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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말라서 갈비뼈 앙상"…혹독한 체중감량 부작용은 [건강!톡] 2024-12-30 20:18:01
△2023년 11.7%로 매년 증가했다. 10대 식이장애 환자 10명 중 8명은 여성이었다. 건강한 다이어트란최근에는 극단적인 다이어트가 건강을 해칠뿐더러 실제 체중감량 효과도 크지 않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오고 있다. 저마다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 다르다는 이유에서다. 11월 발표된 '비만 표현형에 따른 비만...
집 산다고 노후자금 '탈탈'...퇴직연금 깨기 어려워진다 2024-12-23 07:02:13
통해 일시금이 아닌 '연금' 수령으로 퇴직연금이 실질적으로 노후생활에 활용되도록 중도 인출 요건을 강화하기로 했다. 전문가들도 중도 인출 사유를 해외 연금 선진국처럼 영구장애, 과도한 의료비, 주택 압류 등 '예측 불가능한 경제적 곤란 상황'으로 엄격하게 한정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한다....
"게임 이용시간 길다고 과몰입은 아냐…성장 과정서 완화" 2024-12-20 10:42:30
행동 유형 그룹 간 차이가 거의 없었다. 또 아동·청소년과 성인 모두 총 게임 이용 시간과 게임 지속 시간이 지속해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2개월 이상 문제적 게임 행동을 지속하는 경우를 게임 과몰입군으로 분류하고 있으나, 이런 행동 패턴을 나타낸 이용자 또한 없었다. 진흥원은 "연령대가...
어른이 아이 돌보듯이…아이들도 어른 지켜봐, 난 잊혀지는 어른 되고파 2024-12-12 17:24:09
사용하기 힘든 시설물은 신체적인 장애를 가진 사람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을 겪는다. ‘노키즈존’과 ‘노시니어존’은 특정 연령대에 해당한다는 이유만으로 배제당한다는 점에서 같은 유형의 차별이다. 김 작가는 “아이들에게 차별이 없는 세상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에 차별금지법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카드 결제금액 사전동의 없이 카톡 발송' 검토…보안 우려 2024-12-11 05:00:02
특수유형부가통신 메시징사업자협회 관계자는 "정보성 메시지 알림톡 전환 허용은 특정 기업에 특혜를 부여해 문자 사업자와 불공정 경쟁 구도를 만들어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며 "2021년에 정책을 검토할 때는 문자 사업자의 의견 청취 과정을 거쳤으나 이번에는 의견을 개진할 기회조차 갖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누구나 편리하게"…LG전자, '컴포트 키트' 신규 6종 출시 2024-12-09 10:00:01
6종 출시 다양한 장애 유형 고려·시니어 대상 제품 확대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LG전자는 'LG 컴포트 키트'의 신제품 6종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LG 컴포트 키트는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LG전자 생활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로, 지난 3월 LG전자가 가전...
'위라클' 박위도 감탄한 '컴포트 키트'…LG전자, 선착순 무료 제공 2024-12-03 07:20:01
다양한 장애 유형의 사람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나온다면 더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그의 제안처럼 많은 유형의 고객이 컴포트 키트를 써볼 수 있도록 장애인과 고령층에게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복지 카드를 소지한 장애인 등록자 또는 만 65세 이상 몸이 불편한 고령층에게 컴포트...
경기관광공사, 사회공헌활동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2024-11-27 15:24:57
평가받았다. 공사의 종합 심사 결과는 전체유형에서 전국 대비 상위 2%, 경기도 지역 내 상위 1% 수준이다. ‘지역사회 공헌 인정제’는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평가하는 것으로 2024년 기준 전국 626개...
SKB, 상담 플랫폼 'AI 플래너' 도입 2024-11-26 17:23:41
통해 시각적으로 쉽게 안내해준다. 설치, 장애, 변경 등 고객 상황과 연계해 AI가 가장 알맞은 서비스를 추천한다. 요금 계산기를 활용해 복잡한 요금 조합을 시뮬레이션해볼 수도 있다. 온라인 채널인 B월드의 챗봇 서비스 챗비도 2.0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 고객 유형·상황별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대화에 앞서 노출해...
SKB, 챗봇 고도화하고 오프라인 디지털 상담 도입 2024-11-26 08:42:12
업데이트했다. 챗비 2.0은 고객 유형·상황별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대화에 앞서 선제적으로 노출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애프터서비스(A/S)나 이사, 가정 내 이동, 변경 등 업무 처리를 위해 서비스 매니저 방문을 예약한 고객에게 일정과 사전 준비사항을 다시 한번 안내하고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