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가 사는 것만 많이 올랐다"…이유 봤더니 '깜짝' 2024-12-18 14:19:41
상승도 있었다. 연도별 상품 가격 분위별 매출액 비중을 보면, 저가 1분위 상품의 매출 비중은 팬데믹 이후 늘고, 고가 4분위 매출 비중은 줄어 대조를 보였다. 연구팀은 "저소득층이 더 고통받는 칩플레이션은 물가 급등기에 주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며 "통화정책을 통해 전체적으로 물가안정 기조를 유지하는 것이...
값싼 제품부터 가격 올랐다…고물가에 저소득층부터 '타격' 2024-12-18 14:00:06
미미했지만 물가가 급등하는 상황에선 저가-고가 상품간 상승률 격차가 확대됐다. 이같은 칩플레이션이 나타난 데에는 공급측 요인과 수요측 요인이 함께 작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공급 측면에서는 저가 상품이 수입 원재료를 많이 사용한다는 점이 영향을 줬다. 수입 원재료 가격이 오르면서 상품 가격에 바로 반영됐다는...
한은 "저가상품 값 더 크게 올라…팬데믹 후 물가 불평등 심화" 2024-12-18 14:00:02
한은 "저가상품 값 더 크게 올라…팬데믹 후 물가 불평등 심화" 국내서 '칩플레이션', 수입 원자재 값 상승·수요 증가가 원인 "물가안정 기조 유지가 저소득층 어려움 더는 길"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우리나라에서 저가 상품 가격이 고가 상품보다 더 크게 오르는 이른바...
트럼프 집권 전 마지막 FOMC…관건은 점도표 [글로벌마켓 A/S] 2024-12-18 08:16:13
낮아질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선물 시장을 바탕으로 집계한 페드워치(FedWatch)는 이달 금리 인하 확률을 95%, 내년에는 3월과 9월 두 차례 인하를 예상하고 있다. 이번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연준의 성명서와 함께 3개월 마다 발표하는 경제전망요약(SEP)이 함께 공개된다. 지난...
한국 떠나는 고액자산가들…"해외 주식비중 100%로" [양현주의 슈퍼리치 레시피] 2024-12-16 09:55:59
그는 "저가매수 기회로 여겼던 코로나19와 상황이 다르다"며 "계엄령은 해제됐지만 본격적인 탄핵 국면에 접어들며 정치적 불확실성이 여전히 큰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환율 상승은 포트폴리오 변화를 촉발하는 핵심 변수로 꼽힌다. 또 다른 프라이빗뱅커 B씨는 "고액자산가들은 대개 국내 부동산 자산을 많이 보유하고...
中 14년 만에 금융정책 완화…내수주 '꿈틀' 2024-12-15 17:55:07
부진이 극심해 당분간 저가 상품을 위주로 하는 종목에서 높은 상승세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 중국 본토에 상장된 유통업체 융후이슈퍼스토어가 이달 들어 41% 이상 급등한 게 대표적이다. 이동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정책 초점이 맞춰지는 소비 관련 분야에 관심을 높여야 한다”며 “구체적인 경기부양 정책이 내년...
'불닭' 삼양식품 주가 뒷심 무섭네 2024-12-15 17:49:57
상품인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수출 호조로 최근 하락분을 대부분 회복했다. 반면 부동의 라면 대장주였던 농심은 내수 침체 직격탄을 맞으며 고점 대비 약 40% 하락했다. 증권가에선 내년부터 농심의 수출이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며 저가 매수할 만하다는 의견을 내놨다. 삼양식품은 1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0.88% 오른...
알바몬·테무 '뜨고'…야놀자·여기어때 '지고' 2024-12-15 14:50:01
반면 구직, 저가 쇼핑 목적의 앱은 이용자 수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5일 앱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모바일 앱 월간활성이용자(MAU) 순위에서 여기어때는 10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지난해 95위였던 것과 대조된다. 여기어때와 함께 여행상품 플랫폼(OTA) 시장 1위를 다투는 야놀자도...
글로벌 통신사 '세컨드 브랜드'로 틈새 찾는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2-13 16:48:49
통신사업자가 기존 브랜드와 별개로 저가·온라인 요금 상품을 판매하는 ‘세컨드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2030세대 등 새로운 고객군을 발굴하겠다는 취지다. ○젊은 세대 공략에 효과적 1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요즘 해외에선 통신사업자가 세컨드 브랜드를 두는 일이 흔하다. 세컨드 브랜드를 통해 기존...
"경쟁자는 다이소 아닌 이케아"…'리브랜딩' 나선 자주 2024-12-13 14:02:51
중국산 저가 온라인 플랫폼 등에서 시간차를 두고 유사한 디자인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 경쟁력을 발휘하기 위해선 디자인 차별성을 크게 둘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선 위조 상품만 올해 들어서만 5500건 이상 쏟아지는 상황이다. 김동아 더불어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