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이브' 떠나자 '넷플릭스'가 호시탐탐…OTT 전쟁 시작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23 20:04:02
꾸준히 자체 기획 드라마를 제작해 왔고, 현재 방영 중인 '유어아너'는 분당 최고 시청률 4%, 2분기에 방영된 '크래시'의 경우 최고 시청률 6.6% 등 선전을 보였다. 이들 작품이 인기를 모으면서 시청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다시 보기를 요청했다. ENA 채널과 IPTV인 지니TV 등 KT 플랫폼에서 독점 방영권을...
콘텐츠·미디어 사업 새판 짜는 KT…'OTT 재도전' 거론 2024-08-21 08:20:00
기획하고 ENA 채널에서 방영 중인 '유어아너'(분당 최고 시청률 4%), 지난 2분기 방영된 '크래시'(최종 시청률 6.6%) 등이 선전 중이긴 하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뛰어넘는 킬러 콘텐츠 출현은 아직 쉽지 않은 상황이다. 자회사 스튜디오지니의 콘텐츠를 ENA 채널과 IPTV인 지니TV 등 KT...
"김유정·박보영 넘기고"…KBS·CJ ENM 업무협약, 누가 득일까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17 21:18:44
"자체 기획, 제작 작품들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맺어진 업무협약은 기대보다 우려가 된다"고 전했다. KBS는 지난해 '고려거란전쟁'이 호평받았지만, 이후 이렇다 할 작품을 내놓지 못하는 상황이다. '환상연가'는 4.3%(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이하 동일 기준),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3.8%가 최고...
'감사합니다' 최종 빌런 정문성 척결, 최고 시청률 12.4%로 퇴장 2024-08-12 11:19:14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감사합니다’ 최종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평균 10.1%, 최고 12.4%를, 전국 가구 평균 9.5%, 최고 11.7%를 기록했다. 수도권과 전국 기준 모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케이블 및 종편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기분 좋은 마침표를 찍었다. 황세웅의 계략으로...
'신들린 연애' 신들린 인기, 교양 PD들이 만든 연애 버라이어티 통했다 2024-07-22 15:34:50
출연자의 직업 자체에 과도하게 집중하지 않고 사람으로서 한 명 한 명 초점을 맞췄다. 자극적인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는 예능적 요소보다 인간 본연의 심리 변화를 영상에 그대로 담았다. 이러한 제작 방식은 시청자들이 점술가를 사람 자체로 집중하도록 만들었다. 운명 앞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특수성은 시청자들에게 큰...
"재밌는 걸 어떡해"…'신작 대박'에 넷플 가입자 또 늘었다 2024-07-19 07:50:31
프리미엄 콘텐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지만, 시청률이 낮다는 것이 그들의 과제”라고 밝혔다. 닐슨 데이터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최근 미국에서 전체 TV 시청 시간 중 8% 이상을 차지했는데, 이는 다른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의 두 배 이상 수준이다.광고로 사업 확장넷플릭스는 2022년 가입자 수가 둔화하는 것을 목격한...
'낮밤녀' 최진혁, 일은 이정은랑 입맞춤은 정은지랑…"24시간 함께" 2024-07-12 11:15:04
최고 시청률이 10%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날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는 중이다(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또한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 조사 결과 TV-OTT 통합 화제성 부분에서 3위를, 이정은과 정은지가 출연자 통합 화제성 부분에서...
'범죄도시4'에 '히어로는'까지…SLL, 상반기 작품만 16개 2024-06-27 15:29:59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수도권 6.3%, 전국 6%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정은과 정은지, 최진혁의 케미스트리, 매 회차 결말을 궁금하게 하는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매주 관심이 커지고 있다.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비영어, 6월 17~23일 기준) 부문에서 6위로 글로벌 랭킹에 진입했다....
야구 인기 이끄는 '최강야구', 또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2024-06-25 09:35:07
87회는 4.4%(닐슨 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동시간 대 방송된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2049 시청률 또한 2.2%로 자체 최고 타이를 기록, 전체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승부로 월요일 밤 안방극장에 극강의 재미를 선사했다. 한편, ‘최강야구’ 88회에...
원작보다 잘 나간다…"속이 뻥" 요즘 MZ들 푹 빠진 영상 2024-06-11 13:00:01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로 연애 매의 시청률은 1%대에 불과하지만, 등장인물의 인기는 높다. K콘텐트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플랫폼 펀덱스에 따르면 프로그램 내 인기 등장인물은 재형과 지원은 5월 3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조사에서 각각 1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