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억이 4000만원 됐다…LG생활건강 개인투자자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6 07:00:01
왕좌’를 계속 지키고 있다. 음료 부문은 브랜드 코카콜라가 선두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는 TCCC(The Coca-Cola Company)의 보틀링 파트너로서 TCCC부터 원액을 구매해 국내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비탄산음료인 주스, 커피, 생수 등의 제품도 다룬다. “북미·유럽·일본 등...
"김치·라면·과자…K푸드 수출 1000억弗 시대 연다" 2024-11-14 17:44:46
5000억원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K푸드 대표 상품인 김치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정 팀장은 강조했다. 그는 “현재 글로벌 김치 시장이 약 5조원 규모지만 2050년에는 15조원으로 커질 것”이라며 “동치미를 기본으로 한 탄산음료, 김치 분말, 트러플 김치 소스, 김치 스프레드 등 다양한 연관 제품을 만든다면...
라면3사 엇갈린 성적표…내수부진에 농심·오뚜기 울고 ‘삼양’만 웃었다 2024-11-14 17:43:44
32.5% 감소했다. 매출액은 8,504억원으로 0.6% 줄었다. 영업이익률은 4.4%를 기록했다. 국내 수출(+33.5%)을 중심으로 미국(+1.4%), 일본(+20.3%), 호주(+15.4%), 베트남(+20.4%)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지만, 국내 내수사업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됐다. 특히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명륜진사갈비 익산신동점, 지역 취약계층 위해 기부금 전달 2024-11-14 17:03:00
당일 매출의 50%를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기부하는 기부릴레이 캠페인 행사를 통해 조성되었다. 이에 명륜진사갈비 익산신동점은 기부릴레이 캠페인 81호점으로 등록되었다. 기부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1월부터 명륜진사갈비 가맹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지고 있다. 명륜진사갈비 가맹본사 ㈜명륜당은 기부릴레이...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맞았다. 시장 규모가 축소되는 가운데 스낵(-6.6%)과 음료(-13.8%) 분야 감소폭이 컸다. 중국 사업 역시 현지 소비 침체가 이어졌고 온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해 매출이 20% 넘게 줄었다. 이에 따라 내수 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투입,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등 경영 비용이 증가해 수익성이 크게 악화했다는 설명이다....
농심, 3분기 영업이익 33% 감소…"4분기 신제품·미국 기대" 2024-11-14 16:07:39
중국 사업이 현지 소비 침체 속에 온라인 채널 판매 부진으로 매출이 21% 줄었다. 내수 사업에서도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 규모가 줄어 매출이 스낵과 음료 부문에서 각각 6.6%, 13.8% 줄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4분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미국 시장 공략으로 성과를 거두겠다"며 "국내에서 큰 반응을 얻은 '신라...
이마트 최대 실적, 트레이더스가 다했다 2024-11-14 14:05:13
매출은 7875억원, 영업이익은 664억원이다. 매출은 3.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3.3% 늘었다. 아이스 음료를 중심으로 한 매출 호조와 운영 효율화를 통한 이익률 개선의 영향이다. SCK컴퍼니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한 곳은 '조선호텔앤리조트'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매출은 1871억원으로 이마트의 다른...
이마트 3분기 영업이익 1천117억원…"3년만에 분기 최대 실적"(종합2보) 2024-11-14 11:52:07
6.2%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유난히 더웠던 올여름 아이스 음료 매출이 크게 늘었고, 구독 서비스인 '버디 패스'(Buddy Pass)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전자상거래 계열사인 SSG닷컴은 광고 수익 증가와 마케팅·물류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손실이 307억원에서 165억원으로 142억원(46.3%)...
이마트, 3분기 영업익 1117억원…43.4%↑ 2024-11-14 10:57:59
매출 2.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0% 늘었다. 올해 3개 분기 누적 영업이익도 지난해 대비 85% 늘어난 871억 원을 기록했다. 전문점 사업 부문 역시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수익성 위주의 구조 개편이 성과를 보이며 3개 분기 연속 100억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거뒀다. 온·오프라인 주요 자회사들 역시 전방위적인...
이마트, 3분기 영업익 43%↑…"본업 경쟁력 통했다" 2024-11-14 09:48:57
늘었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0% 늘어난 344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문점 사업 역시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수익성 위주의 구조 개편이 성과를 보였다. 이에 3개 분기 연속 1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거뒀다. 온·오프라인 주요 자회사 역시 3분기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