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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2023-07-12 17:55:00
막걸리에 타격여름철 성수기를 맞은 음료업계에 아스파탐 악재가 덮쳤지만, 아직 뚜렷한 매출 타격으로 연결되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스파탐이 포함된 대표 음료로 꼽히는 ‘펩시 제로’는 매출 증가율이 아스파탐이 포함되지 않은 경쟁 제품 ‘코카콜라 제로’보다 소폭 낮은 수준에 그쳤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제로 음료, 포기 못 해요"…아스파탐 사태에도 인기 여전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12 15:58:28
음료업계에 아스파탐 악재가 덮쳤지만 실질적인 매출 타격으로 연결되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당 음료 트렌드가 아스파탐 논란을 이길 만큼 강력한 것이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국제암연구소(IARC)의 발표 이후에도 유통업체에서 저당 탄산음료 매출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스파탐이...
'발암 가능' 아스파탐에 화들짝…업계 긴장 2023-07-03 21:00:16
국내 식음료업체들은 무설탕 제품에 주로 쓰고 있다. 서울장수는 IARC가 아스파탐을 2B군으로 지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것과 관련해 "식품, 음료업계의 이슈"라며 "내부적으로 (대책을) 여러 방면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도 펩시제로 3종(라임·망고·블랙)에 아스파탐을 쓰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 지정 전망에 식품업계 대책마련 '분주' 2023-07-03 18:55:23
음료업체들은 무설탕 제품에 주로 쓰고 있다. 3일 식품·주류업계에 따르면 막걸리를 생산·판매하는 서울장수는 '달빛유자'를 제외한 제품에 아스파탐을 극소량 첨가하고 있다. 서울장수는 IARC가 아스파탐을 2B군으로 지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것과 관련해 "식품, 음료업계의 이슈"라며 "내부적으로 (대책을)...
"제로 음료 자주 먹었는데 나 괜찮은건가?"…소비자들 '패닉' 2023-07-02 07:44:35
덮친 식음료업계도 비상이다. 로이터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제로 콜라’ 등 제로 칼로리 음료의 핵심 재료로 사용되는 아스파탐은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분류하는 ‘발암 물질’에 포함될 예정이다. IARC는 이달 초 외부 전문가 회의를 열고 아스파탐을 다음달 14일 ‘사람에게 발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곡물·원유·에너지·물…'기상이변 관련주' 주목 2023-06-04 17:57:22
생산하는 음료업체가 해당된다. 음료업체는 원재료의 제조원가 비중이 절반을 웃돌아 기업 이익에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하다. 엘니뇨의 영향으로 폭염이 발생하면 에너지나 물 등 대체자산 가격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 지난해 수력 발전의 의존도가 높은 중국 쓰촨성 지역은 극심한 폭염과 가뭄으로 전력난이 심화하면서...
'미친 가성비' 치킨 곱빼기 등장에…"할인보다 낫다" 히트 2023-05-23 21:00:02
소컵은 한 끼 식사로는 부족한 양이었는데 '매콤한맛'과 '우동맛' 2종을 각각 205kcal, 215kcal로 일반 용기면 대비 부담 없는 칼로리로 부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음료업계에서도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대용량 스틱커피로 가격 부담은 줄이고 용량은 늘린...
'약켓팅' 신조어까지…할매입맛 사람들 늘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1 21:00:01
넘게 팔려나갔다. 음료업계에선 팔도 비락식혜 인기가 돋보인다. 지난해(11월 기준) 월평균 판매량이 약 600만개를 기록해 전년보다 월평균 100만개 가량 더 많이 팔렸다. 1993년 출시된 스테디셀러인데 지난해 들어 11월까지 7000만개 팔리며 누적 판매량 18억개를 돌파했다. 올해 들어서도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며 누적...
82년생 장수음료의 깜짝 변신…한 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2023-03-13 22:00:01
음료업계 '제로 칼로리'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신제품뿐 아니라 오랜 시간 소비자에게 인기를 끈 스테디셀러들도 제로 칼로리 버전을 새로 선보였다. 소비자들도 익숙해진 콜라 제품뿐만이 아니라 익숙한 음료들도 여럿 제로 칼로리로 옷을 갈아입는 추세다. 코카-콜라사는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의...
KT건물 입주 2천여 소상공인, 내달부터 3개월간 임대료 감면 2023-02-16 18:25:03
있는 KT 건물에는 프랜차이즈 카페와 식당 등 식·음료업, 보험·가전·통신 대리점, 안경·문구점 등이 다수 입점해 있다. KT는 2020년과 2021년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를 감면해줬다. KT는 “3개월간 감면한 임대료는 1년 치 에너지 비용 인상분에 해당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