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쁘다. 따라사야지"…남의 집 구경이 낳은 '황금알' [긱스] 2022-07-28 16:56:56
절묘하게 파고들었습니다. 이 대표의 성공담과 인터뷰를 한경 긱스(Geeks)가 담았습니다. 서울대에서 화학생물공학을 전공한 이승재 대표는 대학에 입학할 때만 해도 창업엔 큰 관심이 없었다고 했다. 유명 대기업에 취업하는 것만 생각했다. 2008년 교환학생으로 태국에 방문했던 게 이 대표의 삶을 바꿨다. 미국에서 온...
영업이익률 54%…광고로 연 100억 이익내는 회사의 정체 2022-05-11 14:48:35
Mille)이 많았다. 그러나 최근 광고 효율이 중요해지면서 클릭 횟수 당 과금하는 CPC(Cost Per Click)가 정착되어가고 있다. SA와 달리 DA는 광고 방식과 과금 구조가 복잡하다. 일정 시간 광고를 노출하거나 계좌를 구매하는 형태가 아니다. 누가 어떤 동영상을 봤고 어떤 배너를 클릭했었는지 등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대형매장의 원조' 佛카르푸, 매장 리스로 기사회생할까 [김리안의 글로벌컴퍼니] 2022-01-30 08:00:48
인터마르쉐 등 경쟁사들로 인해 카르푸는 시장 점유율을 5%나 잃었다"고 설명했다. 구원투수가 없는 건 아니었다. 작년 캐나다 편의점 체인기업 쿠쉬타르가 카르푸 인수를 추진했지만, 프랑스 정부의 반대로 무산됐다. 최근엔 카르푸보다 규모가 작은 프랑스 유통기업(오샹)까지 카르푸를 인수하겠다고 나섰다. 오샹의 인수...
"땡큐, 아이오닉 5"…현대차, 브랜드 가치 150억 달러 돌파 2021-10-21 14:57:37
`클릭 투 바이`를 미국과 유럽, 인도 등으로 확대해 고객 접점을 다각화했다. 국내에서는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캐스퍼를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온라인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올해 8월엔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152억 달러 달성 2021-10-21 09:13:34
클릭 투 바이'를 미국과 유럽, 인도 등으로 확대해 고객 접점을 다각화했다. 또한 올해 8월 '레드닷 디자인'에서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디자인'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한 것도 브랜드 가치 상승의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152억달러…세계 35위 2021-10-21 08:51:45
‘클릭 투 바이’를 미국과 유럽, 인도 등으로 확대해 고객 접점을 다각화했다. 국내에서는 캐스퍼를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온라인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올해 8월 세계적인 디자인 상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디자인’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17개 디자인상을...
베일벗은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엔트리 SUV의 새 기준"(종합) 2021-09-01 15:12:44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와 메쉬타입 그릴을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 등으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이상엽 디자인담당 전무는 "캐스퍼는 개성과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전 세대를 타깃으로 디자인된 차량으로 세대 간의 교감을 이끌어내는 엔트리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삼성 브랜드 가치 '글로벌5' 진입…현대차 자동차 부문 첫 5위(종합) 2020-10-20 14:02:16
'글로벌5' 진입…현대차 자동차 부문 첫 5위(종합)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삼성 6위→5위로 상승 현대차는 종합 36위…지속가능·미래 투자 등 긍정 평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와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가 일제히 상승하며 올해 각각 글로벌 브랜드 5위,...
현대차,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가치 '톱 5' 첫 달성 2020-10-20 13:01:01
달성 인터브랜드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 발표…종합 브랜드 36위 브랜드 가치 143억 달러…"미래 모빌리티 투자 지속·발 빠른 시장 대응 높이 평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현대차[005380]가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동차 부문 톱 5에 이름을 올렸다. 그동안 판매량을 기준으로 5위에 오른...
현대차, 코로나 뚫고 달렸다…글로벌 '톱5' 등극 2020-10-20 13:01:01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자동차 부문 5위,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에 비해 약 1% 상승한 143억달러(약 16조3000억원)를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자동차 업계가 모두 역성장하는 상황에서 현대차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