나의 전략이 될 것이다. 케이블 방송사가 지상파 FOD를 유료화하는 것은...
"미디어 산업 재원구조 악화되자 사업자 분쟁도 격화" 2024-08-28 16:00:01
국내 방송시장 제작비는 2019년 4조9천37억원에서 2023년 5조6천488억원로 증가했다.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전반적인 재원 구조 악화는 사업자 간 분쟁을 심화시키는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유료 방송 가입자 성장 둔화 혹은 감소 양상으로 전환되고 있는 상황에서 커머스 분야 디지털 전환에 따른 TV홈쇼핑 사업자들의...
미디어 시장 변화…한계 봉착 케이블과 희망 생긴 OTT 2024-08-24 07:00:05
등도 중단할 예정이다. 곽정호 호서대 교수는 최근 한국방송학회 '합리적인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 산정 기준 마련' 세미나에서 주요 유료방송 사업자들을 '한계 사업자'로 규정하며 "유료방송의 경영 악화는 결국 콘텐츠 대가로 지급할 수 있는 재원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유료방송 시장과 콘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