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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성수기 기대했는데…티메프 여파 여행사 3분기 ‘울상’ 2024-10-25 17:18:24
보복여행 수요가 둔화한데다 티메프 사태로 재결제 대신 여행 취소에 나선 고객이 꽤 있었다”고 말했다. 또 “티메프 미정산분은 2분기에 6, 7월 출발분이 이미 반영됐지만 8, 9월 달 출발분에 대한 취소건은 보전이라든가 구제를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3분기 추가적인 손실이 반영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밝혔다....
"최대 성수기 망쳤다"…여행사, 티메프 여파에 3분기 실적도 고전 2024-10-24 08:58:40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티메프 사태로 재결제 대신 여행 취소에 나선 고객도 상당수 있었다"며 "당사자는 물론 여행을 계획했던 이들의 여행심리를 위축도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일본 여행이 패키지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3분기에 일본 난카이 해구 지진, 태풍에 대한 경계심리 확산으로 일본...
PG사 "티메프 사태서 직접 환불책임 없다"…법무의견서 2024-10-07 16:34:47
환불책임은 없다고 해석했다. 이는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상품을 구입 후 여행을 가지 못한 소비자에게 여행사가 직접 환불해야 한다는 의미다. 일부 티몬·위메프 입점업체들이 소비자들에게 상품 재결제를 유도한 데 대해서는 위법한 행위로 평가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YK는 해석했다. speed@yna.co.kr (끝)...
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연내 결론…정부·업계 첫 합동 간담회(종합2보) 2024-08-27 19:04:30
여행사에 재결제를 해야만 정상 여행 출발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여행사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여파를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황을 강조하며 여행사도 티메프 사태의 피해자라는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PG사들은 일반 상품 환불과 달리 확정된 여행을 취소한 부분에 대해서는 환불 주체가 여행사가 돼야...
티메프 여행상품 피해액 분담논의…정부·업계 첫 간담회(종합) 2024-08-27 18:05:54
뒤 여행사에 재결제를 해야만 정상 여행 출발이 가능하도록 조치한 상황이다. 여행사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여파를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황을 강조하며 여행사도 티메프 사태의 피해자라는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여행업협회 관계자는 간담회 시작 전 연합뉴스 기자와의 통화에서 "정부가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커피 엎었으니 다시 해줘"…난동 부린 여성 정체, 알고보니 [영상] 2024-08-23 08:00:02
모르니 재결제를 하면 만들어드리겠다"고 안내했다. 하지만 B씨는 "동네 장사 이딴 식으로 하면 안 된다", "옷에도 커피가 묻었으니 세탁비 물어내라", "밖에 커피 쏟은 것도 네가 다 치워라"고 했다고 A씨는 주장했다. A씨가 제보를 결심한 배경으로 보인다. A씨의 아내가 "반값이라도 결제하면 만들어드리겠다"고 했지만,...
티메프 판매자들 "70여개 업체 유동성 확보 못 하면 파산 위기"(종합) 2024-08-13 13:36:52
없어졌다"고 분개했다. 이어 "여행사는 취소 수수료와 재결제를 요구하고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는 환불 기준이 안 맞아 법적 검토를 한다고 한다"며 "가족여행이 신사동 티몬(사무실) 여행이 안 되도록 책임 의무를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여행상품 구매자도 책임 있다"…커지는 티메프 환불 갈등 2024-08-08 17:48:13
후 재결제를 유도하고 있다”며 “전자상거래법의 서비스 이행 의무를 위반한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정부는 카드사와 PG사, 판매자(여행사와 상품권 발행업체)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고 보고 있다. 판매자와 소비자 간 계약 관계가 이미 성립했다고 볼 수 있어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소비자도...
PG업계 "여행사, 티메프 소비자에 재결제 유도는 위법" 2024-08-07 18:15:18
취소 후 재결제를 유도하는 것과 관련해 결제대행업체(PG사)들이 부당한 행위이며 전자상거래법 위법 행위라고 비판했다. 나이스페이먼츠·다날·스마트로·NHN KCP·KG모빌리언스·KG이니시스·한국정보통신 등 PG업체들은 7일 보도자료를 내고 "소비자에 재결제를 유도하고 있는 일부 여행사들에 전자상거래법 준수를...
티메프 여행 환불 '지지부진'..."책임 떠넘기기" 2024-08-04 18:34:37
여행사가 환불 절차에서는 발을 빼고 재결제하라고 요구한 것이 문제라는 것이다. 위메프에서 노랑풍선의 괌 여행상품을 구입한 박모 씨는 "나는 노랑풍선이랑 계약한 것 아니냐. 자기들이 발권하겠다는 문자까지 보내놓고 인제 와서 환불은 위메프에서 받고 재결제를 하라니 말이 되느냐"며 울분을 토했다. 사태 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