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지 스마트팜' 실험 나선 CJ프레시웨이 2024-01-03 17:56:48
초기 투자 비용이 많이 들어 일반 농민보다는 ‘기업농민’이 적극적으로 도입한다. 대형마트 등 소매 채널이 엽채류나 과일 등 고수익 작물 위주로 계약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이와 달리 CJ프레시웨이는 노지에서 농사를 짓는 일반 농민과 식자재 유통기업이 협업하는 모델을 구축했다. 양파, 마늘, 감자 등 노지 작물이...
"감자튀김 빠진 버거 세트 안돼"…파격 도전 나선 CJ프레시웨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1-03 15:35:50
많이 들기 때문에 일반농민보다는 기업농민이 적극적으로 도입한다. 대형마트와 같은 소매 채널이 엽채류나 과일과 등 고수익 작물 위주로 계약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이와 달리 CJ프레시웨이는 노지에서 농사를 짓는 일반농민과 식자재 유통기업이 협업하는 모델을 구축했다. 양파, 마늘, 감자 등 노지 작물이 대상이다....
CU, 전북 고창 고구마로 도시락·김밥·샌드위치 출시 2023-11-28 09:29:59
고창에서 자란 고구마는 황토밭에서 해풍을 맞으며 자라 일반 고구마보다 단단하고, 빛깔이 노랗고 당도가 높다. 고창 고구마의 연간 생산량은 1천900만t(톤)에 이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 4월 전라북도와 지역 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CU는 고창 고구마 420t을 수매해 즉석조리...
'이민자 음식'→'건강식'…세계인이 찾는 한식 'K-김치' 2023-11-21 06:01:05
식품으로 바라봤고 마늘 냄새나 빨간 색감을 꺼리기도 했으나 요즘에는 세대 자체도 변화했고 김치를 먹는 문화 자체를 즐기는 현상이 확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단장은 "해외에선 김치를 생식하는 것보다 스낵으로 즐기거나 핫도그, 타코 등 응용해서 먹는 경우가 많아 거부감이 많이 줄어든 것 같다"고 덧붙였다....
"10년 전 가격에 팝니다" 2023-11-09 06:03:28
물량은 지난해 행사 때보다 20% 더 늘려 일반 배추는 60만포기가 준비돼있다. 이마트는 고물가 상황에도 10년 전 가격으로 배추를 선보이기 위해 자체 마진을 줄이고 바이어가 일찌감치 산지를 돌며 물량을 선점했다고 강조했다. 또 자체 농산물 유통·가공센터를 활용해 3차례 검품을 거치고 유통과정에 통풍이 잘되는...
"배추 1포기 10년 전 가격으로"…이마트, 16일까지 김장 행사 2023-11-09 06:00:01
물량은 지난해 행사 때보다 20% 더 늘려 일반 배추는 60만포기가 준비돼있다. 이마트는 고물가 상황에도 10년 전 가격으로 배추를 선보이기 위해 자체 마진을 줄이고 바이어가 일찌감치 산지를 돌며 물량을 선점했다고 강조했다. 또 자체 농산물 유통·가공센터를 활용해 3차례 검품을 거치고 유통과정에 통풍이 잘되는...
농관원, 김장철 맞아 절임배추·고춧가루 등 원산지표시 점검 2023-11-01 11:00:06
김장철 수요가 많은 절임배추, 고춧가루, 마늘, 생강, 양파 등의 원산지 표시 규정 위반 여부를 단속한다. 특별사법경찰관과 명예감시원 등이 품목별 유통경로를 미리 파악하고 수입 원료 사용업체, 통신판매업체, 일반음식점 등에 대해 점검을 진행한다. 외국산을 국산으로 속여 판매하는 등 위반 사항이 적발되면 관련법...
[인터뷰]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국장 "공동영농을 통한 규모화, 첨단스마트화…미래의 우리농업 바꿀 것" 2023-10-19 16:35:47
영농이 구심점이 되고 인력에 의존하던 일반 농업이 공동영농과 기계화를 통해 안정적 고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농업과 농촌 마을로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국장은 “스마트팜 산업단지를 지원할 법적 기반인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도 지난해 11월 18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쳤고 올해 입법 예고돼...
"못났지만 값싸고 맛 좋아요"…CU, '싱싱상생' 과일도 출시 2023-09-10 09:39:03
품질, 영양은 일반 상품과 다르지 않지만, 생김새가 고르지 않아 상품력이 떨어지는 것만 모아 기획한 브랜드다. 농가 돕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지난 5월 도입됐다. 그동안에는 파프리카, 깐마늘, 감자, 양파, 애호박 등 채소를 중심으로 출시됐는데 이번에 품목을 과일로 넓혔다. 대표 상품인 샤인머스캣은 일반 상품...
'진도 대파 버거' 흥행에…한국맥도날드, 진도군수 표창 수상 2023-08-01 14:29:17
수상했다고 1일 발표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일반 대파보다 맛과 향이 진한 진도 대파를 활용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지난달 6일 선보였다.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해 메뉴를 개발하는 ‘테이스트 오브 코리아’ 캠페인의 일환이었다. 진도 대파 버거는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개 이상이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