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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은 "현대상선 대상 고강도 경영혁신 추진…경영관리단 파견할 것" 2018-11-27 23:27:12

    및 화물적취율 제고 등을 위한 고강도 경영 혁신 방안을 마련 중이다” 설명했다. 이번 조치는 현대상선이 자본잠식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경영실사 결과에 따른 결정이다. 삼일회계법인은 이날 현대상선에 대한 향후 정부 지원이 없으면 내년 중 자산 3조914억원, 부채 3조3207억원으로 보유자산보다 부채가 더 많은...

  • "현대상선, 이대론 내년부터 자본잠식…6조원 투입 필요"(종합) 2018-11-27 19:59:18

    전환, 영업력·화물 적취율 제고 등 고강도 경영혁신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해양진흥공사와 산은이 전했다. 산은은 "채권단은 현대상선과 경쟁력 제고 방안 이행에 관한 양해각서(MOU) 체결, 경영관리단 파견 등을 통해 고강도 경영혁신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경쟁력 제고 방안이 실행되면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 현대상선 3분기 영업손실 1천231억원…14분기 연속 적자 2018-11-14 18:26:04

    2.3% 증가했고, 컨테이너 적취율은 79.0%로 작년(75.3%)보다 올라갔다. 현대상선은 "지난달 25일 1조원 규모의 영구채 발행을 통해 유동성을 확보하고 부채비율을 줄이는 등 재무 상태를 개선했다"며 "유동성 확보로 선박을 확대하고 터미널 등 우량 자산 확보에 나서는 등 글로벌 선사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23일 조간) 2018-10-23 08:00:03

    = "7대그룹 물류회사 국적선사 적취율 높여야" ▲ 에너지경제 = 229개 기초지자체 재생에너지 전담인력 '달랑 1명' ▲ 이데일리 = 성장률에 울고 금융위기론에 떠는 중국 ▲ 일간투데이 = 꿈만 꾸는 '로봇강국 한국' ▲ 전국매일 = 공공기관 '고용세습' 의혹 전방위 확산 ▲ 경기신문 = 아이 줄고,...

  •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7일 조간) 2018-09-07 09:00:00

    열린다 ▲ 아주경제 = 적취율 취하위, 정책은 공회전 ▲ 에너지경제 = 설계 따로 시공 따로…감리도 엉터리 ▲ 이데일리 = 빠르게 변하는 시장 정부 개입 신중해야 ▲ 일간투데이 = 삼성 행태에 브레이크건 이재명 지사 ▲ 전국매일 = 文대통령 18∼20일 방북…김정은 '비핵화' 확약 ▲ 경기신문 = 18∼20일 평양서...

  •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1일 조간) 2018-05-11 08:00:01

    = 국적船 적취율 50%에 답있다 ▲ 이데일리(서울) = 타협점은 없고 치킨게임만…국민은 불안 ▲ 일간투데이(서울) = '불법 LED조명' 멋모르고 쓴 공공기관들 ▲ 매일일보(서울) = 건설업계 이란發 '중동 리스크' 커진다 ▲ 신아일보(서울) = 바로 선 세월호…미수습자 수색 재개 ▲ 에너지경제(서울) =...

  • [뉴스의 맥] 해운·조선·화주·금융 相生 협력생태계 다져야 2018-05-08 17:52:38

    것이다.국적선 적취율 50%로 끌어올려야다만 국내 정기선사의 선복량이 현재보다 2배가 늘어나게 되므로 국적선 적취율(화주가 보유한 화물 중 국적 선사로 수송하는 비)을 크게 높여야 정상영업이 가능해진다. 미주 컨테이너 화물 적취율을 현재 12%에서 50%로 끌어올려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는 1997년 이를...

  • 해수부 "해운·항만 분야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2018-05-04 06:00:09

    선사경영 지원, 국가필수해운제도 강화, 화물 적취율 제고 등 정책지원에 집중한다. 해운·항만 분야의 신사업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한국해양보증보험 홈페이지(www.kmgic.com)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idea@kmgic.com)로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는 6월 26일 1차 심사를 통해 8개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 [시론] '해운 재건 5개년 계획'이 성공하려면 2018-04-11 17:35:36

    뒤 국책기관들이 2조원을 출자하고 민간참여를 유도해 총 10조원을 조성하는 것이다.국적 선사의 국내 화물 비중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안도 다각적으로 모색해야 한다. 국내 컨테이너선사들의 자국 화물 적취율은 30% 수준으로 일본에 비해 30%포인트 이상 낮은 수준이다. 이와 함께 선사 등의 뼈를 깎는 경영혁신 노력도...

  • 8兆 투입해 선박 200척 발주… 해운·조선 재건 시동 2018-04-05 18:52:31

    공공 발주를 통해 조선사가 회생할 시간을 벌어주기로 했다. ◆국적선사 적취율 45%로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5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차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해운회사들이 겪고 있는 ‘돈 가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