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이노 원격제어 솔루션 '링크미마인', 비대면시장 요구 부응 2023-12-26 10:55:26
S전자 베트남, 튀르키에, 이집트,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해외 공장 및 지사 등에서도 구축되어 운용되고 있으며 최근 S생명에도 납품됐다. ‘링크미마인(LinkMeMine)’의 하이엔드 기능은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는 재택근무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재택근무 시장에서 선호하는 솔루션으로 활약했을뿐...
[한양대학교 혁신창업스쿨] 교육생 박승솔 “좋은 멘토를 많이 만날 수 있어 좋았어요” 2023-11-27 23:52:26
방문한 매장의 메뉴판이 앱을 누르면 자동으로 나와 주문/결제를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 Eat It입니다.”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렸을 때부터 공학적으로 문제 해결을 하는 것도 싫어하는 편은 아니었으나 상황을 해결해나가는 것, 그것을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는 취미가 있어서...
명동 거리 '니하오' 대신 '사와디캅·신차오' 2023-05-14 18:16:48
적힌 메뉴판을 내걸고 있다. 화장품업체 미샤는 명동 상권 점포에 동남아인에게 인기가 많은 베이스·비비크림 제품을 별도로 진열하고 있다. ‘서울 땅값 1위’로 유명한 명동의 대표적인 화장품 매장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은 동남아 국적 유학생을 직원으로 고용해 동남아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할랄...
바이든에 통기타 선물 받은 윤 대통령…애창곡 '아메리칸 파이' 열창 2023-04-27 18:33:40
왕벚꽃 장식이 놓였다. 메뉴판에도 무궁화 문양이 새겨졌다. 내부에서는 ‘밀양아리랑’ 오케스트라 연주가 울려 퍼졌다. 만찬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한강의 기적’으로 불리는 한국의 번영을 극찬하며 “양국 국민이 함께하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무한한 가능성의 증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의 파트너십과...
"우리가 미래의 스타" 상반기 아기유니콘 60곳 살펴보니 [긱스] 2022-07-07 18:39:20
위메프, 인터파크, 11번가 등 국내 주요 e커머스(전자 상거래) 회사 대부분에서 지원된다.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해 터치 결제 솔루션을 내놓은 올링크도 아기 유니콘으로 뽑혔다. NFC 태그를 통해 휴대전화에 보관된 정보를 다른 단말기로 전달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다. 세븐일레븐, 이디아, CU 등에서...
마트서 오마카세 즐긴다고?…'회심의 카드' 대박 터졌다 2022-02-18 07:00:02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120% 이상 뛰었다. 특히 고객이 전자메뉴판으로 횟감 종류와 두께를 골라 원하는 대로 초밥이나 회 등을 주문할 수 있는 오더 투 메이드로 즐길 수 있는 참치회 매출은 약 180% 폭증했다. 앞서 입소문을 타고 방문객을 끌어모은 '메가 와인숍' 보틀벙커에 이은 연타석 홈런이다. 양승욱 롯데...
대형마트서 맛보는 오마카세…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 전문매장 2022-02-16 06:00:03
매장에서는 고객이 전자메뉴판으로 횟감의 종류와 두께를 골라 원하는 대로 초밥이나 회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또 도미 껍질을 활용한 초밥 등 일반 마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이런 대형마트식 오마카세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달 제타플렉스의 회 코너 매출은 전년 대비(리뉴얼 전...
'제21회 모바일기술대상' SKT상…티오더 '태블릿 메뉴판' 2021-12-07 18:04:32
SKT상 - 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음식점 테이블에 앉아서 메뉴 선택부터 결제까지 모두 할 수 있는 무인 주문 시스템이다. 남녀노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유저인터페이스(UI)를 지원하고, 코로나19 전자출입 명부 기능도 연동시켰다. 덩치가 큰 일반 키오스크의 단점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배성수 기자...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커진다…"코로나 딛고 올해 23% 성장" 2021-05-11 07:15:43
삼성전자가 27.6%의 점유율로 1위, LG전자가 17.1%로 2위를 차지했다. 3위인 NEC의 점유율이 3.5%에 불과한 것을 감안할 때 두 회사가 사실상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셈이다. 사이니지 시장은 단순 옥외 광고판을 넘어 진일보하고 있다. 기존 공공장소나 상업용 공간의 광고·안내판에서 벗어나 커피숍이나 음식점 메뉴판,...
"요리에 들어간 햄, 진짜 스팸 맞나요?"…'스팸 인증제도' 도입 2021-04-26 11:04:28
매장 출입문과 메뉴판 등에 부착할 수 있도록 스티커와 POP 형태의 스팸 인증마크를 협의된 외식업체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증마크에는 ‘본 매장은 스팸을 사용합니다’라는 문구를 새겨 스팸 사용 여부를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스팸 인증제도는 식당의 스팸 사용 여부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