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스카이라이프, 홈리스 월드컵으로 AI 스포츠 중계 본격화(종합) 2024-09-19 15:59:55
유료 모델을 도입, 2~3년 내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윤 상무는 또 스카이라이프와 손잡은 배경에 대해서는 "통신 사업자 중에 공공성이 가장 뛰어나고, 전국 경기장에 카메라를 설치하려면 통신도 중요한데 KT의 커버리지가 가장 넓은 점을 고려했다"고 했다. 세계 시장 조사 업체인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에...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독점 중계 등 OTT들의 스포츠 분야 진출도 눈에 띄는 시점이다. 푹은 "한국 OTT들은 여전히 일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만 스포츠 콘텐츠 게임 체인저로 보인다"며 "OTT들은 과거에는 스포츠 중계권에 어마어마하게 많은 돈을 쓰는 것을 꺼렸으나, 소비자들이 디지털 기기에서 스포츠 경기를 볼 수...
"임영웅 나온대"…자선축구 티켓 '여기'서만 살 수 있다는데 2024-09-13 17:02:48
만들어낸 임영웅이 이번에는 쿠팡 유료 멤버십 와우 회원까지 늘릴 수 있을지 눈길이 쏠린다. 쿠팡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는 ‘축구 덕후’로 유명한 임영웅이 직접 뛰는 자선축구대회를 생중계한다. 이 경기 관람 티켓은 쿠팡플레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예매하는데 쿠팡 와우 회원만 구매할 수...
네이버, 골프 '스코어 카드' 기능 출시 2024-09-06 09:09:43
상품에 포함하는 유료화 계획을 밝히면서 네이버가 별도로 스코어 카드 기능을 내놓게 됐다. 네이버는 이달 말까지 스코어 카드에 이미지를 올리는 이용자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는 골프 관련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왔다. 올해 3월 마이골프에서 소규모 골프...
'9부 능선' 온 티빙·웨이브 합병…막판 진통 중 2024-09-06 07:30:01
OTT 대중화, 코드 커팅(유료방송 구독 중단) 등의 현상으로 실적 압박에 빠진 방송사들이 넷플릭스가 내민 '당근'에 흔들리는 상황이 되자 티빙 1대 주주 CJ ENM의 반발이 컸다는 후문이다. 한 콘텐츠 업계 관계자는 "티빙이 지상파 방송 3사가 만든 OTT 웨이브와 합병에서 노렸던 시너지 효과는 지상파가 만든...
한국기원 전자기보로 유튜브 중계…법원 "부정행위 아냐" 2024-09-02 08:08:11
중계하는 것은 부정경쟁행위가 아니라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4부(이원범 이희준 김광남 부장판사)는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A씨를 상대로 "부정경쟁행위를 금지하고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며 낸 소송을 1심과 같이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A씨는 한국기원이 주최한 대국의 전자기보를...
미디어 시장 변화…한계 봉착 케이블과 희망 생긴 OTT 2024-08-24 07:00:05
가능성이 크다고 관측했다. 특히 티빙 프로야구 중계, 미국 파리올림픽, NBA, NFL 등 스트리밍의 스포츠 중계 강화 등 스포츠 유통도 스트리밍으로 넘어가면서 유료방송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다이렉트미디어랩은 "급격하게 오르는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료는 점유율 확대에 부담이 될 수 있지만, ...
개막식 시청률에 '충격'…올림픽 끝나자 뒤집어진 방송사들 [이슈+] 2024-08-15 06:56:00
선수가 출전한 양궁 남자 개인 결승전 당시 서비스 동시 접속자 수 45만명을 기록했다. 지난달 30일 진행된 남자 양궁 국가대표팀 단체 결승전과 탁구 혼합복식 4강전 중계에서도 40만명이 넘는 사람이 몰렸다. 뉴미디어의 경우 실시간 중계와 함께 놓친 플레이를 곧바로 돌려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웨이브는 파리올림픽...
"올림픽 예전같지 않네" 처참한 결과에도…남몰래 웃는 '이곳'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10 22:00:01
분석이 나오고 있다. 그동안 쿠팡플레이, 티빙의 유료 스포츠 중계에 밀렸던 웨이브가 이번 2024 파리올림픽 온라인 생중계를 하면서 트래픽을 연일 경신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올림픽 개막식 누적 시청률이 3.0%(닐슨코리아 전국가구 기준)이었다는 처참한 결과가 나온 후, 한국 선수들의 승전보가 연이어 나오고 있지만...
“선업튀·제베원 덕”…CJ ENM, 2분기 영업이익 353억원 ‘흑자전환’ 2024-08-08 15:45:25
KBO 리그’ 중계가 유료 가입자를 끌어 모으며 매출 3,529억원, 영업이익 165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티빙 유료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으며 티빙의 2분기 매출액은 1년 사이 41% 증가한 1,079억원으로 집계됐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3% 증가한 2,876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