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美대선에 숨죽인 글로벌 증시…"안전벨트 꽉 조이세요" 2024-11-03 07:00:05
수 있다"며 화장품·음식료·철강업종의 수혜 가능성을 예상했다. 오는 4일에는 코리아 밸류업 지수상품이 첫 선을 보인다. 김윤정 LS증권 연구원은 "밸류업 지수 자체로 밸류업 프로그램의 성패를 판단하기엔 시기상조"라며 금투세 폐지와 세법·상법 개정 등 법제 정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NH투자증권은 금주 코스피...
중소기업들, 오스트리아 한국상품박람회서 유럽진출 날개 달았다 2024-10-30 03:08:34
소비자는 저가에 고품질로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선호하므로 차별화된 접근이 필요하다"며 "화장품 특성상 충성도가 높으므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헝가리에서 식품 유통업을 하는 이영인 월드옥타 중동부유럽부회장은 "현지인에게 K-푸드는 아직 특별식이나 간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3분기도 '화나오션'…기대 못미친 실적 [장 안의 화제] 2024-10-29 15:55:47
주 내로 화장품 대장주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데요. 그래도 일단은 인티 브랜드들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긴 하지만 당장 3분기는 불안하다 이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장품주가 오늘장 1% 내외에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장 초반 0.3%로 개장했지만 11시경 0.6%로...
'립스틱 효과'도 사라진 中…로레알, 3분기 매출 부진 2024-10-23 17:51:24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품별로는 고급 화장품 라인의 실적이 저조했다. 해당 부문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에 그쳐 예상치인 10.8% 증가를 크게 밑돌았다. 로레알은 최근 3년간 팬데믹 등 여파로 생활비가 치솟으면서 ‘립스틱 효과’(경기 불황 때 립스틱 같은 저가 제품이 잘 팔리는 현상)에...
삼성전자 31거래일만에 장중 외인 순매수 [장 안의 화제] 2024-10-23 16:48:48
증권, 철강, 기계조선, 은행통신, 화장품 등 정도 되는 것 같고요. 그 외에 나머지는 좀 부진하다. 정유화학과 반도체가 특히 컨센서스 감소가 되는 대표적인 섹터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컨센서스가 전반적으로 좀 줄어들고 있다는 건 업황이 추세적으로 이제부터 악화되는 어떤 시작점에 와 있다라고 봐야...
[오늘시장 특징주] 제닉(123330) 2024-10-21 17:24:58
20%가 넘는 급등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주 중에서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크지 않았던 이 종목은 최근 리포트 효과와 함께 시가총액이 작아 탄력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두 달 만에 5배나 오른 주가는 제닉의 매력도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닉은 지난 9년 동안 큰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최근 OEM,...
10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10-19 08:00:01
다소 늦게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시장에 발을 들였죠. 이후 BB크림과 톤업크림 등을 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 업체에 공급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끊임없는 투자를 단행한 끝에 매출액 5000억원을 바라보는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메카코리아는...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제작된 것으로 가격은 모두 7천원대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강조했다. GS25는 지난 8월에도 화장품 브랜드 듀이트리와 협업한 마스크팩, 토너, 멀티크림, 세럼 등 4종을 각각 1만원 미만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강조했다. GS25는 지난 8월에도 화장품 브랜드 듀이트리와 협업한 마스크팩, 토너, 멀티크림, 세럼 등 4종을 각각 1만원 미만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