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건설,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 견본주택 열고 분양 일정 돌입 2024-06-29 09:00:01
마포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등 유통, 쇼핑시설과 CGV 신촌아트레온, 메가박스 신촌 등 문화 편의시설이 인근에 자리해 있다. 또한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대형 병원과 손기정문화도서관, 손기정어린이도서관, 마포평생학습관 아현분관, 청파도서관...
AK플라자에 구구스 입점…공식매장 대신 중고명품숍 2024-05-02 18:15:20
백화점과도 입점을 논의하고 있는 만큼 백화점 내 매장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백화점도 중소형 점포를 중심으로 중고명품 매장을 운영 중이다. 신촌점 유플렉스 4층을 중고 상품 전문관으로 꾸며 중고의류·명품 매장을 입점시켰고, 미아점 1층에도 빈티지 명품 매장을 들였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경기 서부·인천 잡아라"…현대百 중동점, 20년 만에 '확' 바뀐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08 17:11:47
등 100여개의 신규 브랜드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작년 12월 시작된 리뉴얼 공사는 본관과 유플렉스관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까지의 총 1만4800㎡(약 4500평) 면적의 공간에서 진행된다. 지난 1일 먼저 개관한 F&B 전문관 ‘푸드 파크’에는 일본식 베이커리 ‘에키노마에’, 대만 프룻티 음료 ‘드렁크스토어’ 등 56개...
[단독] CJ올리브영 매출 4조 육박…아모레·LG생건 제쳤다 2024-03-20 19:28:25
12.3% 줄어든 2조8157억원에 그쳤다. 국내 화장품 유통시장에서 CJ올리브영의 입지는 점점 공고화되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가 한국 시장 철수를 선언했다. 세포라는 2019년 10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1호점을 열며...
올리브영 천하에 결국 '백기'…"한국서 영업 종료합니다" 2024-03-20 09:40:30
현대 유플렉스), 잠실(롯데월드몰), 여의도(더현대서울) 등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열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와 국내 H&B 시장에서 독주 체제를 구축한 CJ올리브영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했다. 세포라코리아의 영업손실은 2020년 124억원에서 2021년 145억원으로 늘었고, 2022년에는...
뷰티 편집숍 세포라도 '백기'…韓 시장 철수 2024-03-19 20:40:43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서울 명동 롯데 영플라자, 신촌 현대 유플렉스, 잠실 롯데월드몰, 여의도 IFC몰, 갤러리아 광교점 등에 신규 매장을 열며 영업망을 확대했으나 국내 헬스앤뷰티(H&B)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한 CJ올리브영에 밀려 판매 실적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앞서 GS리테일이 운영하던 랄라블라가 2022...
루이비통 세포라도 올리브영 못넘었다…韓 시장 철수 2024-03-19 18:56:35
이후 서울 명동 롯데 영플라자, 신촌 현대 유플렉스, 잠실 롯데월드몰, 여의도 IFC몰, 갤러리아 광교점, 더현대서울 등에 신규 매장을 열며 영업망을 확대했다. 한국 진출 초기 세포라는 자유로운 제품 사용과 뷰티 어드바이저 배치라는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했다. 국내 편집숍에서 선보이지 않은 메이크업 서비스 제공과...
세포라, 한국시장서 철수 결정…CJ올리브영 독주 공고화 2024-03-19 18:05:32
이후 서울 명동 롯데 영플라자, 신촌 현대 유플렉스, 잠실 롯데월드몰, 여의도 IFC몰, 갤러리아 광교점 등에 신규 매장을 열며 영업망을 확대했으나 국내 헬스앤뷰티(H&B)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한 CJ올리브영에 밀려 판매 실적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세포라 철수로 국내 H&B 시장은 CJ올리브영의 독주 체제가 더...
고물가에 '리커머스' 활기…한정판 신발부터 명품백까지 2024-02-04 08:05:01
공유 플랫폼 '클로젯셰어'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대백화점은 2022년 9월 신촌점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 4층에 806㎡(244평) 규모로 중고 상품 전문 매장인 '세컨드 부티크'를 열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하루평균 평일은 300여명, 주말에는 700여명이 방문한다"며 "세컨드 부티크 이용객...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재단장 후 방문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고 전했다. 2021년 12월 오픈한 제타플렉스 잠실점은 처음부터 대형 와인 시음 공간과 롤러스케이트장, 풋살경기장 등이 배치된 복합 문화·체육공간으로 설계됐다. 홈플러스는 리뉴얼을 통해 초대형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