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플 CEO "가상자산 업계를 대표해 싸웠고, 이겼다…게리 겐슬러 임기 못 채울 것" 2024-09-03 13:51:32
대한 설명도 짧게 이어졌다. 모니카 롱 사장은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크기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디파이 개발자들과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고품질 스테이블코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RLUSD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
[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영화 '퍼펙트 데이즈'의 감독 2024-08-19 18:19:45
오경은의 ‘그림으로 보는 의학코드’ 꼭 봐야 할 공연·전시● 클래식- 세르게이 바바얀 독주회 피아니스트 세르게이 바바얀의 리사이틀이 오는 30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프란츠 슈베르트의 ‘마왕’, 샤를 트르네의 ‘4월 파리에서’ 등을 연주한다. ● 뮤지컬 - 이블데드 뮤지컬 ‘이블데드’가 9월...
"빨리빨리 사게 만들어야"…쇼핑몰 전략 확 바뀌었다 2024-08-18 11:05:16
에이블리는 패션 카테고리 내에서 추천을 넘어 패션-뷰티, 뷰티-라이프, 뷰티-디지털 등 카테고리 간 추천 서비스를 도입, 교차 구매가 일어나도록 하고 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7월 뷰티·라이프 카테고리 상품 동시 구매 소비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플랫폼 내에 상품이 많다 보니...
"뉴진스처럼 나도 할래요"…1020 푹 빠진 놀이에 엄마 '한숨'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20 12:09:50
5월 에이블리 라이프관 '자체 제작 폰케이스' 주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해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 기간 거래액도 80%나 뛰었습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폰케이스 꾸미기 등 유행으로 테크 액세서리가 패션의 일부로 자리 잡았다"며 "폰케이스로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이 다양한 마켓과 탄탄한...
AI 기술을 빌려 모델링 작업의 혁명을 꿈꾼다: 클레이디스 [긱스] 2024-07-15 11:00:04
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의 기술에 기반하고 있지만, 스타트업이 특유의 민첩성을 가지고 시장을 공략한다면 아직은 기회가 있다는 것이다. 대기업이 하지않는, 대기업이 상대적으로 비효율적인 분야에 먼저 깃발을 꽂은 것이다. 요컨대 클레이디스는 전통적인 2차원 이미지에서 벗어나 생성형 AI를 사용하여 3차원...
가상자산 시장 규제 본격 도입…득일까 실일까 [한경 코알라] 2024-07-03 10:24:25
드는 가상자산의 성격이 다소 반감되는 결과를 초래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상자산 발행자는 백서를 작성하고 이를 규제 당국 혹은 거래소에 제출하며, 가상자산의 특성, 위험, 사용 목적 등을 명확히 설명해야 한다. 스테이블코인 발행자는 충분한 준비금을 유지하고, 이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 이러한 투명성은...
펫프렌즈, 월 손익분기점 달성…버티컬 커머스 '흑자클럽' 입성 2024-06-28 10:26:27
이블리, 식품업계의 오아시스, 중고거래업계의 당근마켓 등 각 분야 1위 버티컬 커머스들이 차례로 흑자 소식을 알리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펫프렌즈도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펫프렌즈는 카테고리 내에서 유일하게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지속해왔으며, 매출액 기준 타 경쟁 펫커머스 대비...
체이널리시스 북미정책총괄 "대선 앞둔 美, 가상자산 법안 통과에 우호적" 2024-06-13 14:09:08
있어야 한다. 가상자산을 위한 규제 체제를 만드는 것을 선제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규제 가장 시급한 분야는 '스테이블 코인'…범죄 악용 우려 한편 규제가 가장 시급한 가상자산 분야로는 스테이블 코인을 꼽았다. 소멘사토 총괄은 "시장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AI, 이것도 가능해?" 고객심리·기업욕구 다 잡는 '인공지능' 2024-05-28 09:54:26
자사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적용된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했다. 구매 여정의 첫 단추인 정보 탐색 과정에 있어서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단순히 같은 상품에 대한 가격 비교를 해주는 것에서 더 나아가 비슷한 제품 선호를 가진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LG전자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 안마의자, '디 아르테 컬렉션' 디지털 캠페인 영상 공개 2024-05-20 10:00:15
AI 플랫폼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미드저니(Midjourney) 등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이 영상 제작에 활용됐다. LG전자는 영상 공개와 함께 작품명 짓기 이벤트를 LG전자 네이버 포스트에서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공개된 ‘디 아르테 컬렉션’ 영상 7편 중 마음에 드는 영상 1편을 골라 작품명을 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