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 국민이 7봉지씩 먹은 셈"…10살 된 '국민 과자' 뭐길래 2024-10-15 10:04:32
매출 50원을 돌파했다. 이에 해태제과는 출시 8개월 만인 2015년 4월 공장 증설을 결정해 1년 만에 신공장을 완공했다. 출시 이후 10년간 허니버터칩의 누적 매출은 지난달 기준 5500억원으로 늘었고 연평균 매출 규모는 500억원 이상으로 커졌다.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3억6000만 봉지로 국민 1인당 7봉지씩 먹은 셈이라는...
해태제과 "'10살' 허니버터칩, 누적 매출 5천500억원 넘어" 2024-10-15 09:24:14
해태제과 관계자는 "새우깡, 맛동산, 꼬깔콘 등 30살 넘는 강자들이 즐비한 스낵시장에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며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올랐다"고 평가했다. 해태제과는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동, 유럽 등 세계 20개국 이상에 허니버터칩을 수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었다. 인도 시장에는 330억원을 투자해 해외 생산 ‘전초기지’도 구축하고 있다. 내년부터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서 빼빼로를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인도 시장에서 종합제과회사로 입지를 구축하고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살찔 걱정 없겠네" 환호…'제로 초코파이' 드디어 나왔다 2024-10-08 17:02:23
롯데제과)가 설탕이나 당류가 들어가지 않은 ‘제로(ZERO) 초코파이’를 내놨다. 그러면서도 기존 제품의 맛이나 식감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8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제로 초코파이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결과물이다. 그동안 소비자 조사에서 초코파이는 ‘제로 슈거(무설탕) 출시를 원하는 제품’...
KB캐피탈, 장애인 의무 고용률 100% 달성 2024-09-26 17:37:04
높다"며 "사회적 편견을 없애는데 회사뿐만 아니라 모든 부서원들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캐피탈이 투자를 통해 간접 고용률을 높일 수 있었던 브라보 비버는 장애인고용촉진과 직업재활법의 기준을 충족하는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해 브라보 비버 각 지역 법인의 특색에 맞는 제과 세트,...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SNS까지…글로벌 마케팅 경쟁 치열국내 제과업체는 마케팅을 강화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인기 그룹 뉴진스와 함께 15개국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다. 최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연 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빼빼로’를 꼽기도 했다. 한국과 일본...
뉴진스 앞세우니…제로에 꽂힌 외국인 관광객들이 '싹쓸이' 2024-09-23 14:30:24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제로(ZERO)’ 브랜드가 뉴진스 효과를 톡톡히 봤다. 뉴진스가 브랜드 모델을 맡고 난 뒤 올해 1~7월 제로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늘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해외 수출 매출이 2배 이상 급증했다. 23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 같은...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것도 수출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국내 제과업체도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와 함께 15개국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0년부터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이에 따라...
빵값 내린 뚜레쥬르, '이것' 가격은 올렸다…"인건비 감당 안돼" 2024-09-19 14:09:25
권장 소비자가격을 인상했다. 인건비와 물류 비용 부담 탓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9일 CJ푸드빌에 따르면 뚜레쥬르는 이날부터 제조사 매입 제품 51종 가격을 평균 5.6% 올린다. 이에 따라 요거트 웨이퍼샌드와 세가지맛양갱세트는 1000원 올라 1만7000원, 1만9000원에 각각 판매된다. 버터 샤브레쿠키 가격은 300원 ...
'수프보단 스낵'...155년 기업, 사명 바꾼 속사정 2024-09-11 15:18:27
"이 작지만, 중요한 변화는 155년간 쌓아온 회사의 상징적인 상호 인지도, 명성과 자산을 유지하면서 전체 포트폴리오를 훨씬 잘 반영한다"고 말했다. 수프는 한때 캠벨의 대표 제품이었지만 현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줄어든데다 지난해 스낵 매출이 13% 성장한 데 비해 수프는 3%에 그쳤다. 시장조사업체 서카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