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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K 공공기관, 자체예산 투입 '알짜기업' 육성 2024-07-30 18:33:04
경력과 홈쇼핑 콜센터 근무 경력이 있는 전문상담원을 채용해 3개월 만에 소상공인 3000여 건의 전화 상담을 했다. 송경창 경북경제진흥원장은 “정부나 지자체 사업을 하다 보면 긴급한 틈새 지원이 꼭 필요한 기업이 많다”며 “예산 규모는 작지만 적절한 시기에 지원해주면 기업의 고성장도 이뤄내고 기존 정부 정책의...
롯데하이마트 상반기 적자 폭 줄여…"온오프라인 구조혁신 박차" 2024-07-25 17:39:25
모든 브랜드와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고 전문 상담이 가능한 인적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가전 양판점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러한 인적 역량을 토대로 올해 말까지 취급 브랜드 수를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확대하고 구매 전후 모든 단계를 관리하는 전문 상담 시스템을...
노무법인 마로, 법인 산하 '올곧은 노동법 교육센터' 출범 2024-07-25 16:49:25
상담원 교육도 진행한다. 나아가 신입사원 교육이나 여러형태의 집체교육의 경우 전문 교육기관 혹은 업체와의 MOU를 통해 내실 있는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에도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초대 센터장으로 활약하게 될 박정연 노무사는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을 기획하고, 집단지성의 힘으로 수준 높은 교육안을 마련하여...
롯데하이마트, 한샘 매장에 입점...가전·가구 통합 ‘시너지’ 노린다 2024-07-18 17:31:05
가구와 가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전문 상담원과 매장에서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빌트인 냉장고를 구매할 경우 롯데하이마트 매장의 빌트인 상담존에서 인테리어 시연을 마친 후 한샘 매장으로 이동해 냉장고 장 설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쇼룸에는 독일의 리페르와 보쉬 냉장고, 프랑스의 디트리시...
메가존클라우드, 생성형 AI 기반으로 하나투어 ‘AI 채팅 상담’ 서비스 구축 2024-07-15 10:18:47
못한 경우 고객들은 개별 문의 게시글 작성 또는 상담원 전화 연결을 시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나투어는 AI 기술을 활용해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첫 번째 과제로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 채팅 상담’ 서비스 구축을 선택했다. 기존 채팅 상담 서비스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은행' 전화에…"우리 아이 어쩌나" 덜컥 겁이 난 이유 2024-06-16 11:24:57
만기가 돌아와 안내해 드립니다." 과거 콜센터 상담원 근무 경험이 있는 A씨는 지난해 인공지능(AI) 상담원으로부터 이같은 전화를 받았다. A씨는 "전화를 받았는데 귓가에 사람 목소리가 아니라 AI 특유의 상냥하지만 밋밋한 어조가 귓가에 들려와 당황했다"며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실생활에서 AI를 접할 때마다 ...
경기도, AI 노인말벗서비스 이용자 '전국 광역지자체중 최대' 2024-06-13 13:49:33
AI 상담원이 안부전화를 걸고, 전화를 3회 이상 미수신하거나 통화 중 위기 징후가 감지되면 담당자가 직접 통화한다. 필요시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으로 연결돼 관련 전문 상담을 받고, 긴급상황의 경우에는 읍면동에서 직접 방문 상담을 진행한다. 서비스 신청 희망자는 연말까지 언제든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NH농협은행, 가상자산 전문 상담원 160명 배치 2024-05-28 14:46:20
NH농협은행, 가상자산 전문 상담원 160명 배치 빗썸과 투자 사기 예방 홍보활동도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NH농협은행은 가상자산 전문 상담 교육을 받은 상담원 160명을 고객센터에 배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상담원들은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 확인, 한도 제한 해제뿐 아니라 가상자산 투자 사기 등과 관련한...
"AI 도입은 필수…생산성 향상 효과 입증" 2024-05-22 17:53:51
전문가들은 생성형 AI가 많은 영역에서 생산성 향상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미국경제연구소(NBER)가 5179명의 고객 지원 상담원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AI를 활용했을 때 시간당 처리 속도가 평균 14%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리 CEO는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도 챗GPT를 활용해 글쓰기를 했을...
식약처 "24시간 마약 전화 상담, 두 달 만에 900여 건" 2024-05-22 09:58:59
보장되며, 상담자가 원하면 주거지 기준으로 가까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지부에서 도움을 받도록 연계한다. 식약처는 번호 개통 이후, 전화 상담 평균 건수가 그 전보다 약 2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식약처는 기존 8명인 센터 전문 상담원을 12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