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스트 시즌' 준비하는 KT…미디어 사업 재편 속속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11-29 16:49:43
체인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통상 통신사나 콘텐츠 기업들은 TV 채널과 모바일 OTT 등을 연계하는 식으로 N스크린 전략을 구사합니다. 케이블 채널의 예능·드라마를 OTT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식입니다. 이렇게 한 지식재산권(IP)을 여러 플랫폼에서 전방위 활용하는 '원소스 멀티유즈'를 통하면 IP와 콘텐츠,...
원스토어 "300조 규모 앱마켓 시장 한 켠 차지할 것" 2022-05-09 11:21:21
원 소스 멀티 유즈까지 스토리 밸류체인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실제 원스토어의 스토리 서비스 플랫폼인 ‘원스토리’ 앱은 설치자 수가 작년 말 기준 150만명을 넘어서 국내 유사 서비스 중 3위를 기록했다. 활성 이용자당 월평균 매출은 약 6500원이다. 원스토어는 장르소설 전문 출판사...
블리츠웨이, 크래프톤·두나무로부터 투자 유치…NFT 사업 등 진출 2022-03-17 14:01:49
등 OSMU(원소스멀티유즈) 모델로 확장할 예정이다. 블리츠웨이는 이미 두나무와 NFT 사업 협력을 하고 있다. 두 회사는 지난 1월 블리츠웨이의 피규어 제작 과정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두나무와 두나무의 자회사 '람다256'의 블록체인 기반 기술로 NFT 피규어 제작을 하고 있다. 배성웅 블리츠웨이 대표는 "영화,...
스튜디오웨이브-원스토어, IP 공동개발 시너지 노린다 2021-12-02 11:10:15
커지고 있다"면서 "원스토어와 함께 양질의 IP를 개발하고 유통하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전세계적 `K-콘텐츠` 열풍 속에 원천 IP를 활용한 원소스 멀티 유즈와 콘텐츠 유통의 밸류 체인 확보가 성공의 조건이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 시장에서...
'디지코 혁신' 나선 KT…1조 넘는 과감한 투자 2021-10-11 15:39:31
관련 계열사를 활용해 순환형 가치사슬(밸류체인)을 만드는 게 목표다. 콘텐츠 하나로 다방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원소스 멀티유즈’ 방식으로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스토리위즈가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콘텐츠를 제작하면 스카이티비, 올레tv, 스카이라이프 등에서 방영한다. 이후 시즌을 통해 후속 판권을 유통...
"한해 124억 번 웹툰작가 나왔다"…수익모델 강조한 네이버웹툰 2021-08-18 13:28:43
밸류체인을 완성한 만큼 향후 PPS프로그램의 기대 수익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 대표는 "네이버 PPS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인 웹툰이 명실상부한 산업으로 성장했다면, 앞으로 네이버의 IP 밸류체인을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핫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들이 나오게 될 것"이라고...
롯데호텔, 아시아 대표 호텔…탄소감축 동참 ESG경영 선언 2021-07-21 15:56:12
새 ESG 경영 슬로건인 ‘그린 스테이 위드아웃 어 싱글 유즈(GREEN STAY without a single use)’를 담은 비전을 선포했다. 일회용 어메니티를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로 대체하는 등 탄소 감축에 힘쓰고 있다. 신속한 ‘디지털 전환(트랜스포메이션)’으로 고객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이달부터 롯데시티호텔서 1회용 어메니티 못 쓴다 2021-06-02 11:13:11
싱글 유즈(GREEN STAY without a single use)`를 담은 비전을 선포하며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통해 탄소발자국(생산 후 소비자의 손에 올 때까지 제품이 배출한 온실가스 총량) 감축에 더욱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먼저 이달 중 L7호텔과 롯데시티호텔에서는 어메니티를 담아 제공하던 기존의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우리도 오리지널 제작사 될 것" … 콘텐츠 사업에 공들이는 통신 3社 2021-05-10 15:49:28
조직 간 시너지도 내고 있다. ○KT “콘텐츠 밸류체인 만든다” KT는 전사적으로 ‘콘텐츠 밸류체인’ 구축에 나섰다. 올초 콘텐츠 전문 투자 및 제작·유통법인인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했다. KT그룹 내 콘텐츠 계열사들의 컨트롤타워다. KT는 작년 2월 분사로 설립한 웹소설·웹툰 기반 콘텐츠 자회사 스토리위즈, OTT 서비...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내달 코스닥 입성…"CDMO 기업으로 도약" 2021-02-19 13:46:42
체인(cold chain) 로지스틱` 사업도 계획하는 등 기존 CMO 업체와는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는 오는 2022년 말 제2공장 완공으로 생산력을 강화해 글로벌 CDMO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각오다. 제2공장에는 공정 유연성이 강화된 제조 시스템과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인 `알리타(Ali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