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동통신유통협회 "법 지킨 판매점 고사…'성지' 방치 단통법" 2024-09-30 15:12:07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KDMA)는 30일 통신사들이 현행법을 지키는 휴대전화 유통점에 고가 요금제 위주로 판매하도록 유도하는 상황에서 온라인-오프라인 판매 채널 간 단말기 가격 차이가 최대 3배에 이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통신 3사 대리점 협의회 등이 모인 이 단체는 이날 서울 성동구 협회 사무실에서 시행 10주년을...
10살 된 단통법…당국·정치권 방침에도 폐지는 '느릿느릿' 2024-09-29 06:01:02
여야, 정부 모두 공감하고는 있다. 단통법 도입 이유였던 대리점·판매점 간 지원금 격차로 누구는 '똘똘한 소비자'가 되고 누구는 이른바 '호갱'이 되는 차별 문제의 배경이 단통법 탄생 10년 동안 다소 바뀌었다는 점도 규제보다 경쟁 활성화에 힘이 실리는 배경이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회 과방...
선선한 가을바람 솔솔…집안 분위기 바꿔볼까 2024-09-19 16:16:17
대리점에 대해 본사에서 직접 ‘유통 이맥스 클럽’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평가 기준과 인증 제도를 한층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천장재 신제품 ‘석고텍스 플러스’는 기존 제품 대비 규격을 1.5배 확대해 자재 소요량을 줄여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다. ‘대규격 석고텍스 플러스’는 불연...
KCC, 일상의 풍경을 명화처럼 즐긴다…하이엔드 프리미엄 창호 '클렌체' 2024-09-19 16:00:19
○유통 이맥스 클럽으로 고객 신뢰도 구축KCC는 고객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KCC는 2022년부터 우수 창호 대리점을 대상으로 인증을 진행하는 ‘유통 이맥스 클럽’을 운영중이다. 유통 이맥스 클럽은 KCC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과한 창호 대리점만이 가입할 수 있다. 실제로 유통...
22만원 주고 샀는데…사모펀드도 물린 한샘, 앞날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4 10:00:08
1위에 올랐다. 오프라인에서는 직매장과 대리점 유통을 통해, 온라인에서는 한샘몰과 제휴몰을 통해 영업한다. 수도권과 지방 전국 상권이 디자인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3월 문을 연 송파점은 고객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으로 발전했다는 평가다. 대리점 사업의 경우 상권별 전문화된 유통점을 통해 수도...
삼화페인트, 녹색매장 17곳 추가 지정 …"친환경 사업 강화" 2024-09-13 09:21:06
17개 유통 대리점이 녹색매장으로 추가 지정돼 녹색매장이 총 62개로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녹색매장은 친환경적 소비와 생활을 유도하고 녹색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한 매장을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다. 지정되면 3년간 현판, 인센티브,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삼화페인트는 건축·산업용 페인트를 기존 유성 제품에서...
[한경유레카 특징주] 미래반도체, 반도체주 반등하며 상한가 2024-09-12 17:09:29
모여 설립했으며 삼성전자 반도체 대리점으로 등록되어 유통 사업권을 가지고 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미래반도체에 대해 9월 4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에이피알, 英 진출…현지 K뷰티 유통사 입점 2024-09-09 17:30:59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미국 일본은 물론 중국 홍콩 등 중화권 국가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에 직진출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프랑스 독일 스페인 핀란드 등 유럽과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등 중동엔 총판·대리점 형태로 진출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새로운 국가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64조원 식자재시장, 대기업 급식업체 속속 참전 2024-08-30 17:41:50
접어들어 식자재 사업 비중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유통업계에선 식자재 시장에서 대기업 비중이 10% 남짓에 불과한 것으로 본다. 나머지 대부분은 지역 기반 영세 도매상 등이 차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2009년부터 식품 대리점과 급식업체, 일반 식당, 호텔 등을 대상으로 식자재 공급을 시작했다. 지난해 CJ프레시...
클래시스, 美 영업 강화...내달 모건스탠리 콘퍼런스 참가 2024-08-27 10:52:22
미용 의료제품 유통 대리점 매출 규모 1위인 카르테사 에스테틱(Cartessa Aesthetic)과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미국 최대 미용 의료제품 유통 전문 기업인 카르테사 에 스테틱과의 본계약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IR을 통해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클래시스의 경쟁력을 인정받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