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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첫 파업위기 속 사상 최대 실적…2분기 영업익 작년 10배로(종합2보) 2021-08-13 17:54:58
실적을 올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컨테이너 적취량도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하는 등 운항 효율 상승도 실적 증가에 도움이 됐다. 아울러 항로 합리화, 화물비용 축소 등을 통해 원가 구조도 개선되면서 컨테이너와 벌크 부문 모두 고른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HMM은 전했다. HMM은 최대 성수기인 3분기를 맞아...
바다의 HMM·하늘의 대한항공…'깜짝 실적' 실어날랐다 2021-08-13 17:27:33
HMM은 “운임 상승과 물동량 증가에 따라 컨테이너 적취량이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다”고 말했다. HMM은 2015년 1분기부터 지난해 1분기까지 20분기 연속 적자를 냈다. 경기 침체로 물동량이 줄어든 영향이 컸다. 하지만 코로나19에 따른 ‘보복 소비’가 글로벌 물동량 증가와 해상운임 급등으로 이어지면서 상황은...
영업이익 10배·순이익 7배…최고 실적 다시 쓴 HMM 2021-08-13 16:33:42
111%, 649% 늘었다. 물동량이 늘면서 컨테이너 적취량이 전년비 8.4% 증가했는데, 특히 아시아~미주 노선 등 전노선의 운임이 상승하면서 시황이 크게 개선됐다. 컨테이너 시황 강세는 하반기로 이어질 것이란 전망인데, 미국 경제의 불확실성이 계속되는 데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 항만 적체 등으로 선복 부...
HMM, 또 사상 최대 실적…운임 급등에 2분기 영업익 작년 10배로(종합) 2021-08-13 16:27:37
실적을 올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컨테이너 적취량도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하는 등 운항 효율 상승도 실적 증가에 도움이 됐다. 아울러 항로 합리화, 화물비용 축소 등을 통해 원가 구조도 개선되면서 컨테이너와 벌크 부문 모두 고른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HMM은 전했다. HMM은 최대 성수기인 3분기를 맞아...
HMM, 작년 전체이익 3개월 만에 벌었다 2021-05-14 18:02:09
따라 컨테이너 적취량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고 말했다. HMM은 2015년 1분기부터 지난해 1분기까지 20분기 연속 적자를 냈다. 경기 침체로 물동량이 줄어든 영향이 컸다. 하지만 코로나19에 따른 ‘보복소비’가 글로벌 물동량 증가와 해상운임 급등으로 이어지면서 상황은 순식간에 바뀌었다. 대표적 글로벌...
HMM, 1분기 영업익 1조원 '사상 최대'…작년 연간 실적 뛰어넘어(종합) 2021-05-14 17:26:30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해석했다. 컨테이너 적취량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고, 특히 미주와 유럽을 포함한 전 노선의 운임이 상승하면서 시황이 크게 개선됐다. 이날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이날 전주 대비 248.18포인트 오른 3천343.34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역대급 실적` HMM, 올해 상반기 초대형선 8척 인도 2021-02-09 17:14:13
전환했다. 코로나19 지속으로 컨테이너 적취량은 전년대비 약 9% 줄었지만, 아시아~미주 노선 및 전노선의 운임이 상승하면서 높은 실적을 이끌었다. 더불어 세계 최대인 2만 4,000 TEU 급 컨테이너선 12척을 확보해 31항차 연속 만선을 이어가는 점과, 세계 3대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가입도 호재로...
HMM, 영업익 1조원 육박 '어닝서프라이즈'…44년래 최대 실적(종합) 2021-02-09 17:07:24
여파로 지난해 컨테이너 적취량은 전년 대비 9% 감소했지만, 미주와 유럽 노선 운임이 연초 대비 3배 가까이 폭등하면서 HMM의 이익 체력은 크게 개선됐다. 특히 컨테이너 부문 비수기인 4분기에도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춘제 등 여파로 미주나 유럽 노선의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HMM 실적을 끌어올렸다. 정부의 지원으로...
수출기업 "우리가 남이냐"…해운업계 "이제 와서?" 2020-11-13 17:22:44
엄청 어려웠을 때도 `국적선사 적취율을 높여달라`고 했는데 올라간 건 없어요. 결국은 계속 해외 선사를 썼다는 거거든요." 실제로 최근 해외 해운사들은 물량이 많은 중국에 집중하며 국내 화주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대안으로는 국내 수출 기업들이 국적 선사 이용률을 높이는 방안이 제시됩니다. <인터뷰> 우수한 /...
초유의 '수출 대란'…정부 발바닥 땀나게 뛴다 2020-11-12 16:22:10
강조했다. 해수부는 이를 위해 국적선사 적취율(국내 화주가 국적선사에 화물을 맡기는 비율)을 지난해 기준 31.3%에서 한진해운 파산 이전(34%)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국적선사와 장기계약을 맺는 화주에게는 법인세 및 항만시설사용료 감면을 지금보다 늘리고, 정책금융 금리도 깎아주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