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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자영업자단체 “온라인 플랫폼 독점규제법 제정해야” 2022-05-25 16:16:37
90% 이상이 이용사업자가 아닌 자사 매입 상품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플랫폼이 기업간거래(B2B)까지 사업영역을 넓히는 것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해치는 것이라는 목소리도 나왔다. 네트워크는 “음식배달 플랫폼은 이용사업자들을 고객으로 하는 식자재 납품업에 진출했다”며 “이는 기존의 중소기업적합업종...
5∼7월 유류세 30%인하, 역대최대폭…화물차엔 3개월 경유보조금(종합2보) 2022-04-05 11:19:01
했다. 올해 상반기 온라인 플랫폼 이용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수료 실태조사를 진행해 자발적 수수료 인하를 유도할 방침이다. 수수료 책정 및 운영 과정에서 불공정행위가 없도록 공정위 모니터링도 철저히 진행한다. 홍 부총리는 "글로벌 전개 상황까지 고려한다면 당분간 물가 압력이 지속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는 등...
공정위 전속고발권 운명 대선결과에 달렸다…"폐지"vs"제도보완" 2022-03-07 06:01:03
마련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플랫폼 이용사업자의 단체 결성권과 협상권 부여, 공정 플랫폼 사회적 대화 기구 설치, 플랫폼 기업과 이용사업자 등과의 상생·연대를 위한 자율기금 조성 추진을 언급했다. 플랫폼 사업자의 지배력 남용과 알고리즘 이용 부당행위 피해 방지, 거대 플랫폼 산업의 특성을 반영한 기업결합...
한소희·차승원까지 앞세우더니…배민 '공개 저격' 나선 쿠팡 2022-01-01 18:14:05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은 현재 배달료 수준도 이미 부담스러운 수준으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온라인플랫폼 이용사업자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배달앱을 이용하는 자영업자가 주문 건당 부담하는 평균 배달비는 3394.3원으로 조사됐으며 자영업자의 69.3%가...
"온라인플랫폼 매출이 50% 이상인데…배달비 부담스럽다" 2021-12-20 14:15:33
적정한지에 대해서는 71.3%가 `부담된다`고 답했다. 배달앱 이용사업자들이 부담하는 배달비(평균 3394.3원)는 발생 매출액 대비 `5~10% 미만`이 27.9%로 가장 많았지만, 30%가 넘는다고 답한 경우도 6.3%였다. 이용사업자의 91.2%는 `수수료 및 거래절차 관련 부당행위`를 경험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인 내용은 `광고비...
개인정보 수십만건 무더기 유출…야놀자 등 4곳 과징금 2021-09-29 14:14:42
사업자가 기초적인 개인정보처리시스템 관리 설정을 하지 않아 유출 사고가 발생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송상훈 개인정보위 조사조정국장은 "클라우드를 통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사업자와 이용사업자가 준수할 사항을 정리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개인정보위원회)
'고객 개인정보 유출' 스타일쉐어·야놀자 등 4개 사업자 제재 2021-09-29 14:00:04
사업자가 기초적인 개인정보처리시스템 관리 설정을 하지 않아 유출 사고가 발생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송상훈 개인정보위 조사조정국장은 "클라우드를 통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사업자와 이용사업자가 준수할 사항을 정리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iroowj@yna.co.kr (끝) <저작권자(c)...
"온플법, 공정위-방통위 법안 조율 없이 통과되면 혼란 초래"(종합) 2021-09-28 15:06:54
사업자에만 초점을 맞춘 입법이나 정책 추진에 대한 우려를 표시했다. 심 교수는 "다면시장 중 플랫폼 이용사업자 시장에서의 경쟁이 약화하고, 다른 시장을 형성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이전보다 더 향상된 서비스를 받을 기회를 잃게 된다면 경제적, 산업적, 국가적인 측면에서 손실이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규제 대상 플랫폼, 韓 100개 vs EU 10개 2021-09-24 17:48:07
중개서비스업자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온라인 플랫폼 이용사업자에게 불공정행위를 할 우려가 작다”며 “특히 사업 초기 단계인 스타트업은 이 법을 적용하도록 하는 경우 산업 혁신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주요 선진국과 한국 간 이 같은 규제 차이는 플랫폼 생태계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이라는...
갑질승객 만나면 어쩌나…택시기사들 '카카오 별점'에 속앓이 [강경주의 IT카페] 2021-07-31 10:09:04
창구를 마련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온라인 플랫폼 이용사업자들이 악성 리뷰와 별점 테러의 사각지대에 있다고 보고 정책을 마련해 점주 보호에 나서기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승객과 고객을 위한다고 말하는 플랫폼사들의 정책 뒤에 드러나지 않은 '제3의 피해자'를 당국이 잘 감시해야 한다"며 "앞으로 갈수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