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 유인책 성공?"...코스트코 호실적 2024-09-27 07:13:44
매출은 예상치인 6.4% 증가에 비해 6.9%로 예상보다 높았으며, 이커머스 매출은 19.5% 증가하여 월스트리트가 예상했던 19.63% 증가보다 약간 낮았다. 한편 2017년 6월 이후 처음 단행한 연회비 인상분이 9월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돼 실적 기대가 컸다. 해당 분기의 멤버십 수수료 수입은 15억 1,000만 달러로 월스트리트...
코스포 "국회, 플랫폼법·이커머스 규제 추진 신중해야" 2024-09-26 18:16:25
"국회, 플랫폼법·이커머스 규제 추진 신중해야" 출범 8주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디지털경제3.0포럼과 토론회 22대 첫 정기국회 앞서 '스타트업 체감' 정책 8대 과제 제안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스타트업 이익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26일 온라인 플랫폼법과 이커머스 규제안 추진에 신중을...
MBK 계열 홈플러스 “고려아연 공개매수 건과 전혀 무관한 제3자” 2024-09-26 17:12:06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도 국내에 진입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기업들을 둘러싼 경영환경이 악화됐다. 이에 대형마트 업계가 실적 저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전환 및 온라인 배송 인프라 강화 등 대규모 선제 투자를 통해 2년 연속 실적 개선을 이어오며 새로운 가능성을...
이토엔, 녹차음료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 2024-09-26 17:03:30
주요 편의점, 이커머스,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대형마트, 백화점 채널 등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한편, 이토엔의 대표 브랜드이자 기네스 인증 세계 판매 1위 녹차 브랜드인 ‘오이오차’는 1989년 출시 이후 현재 누적 판매량 430억 병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부터 더욱 한국 마케팅을 본격화했으며, 글로벌...
한화생명 피넛 "마지막일 수 있는 올해 롤드컵, 꼭 우승하고파" 2024-09-26 16:00:00
T1 주장 '페이커' 이상혁은 "팬들이 재미있게 볼 만한 요소가 하나 생긴 것 같지만, 겉으로 보여지는 게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팬들이 그런 부분을 생각하시고 재미로만 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DK 주장 '쇼메이커' 허수는 "축구만 봐도 팀 공식 랭킹이 나오는데 긍정적인 변화라 생각한다"고...
법무법인 YK, 고령화 사회와 법 연구소 개소·심포지엄 [로앤비즈 브리핑] 2024-09-26 10:00:09
변호사(사법연수원 37기)와 플랫폼·이커머스 부문팀장 길지영 변호사(사법연수원 40기)의 공동팀장 체제로 운영된다. 린의 플랫폼·공정거래팀 공동팀장인 김종식 변호사는 15년 이상의 공정거래 분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김 변호사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재직 때부터 기업담합, 기업결합신고, 불공정거래행위 등...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눈에…롯데온 '온라인 쇼룸' 개설 2024-09-26 07:56:30
= 롯데쇼핑[023530]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26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데 모은 '온라인 쇼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가치 소비 흐름을 타고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흥행이 이어지는 점을 고려해 새로운 유형의 쇼룸을 꾸몄다고 롯데온은 소개했다. 브랜드별로...
"판매원, 일할 곳이 없어요"….60개월↓ 2024-09-26 06:15:12
전자상거래(이커머스) 등을 통한 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했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비대면 선호 현상이 강해지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물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온라인을 통해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대폭 늘었다. 지난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28조9천억원으로 6년 전인 2017년보다 143.0%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시대…판매직 종사자 60개월 연속 감소 2024-09-26 06:01:01
전자상거래(이커머스) 등을 통한 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했기 때문이다. ◇ 연도별 온라인 쇼핑 거래액(단위: 백만원) ┌──────────────────┬──────────────────┐ │연도│ 온라인 쇼핑 거래액 │ ├──────────────────┼──────────────────┤...
"5년간 수수료 면제"…역직구 나선 알리, 파격 지원책 2024-09-25 13:55:00
점유하기 위한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간 경쟁은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해외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한국 상품을 구매한 금액은 2014년 6천891억원에서 지난해 1조6천972억원으로 150% 급증했다. 화장품과 패션, 식음료를 중심으로 해외에서의 한국 상품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앞으로도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