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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브랜드 더휴베이스, 궁중요리 이수자 김하진과 전속 계약 체결 2025-02-14 09:00:00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대기업 제품들과 경쟁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브랜드 입지를 넓혀가고 있으며, GS리테일을 통한 해외 수출도 추진 중이다. 현재 더휴베이스는 ‘만능 장류’ 제품군의 개발을 완료한 상태이며, 조만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속 계약을 통해 더휴베이스는...
"출시 6개월에 6만명 이용"…코레일, 지역사랑 철도여행 인기몰이 2025-02-14 08:44:17
국악와인 열차와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팔도장터열차에 관광객이 몰린다. 코레일 관계자는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인구감소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해당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관광상품을 추가 개발하는 등 지역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문화유산 경험이 가능한 K-굿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스밈’ 2025-02-13 18:36:22
10년째 전통을 좋아하면서 살아왔습니다. 한국어 선생님, 문화유산해설사, 한복진흥센터 소속 한복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우리 것의 아름다움을 더 널리 알리는 길을 찾다가 전통을 접목한 제품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한 제품은 양우산과 세안용 타월이다. 한국에서 만든 제품으로 한국을 알리고 싶어서 두 제품...
30% 할인 효과…'설 특판 온누리' 판매액 1조 넘어 2025-02-13 18:18:27
이상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앞으로 전통시장 외에도 온누리상품권을 쓸 수 있는 ‘골목형 상점가’를 늘리고 디지털 앱을 개편할 방침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회관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 설 명절 기간(1월 10일~2월 10일) 온누리상품권 판매액이 1조26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대형마트, 평일 쉬고 주말 열었더니…'놀라운 일' 벌어졌다 2025-02-13 17:44:59
후엔 100m 이내 전통시장 매출이 7% 가까이 감소했다. 식자재마트는 출점 제한, 영업 시간 제한 등의 규제를 받지 않는다. 구진경 산업연구원 신성장동력연구실 선임연구위원은 “대형마트가 이미 시장에서 지배적 지위를 상실해 마트를 규제하는 것만으로는 골목상권을 보호한다는 정책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워졌다”며...
"설명절 온누리상품권 판매액 1조 넘어…디지털상품권 82% 달해"(종합) 2025-02-13 14:44:23
결제액의 15% 환급, 온라인전통시장관 결제 시 5% 할인쿠폰, 3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 등의 '빅4 이벤트'를 실시했다. 디지털상품권 판매액은 8천393억원으로 전체 판매의 82%를 차지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 판매액 대비 726.2% 증가한 수치다. 설 기간 총사용액은 5천286억원으로 작년보다 52.3% 늘었다. 이...
성형 메카 태국에서 잘 나가는 K-미용기기 올리지오...목표치 2배 달성 2025-02-13 14:39:14
글로벌 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의료진과 파트너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원텍은 지난해 태국 시장에서 병원용 피부 미용 의료기기인 올리지오를 300대 이상 판매했다. 당초 목표치였던 150대의 2배가 넘는 실적이다. 원텍은 올해를 글로벌 확장의 해로 선언하고, 태국, 브라질,...
"설명절 온누리상품권 판매액 1조 넘어…디지털상품권 82% 차지" 2025-02-13 14:30:02
결제액의 15% 환급, 온라인전통시장관 결제 시 5% 할인쿠폰, 3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 등의 '빅4 이벤트'를 실시했다. 디지털상품권 판매액은 8천393억원으로 전체 판매의 82%를 차지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 판매액 대비 726.2% 증가한 수치다. 설 기간 총사용액은 5천286억원으로 작년보다 52.3% 늘었다. 이...
"대형마트 주말영업 시 주변 상권 평균 매출 3.1% 상승 효과" 2025-02-13 11:00:02
여가와 오락 공간으로 변화하는 추세 속에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상권이 복합 상권을 조성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산업연구원은 13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대형마트 영업 규제의 변화와 경제적 효과'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원은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2022∼2023년 신용카드 데이터를...
티백(TIBAEG), Milan Loves Seoul 1위 수상으로 2년 연속 밀란 패션위크 참가 확정 2025-02-13 11:00:00
문화와 전통의 표현, 이탈리아 시장 진출 준비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번 심사에는 Milan Loves Seoul의 창립자인 Ylenia Basagni와 Marcella Di Simone,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저널리스트, 패션 교육 디렉터 등이 참여했다. 티백은 이번 Milan Loves Seoul에서 한국 전통적인 요소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