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미+재테크 꿀팁' 한경 유튜브에 100만명이 꽂혔다 2023-02-12 18:22:34
전매특허 유머를 곁들이는 덕에 고정 팬층이 두텁다. 직장인들의 출근길은 김현석 뉴욕특파원의 ‘월스트리트 나우’가 함께한다. 뉴욕증시 마감 시황을 깊이 있게 짚어보는 한경 유튜브 대표 코너다. 5년간 월가에서 쌓은 인맥과 지식 경험 등을 버무려 차원이 다른 정보를 제공한다. 그는 ‘뉴욕특파원 2회차’라는...
"스타트업 대표님, 창업 투자·지원 발표할때 '이것' 준비하셨죠?" [소설같은 창업이야기] 2022-05-09 15:11:12
그럴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큐카드’를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무언가 보고 읽는다는 것이 커닝을 하는 기분이 들게 할 수 있지만 심사위원들은 ‘큐카드까지 준비했어?’ ‘준비성이 철저한데?’ 라는 인상을 받기 때문에 플러스 요소로 작용한다. 필자는 나의 PPT와 비슷한 색상의 도화지를 사서 알맞은 크기로 자른 후...
"쿠팡이츠, 도 넘었다"…저격 당한 배달의민족 '광고 패러디 수고했상' [박한신의 커머스톡] 2022-01-02 14:30:01
선정됐는데, 쿠팡이츠를 '수고했상'으로 뽑은 것은 배민식 유머로 불편함을 나타낸 것으로 보입니다. 배민이 만든 '수고했상' 카드뉴스에는 '우리..같은 민족이었어..?' 라는 문구도 나옵니다. 쿠팡이츠가 민트색과 '우아한'이라는 배민 상징을 저격광고에 동원한 것을 '쿠팡이츠도 ...
[2021 서경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저글링 배우며 환경 공부하는 콘텐츠 만드는 ‘점퍼즈’ 2021-11-15 17:53:47
강 대표는 “카드를 가지고 노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환경오염의 문제를 인식할 수 있다”며 “카드라는 간단한 제품만으로도 아이들의 집중력, 창의력, 환경교육까지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준다”고 강조했다. 강 대표는 중앙대 연극학과를 졸업한 후 뮤지컬, 음악, 뮤지컬, 서커스 등 다양한 예술...
LG헬로비전, 라이브 커머스서 '8800원 유심' 100원에 판다 2021-06-23 10:59:28
유심 이용 방법도 단순하다. 다이렉트몰에서 유심카드 일련번호를 입력한 뒤, 원하는 유심요금제로 가입하고 5분 내 '셀프 개통'을 마칠 수 있다. 특히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무제한 33 유심' 등 헬로모바일 인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최대 150GB 추가 데이터 프로모션 혜택도 누릴 수...
'화요청백전' 이찬원, 유머X지성X센스 겸비한 '만능MC' 맹활약 2021-04-27 12:10:00
변신, 유머와 지성, 센스를 겸비한 ‘만능MC’로 맹활약을 펼친다. 오늘(27일) 첫 방송되는 TV CHOSUN 신규 프로그램 ‘화요청백전’은 ‘건강한 신체, 건강한 정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운동과 게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안방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휘재, 박명수, 홍현희, 이찬원이 MC로...
중국어 흉내 내며 "백신 맞았어"…BTS, 또 인종차별 당했다 2021-04-13 10:43:32
상황을 유머로 승화시키려고 했다는 등의 해명 수준에 그쳐 비판을 면치 못하고 있다. 방송사는 "유머는 팬데믹으로 인해 겪고 있는 힘든 시간들을 이겨내도록 도와준다"며 "우리의 의도는 누군가를 불쾌하게 하거나 모욕하거나 상처주는 것이 아니었다. 계속해서 개선하며 배우고 경청할 것이다. 시청자분들에게 즐거움을...
'카드 주인 이쁨' 인증글에…13배 급증 '대박'난 카드 2021-01-15 11:26:49
'오천억원 들어있는 카드'와 같은 유머성 문구도 있었다. '98년생 호랑이띠 XXX'라는 자기소개성 문구도 올라왔다. 해당 글에 달린 댓글은 2만4000개에 달한다. 카카오페이 담당자도 뒤늦게 글을 확인하고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라는 문구를 인증했다. 카드 문구는 특수문자 포함 18글자까지...
`모르면 낭패` 2021년 확 바뀌는 부동산 [이슈플러스] 2020-12-30 17:54:53
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초반에 다소 유머스럽고 해학스러웠던 이런 신조어들이 갈수록 현실의 불안함, 박탈감 등을 투영하는 씁쓸한 한탄으로 커졌다고 보여집니다. <앵커> 일부 신조어는 정책을 이끄는 당국자나 정치인들의 발언이 국민들의 화를 키우며 회자되기도 했죠. 새해에는 이런 실언은 없길 바랍니다. 2021년...
‘남녀사이에 친구 있다vs없다' SNS 점령한 성 관념 콘텐츠 갑론을박 2020-11-30 10:44:00
등에 노출되는 SNS 콘텐츠는 대부분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된다. 소재는 연예, 유머 등 다양하다. 특히 ‘남녀’라는 성별을 언급해 만들어지는 콘텐츠는 SNS 이용자들의 공감을 구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페이스북 ‘ㅇ’페이지 관리자에 따르면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은 10대부터 30대까지다. 김성민(가명, 서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