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보험 영업은 베푸는 노력" 2024-05-16 18:53:18
1927년 미국에서 시작한 세계 생명보험 설계사들의 국제적 모임이다. 교보생명은 올바른 보험영업 문화를 확산하고 나눔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2014년부터 11년째 행사를 열고 있다. 국내 대형 생명보험사가 전속설계사를 대상으로 생명보험의 가치와 직업윤리 의식을 일깨우는 행사를 꾸준히 여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
회장님이 63빌딩에 떴다…직원 200여명 몰려 2024-04-26 14:32:21
이밖에도 한화생명은 전속 설계사 중심의 보험영업시장의 판을 흔들어, 대형 보험사로는 최초로 21년 4월, 제판분리를 통해 판매전문회사(GA)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출범시켰다. 약 3년만에 흑자 전환은 물론 투자자 배당도 실시하며 향후 IPO에 대한 시장의 기대도 커졌다. 한화손해보험은 금융권 최초로...
보험가입자 절반 이상 5년이내 해지한다 2024-04-23 13:29:27
보험회사 전속설계사 정착률(1년)은 47.3%로 전년(47.4%) 대비 소폭 하락(0.1%p)했다. 생보(36.9%)는 전속설계사의 GA 이동 등에 따라 전년(39.0%) 대비 하락한 반면, 손보(53.2%)는 전년(52.2%) 대비 소폭 상승했다. 2023년 보험회사 전속설계사의 1인당 월평균 소득은 304만 원으로 전년(275만 원)보다 29만 원(10.5%)...
작년 보험사 2년 계약유지율 65%로 추락…저축성 보험해지↑ 2024-04-23 12:00:00
방카슈랑스(62.6%), 보험사 임직원 직판채널(이하 직급)이 25.4%, 전속 설계사가 6.5%, GA가 5.1% 순이었다. 손해보험사는 GA(30.5%), 직급(27.1%), 온라인(CM·사이버마케팅)(18.4%), 전속 설계사(7.3%) 순이었다. 보험사들의 불완전판매비율은 0.03%로 최근 5년간 지속해 개선됐다. 생보사의 불완전판매 비율이 0.07%로...
'환급률 125%' 단기납 간병보험 논란 2024-04-22 18:08:10
판매하고 있는 125%대 환급률은 생명보험업권의 단기납 종신보험과 비교해도 높은 수준이다. 한화손보는 해당 상품의 성격이 단기납 종신보험과는 다르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속설계사 채널을 통해서만 간병보험을 소량 판매하고 있다”며 “생보사들이 법인보험대리점(GA)에 시책을 주면서 공격적으로...
ABA금융서비스, 신임 대표에 안성진 ABL생명 실장 선임 2024-04-01 17:48:05
PA채널 실장과 BA&EB실장을 역임하며 전속설계사 조직 관리, 제휴 보험 영업과 디지털 보험 사업 등에 대한 전문 지식과 폭넓은 경험을 갖췄다. ABA금융서비스 관계자는 “안성진 신임 대표는 오랜 기간 보험 시장에서 쌓아온 전문적인 경험과 보험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기반으로 ABA금융서비스의 미래 성장기반...
롯데손보 '만년 적자→최대 실적' 비결은 2024-03-18 18:12:39
손잡지 않고 롯데손보의 상품만 다루는 전속설계사 조직을 키웠다. 2019년 1200명이었던 전속설계사는 지난해 3000명으로 늘었다. 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신상품도 적극 내놨다. 그 결과 롯데손보의 장기 보장성보험 비중은 2019년 말 52.6%에서 지난해 말 86.2%로 뛰었다. 수익성 지표도 개선됐다. 작년 12월 말...
가상인간 동영상이 명함 대체한다 2024-03-12 17:59:44
소속 설계사 300명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시범 운영된다. 이후 KB손보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딥브레인AI는 가상인간 서비스를 총선에 활용할 계획이었으나 정부가 딥페이크를 활용한 선거운동을 전면 금지하면서 서비스 출시가 무산됐다. 딥브레인AI 관계자는 “규제가 생기는 바람에 기업을...
딥브레인AI·KB손보, AI 명함 서비스 보험업계 첫 도입 2024-03-12 13:48:31
설계사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 인간을 구현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대 1분 분량의 개인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한다. 이처럼 직원 개개인의 모습을 구현한 가상 인간으로 AI 명함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는 보험업계에서 최초라고 딥브레인AI는 설명했다. 서비스는 KB손보 골드멤버 300여 명을 대상으로 2개월...
KB손해보험 "설계사 명함도 AI로 제작해요" 2024-03-12 10:26:01
사진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만으로 보험설계사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인간을 구현해 최대 1분 분량의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로, KB손해보험이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번 AI 명함 서비스는 KB손해보험 골드멤버 약 300명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시범 운영한 후 KB손해보험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