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명보험협회 인터뷰 시리즈 '생명 위한 사람들' 영상 공개 2024-08-01 17:39:15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어 SOS생명의전화 ‘나지훈 상담사 편’은 도박으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려던 청년의 구조 사례 등의 스토리를 담았다. 생보협회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각지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계신 분을 찾아 소개해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AICC 시장을 잡아라"…스타트업·대기업, 치열한 선점 경쟁 2024-07-15 16:07:27
지능형 검색 등 각종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게 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센터플로우는 전화 대화 기능을 제공하는 AI 봇을 활용해 상담 처리를 지원한다. 고객 응대 과정에서 추천 솔루션 등을 제공해 실제 상담사의 업무도 직접 지원한다. 김주완/이주현/황동진 기자 kjwan@hankyung.com
하이카·하이라이프·현대해상다이렉트, "고객의 마음으로 끝까지 책임" 2024-07-02 16:08:42
가능성을 낮췄다. 콜센터 상담사와 통화 없이 자동차 사고 현장 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했다. 지난 1월에는 자동차 사고보상 진행 중 간단한 서류 발급 등을 고객이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개인형 ARS 시스템 ‘Hi보상비서’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를 걸면 안내 멘트와 함께 고객...
업계 첫 AI 도입 등 고객경험 혁신…25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2024-07-02 10:00:23
‘A. 전화’를 통해 통화녹음, 통화 요약, 통역 콜 등 혁신적인 새 기능을 제공했다. A. 전화는 음성통화에 집중됐던 기존의 전화 서비스와 달리 AI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해 내용을 요약해준다. 이러한 AI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SK텔레콤은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우리나라를...
삼성전자서비스, 삼성만의 차별화된 서비스…AI가 가전제품 상태 진단 2024-07-02 10:00:14
전화A/S 부문에서도 각각 23년 연속, 21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가전제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는 연결된 가전제품의 상태를 AI가 진단해 문제의 원인이나 자가 조치...
"'은둔형 외톨이' 자녀 이해하려는 韓부모들 '감금 체험' 자처" 2024-06-30 20:04:27
아들을 상담사와 의사에게 데려가봤지만 아들은 처방받은 정신과 약을 거부하고 비디오게임에만 매달려 있다고 한다. 그는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의 삶을 일정한 틀에 넣으려 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BBC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교육부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한국의 19∼34세...
KT엠모바일, 알뜰폰 'AI 자동개통' 서비스 도입 2024-06-26 08:46:28
스스로 개통이 어려워 '상담사 개통'으로 가입 신청한 고객에게, AI 보이스봇이 전화를 걸어 본인확인부터 개통까지 처리해주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상담사가 신청 내역 확인부터 개통작업까지 모든 단계를 직접 통화 후 처리해야 했기 때문에 가입 신청이 많거나 점심시간 등에는 바로 개통할 수 없는 불편한...
조달청, 가수 솔지와 ‘마음조달’ 공연 2024-06-25 14:45:51
조달청장과 명품 보컬리스트 솔지가 함께 상담사의 희로애락을 직접 소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사 가족이 보낸 사연 중에는 “여러분의 전화를 받는 사람이 누군가에겐 하나뿐인 소중한 딸이라는 점, 꼭 기억해 주시고 따뜻하게 말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진심 어린 요청도 있었다. 솔지는 사연 소개와 ...
"앱에서 고민 상담"…청소년 자살 예방 앞장선 삼성금융 2024-06-20 18:16:07
상담사와 최대 8회까지 연속 상담이 가능하다. 라임은 청소년이 직면한 위기 단계별로 세분된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한다. 채팅 상담 중인 청소년이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음성 또는 화상을 통해 연속 상담을 한다. 필요시 상급병원 등 전문기관과 연계되는 긴급 비상전화(핫라인)도 운영한다. 홍원학 삼성생명...
현대해상, 자동차사고 현장출동 ARS 24시간 무인접수 개시 2024-06-11 11:21:44
상담사 대기 없이 자동응답 전화(ARS)로 현장출동 요청을 접수할 수 있는 '자동차 사고 현장출동 무인접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존에는 사고 현장으로 출동 요청을 하기 위해 상담사와 전화 연결을 기다려야 했지만, 이 서비스의 도입으로 고객이 ARS를 통해 사고처리 담당자의 현장 출동을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