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록체인 기술 진입 장벽 낮춘 WEB2X, 서비스 오픈 사례 이어져 2024-11-11 09:51:40
플랫폼인 보비스투스튜디오와 여행 관련한 콘텐츠 제작비용 절감을 위해 고품질 이미지의 사용권을 거래하는 플랫폼 마이갤러리 샵 역시 오픈을 준비 중이다. 위 사례들은 모두 WEB2X를 통해 빠른 시간 내 저비용으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시장 진출이 더 앞당겨 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씨피랩스...
"YG엔터, 내년 블핑·베몬·위너·2NE1 모두 온다…목표가↑"-삼성 2024-11-11 08:49:43
다만 증권사 전망치인 영업손실 212억원을 웃돌았다. 매출액은 835억원으로 42% 줄었다. 이에 대해 최 연구원은 "11월 컴백한 베이비몬스터의 음반, 뮤직비디오 등 음반 관련 제작비가 3분기 반영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해당 비용은 4분기 인식하게 되어 매출원가율이 예상과 달랐다"며 "위너 이승훈의 미니 1집을...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대중문화 제작자가 된 인공지능 2024-11-10 17:06:32
전혀 다른 접근법을 사용했다. 무려 4310억원이라는 제작비를 들여 로마 콜로세움을 실제 크기의 60%로 만들었다. 여기에다 물을 채워 배를 띄우고 해전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AI에 근간한 특수효과를 당연히 사용했으나, 인간의 땀과 노력으로 만든 영화라는 것을 강조한다. 문화 생산자들은 챗GPT 같은 생성형 AI를 이...
KB증권 "CJ ENM, 4분기도 실적 눈높이 낮춰야…목표가↓" 2024-11-08 08:35:21
전 분기 대비 축소됐으나 그 외 부문에서 콘텐츠 제작비용이 증가했으며, 영화드라마 부문은 회사가 인수한 미국의 영화·방송 제작사 '피프스시즌'의 작품 공개가 지연되면서 실적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4분기도 티빙의 가입자 감소, 영화 '하얼빈' 흥행 여부, 대규모 무형자산 손상 등의...
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국 15대 산업 경쟁력 리포트-문화산업] 2024-11-07 15:52:14
콘텐츠 제작비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고도 수익성은 악화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빛이 강해지며 그림자도 길어지고 있는 셈이다. 이 그림자가 더 길고 짙어지기 전에 보완책을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 한강 작가는 2019년 노르웨이 미래도서관의 숲에서 100년 후 출간될 미공개 원고를...
음주부터 마약까지…탑·곽도원, 논란의 배우들 돌아온다 [이슈+] 2024-11-02 07:06:20
선택지뿐이다. 최근 드라마 제작비가 수백억 원대에 달하는 상황에서, 배우 한 명의 일탈이 작품 전체에 미치는 피해는 단순한 위약금으로는 보상하기 어렵다. 완성된 작품이 공개되지 못하면 막대한 손실이 발생하므로, 제작사들은 고심 끝에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현실이다. 한 영화 관계자는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
아이폰 들고 '찰칵찰칵' 뉴진스 무대…칼 빼든다 2024-11-01 07:07:09
제작비로 투입돼 외주 제작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욕심도 있었다"고 고개를 숙였다. 전날 진행된 전체회의에서는 밥풀이나 딱풀을 이용해 '가짜 각질'을 만들어 각질제거제의 개선효과가 있는 것처럼 연출해 판매한 홈쇼핑 업체들을 무더기로 법정 제재인 '주의' 의결했다. GS리테일, SK스토아,...
"월드 2인극 페스티벌 11월 3일 개막"…김진만·유태웅 발벗고 나섰다 [인터뷰+] 2024-10-31 16:49:29
제작비에 비해 관람수익은 턱없이 모자라다. '배고픈 직업'임을 알고 뛰어들어도 버티기 힘든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럼에도 연극은 문화 예술의 터전이고, 연극계가 소멸한다면 업계에 분명한 타격이 있을 것"이라며 "각계의 지원이 있다면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해외의 예술 축제인 '프랑스...
SOOP "리브랜딩, 새로운 계기…글로벌 SOOP 11월 정식 출시"(종합2보) 2024-10-31 10:19:34
26%, 지급수수료가 24%, 플랫폼 수수료가 22%를 차지했고 스트리머 지원금과 콘텐츠 제작비는 각각 4%로 나타났다. SOOP은 3분기 '어쎔블', 'SOOPER LEAGUE' 등 활동 분야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파리 올림픽, e스포츠 월드컵(EWC), AFC 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스...
플랫폼·광고 동반 성장…SOOP, 3분기 영업익 작년동기비 9%↑(종합) 2024-10-31 09:13:25
26%, 지급수수료가 24%, 플랫폼 수수료가 22%를 차지했고 스트리머 지원금과 콘텐츠 제작비는 각각 4%로 나타났다. SOOP은 3분기 '어쎔블', 'SOOPER LEAGUE' 등 활동 분야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파리 올림픽, e스포츠 월드컵(EWC), AFC 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