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셸 오바마도 반한 그 옷은 '새빨간 거짓말'로 시작됐다 [WSJ 서평] 2023-04-13 16:40:46
크루의 연 매출액은 1억6000만 달러(약 21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전설적인 슈퍼모델 린다 에반젤리스타를 카탈로그 표지에 섭외했다. 그녀는 파란색 셔츠를 입고, 광대가 돋보이는 특유의 백만불짜리 미소를 지었다. 그게 바로 제이크루가 추구하던 이미지였다. 저자는 제이크루 관계자에게 “그녀가 성공적으로 촬영을...
일본 MZ세대 공략…핸드허그, 크리에이터 IP로 일본 진출한다 2023-02-16 16:03:07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운영사 핸드허그가 F&B, 뷰티, 콘텐츠 상품 유통 기업인 캔디아고고와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진출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캔디아고고는 다양한 디저트류를 판매하는 F&B 프랜차이즈와 뷰티 스토어 운영,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을 하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특화한 광고...
크리에이터 스타트업에 대한 의구심은 왜 커졌을까 [긱스] 2023-02-02 09:57:22
어떻게 타파할 수 있을까요. 크리에이터 플랫폼 젤리크루를 운영하는 핸드허그의 박준홍 대표가 '크리에이터 스타트업 앞에 놓인 두 갈래 길'이란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한경 긱스(Geeks)에 전해왔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유튜브 콘텐츠를 보거나 팟캐스트를 들으며 출근길에 나섭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짐승친구들' 손잡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은 [Geeks' Briefing] 2022-12-29 18:19:27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운영사 핸드허그가 종합 콘텐츠 제작사 빅픽처팀의 콘텐츠 ‘짐승친구들’을 활용한 IP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 콘텐츠 생태계 조성 및 개발, 전략적 마케팅 협업 및 중장기적 IP 협업 기획 등 전반적인 협력을 위해...
"때로는 스승, 때로는 친구"…스타트업 대표 7인의 멘토·롤모델은? [긱스] 2022-11-07 08:50:37
‘젤리크루’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품과 콘텐츠를 아우르면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만들어가고 있다. 8년차 창업자인 박 대표는 시드 투자 유치 이후 5년 간 후속 투자를 받지 못하며 자금적으로도, 또 인간적으로도 많은 어려움이...
AI, 작곡하고 그림 그리더니...이번엔 시집 냈다[Geeks' Briefing] 2022-08-01 17:24:42
예상되는 소요 시간 등도 표시해준다. 젤리크루, 세상에 없던 캐릭터 페스티벌...‘국캐대표 선발전’ 진행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새로운 방식의 캐릭터 페어 ‘국캐대표 선발전’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창작한 캐릭터를 선발하면 선발된 캐릭터들은 온·오프라인에서 인지도를...
캐릭터 페스티벌 열린다... 신세계사이먼, 국캐대표 선발전 개최 2022-08-01 10:16:23
젤리크루’ 및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 ‘일러스트 코리아’와 함께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를 주제로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국캐대표 선발전은 ‘고객 참여형 캐릭터...
신세계사이먼, 국민 캐릭터 선발전 개최 2022-08-01 06:00:03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 일러스트 코리아 전시와 손잡고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티스트 160여명이 만든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신세계[004170] 아울렛 애플리케이션과 일러스트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에 직접 투표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의 개인 SNS 채널에 댓글로도 참여할...
'MZ세대' 총학생회장들…왜 스타트업 창업에 뛰어들었나 [긱스] 2022-07-18 15:48:33
'젤리크루'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캐릭터 작가나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굿즈 등으로 수입을 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박 대표는 "하이브도 처음엔 연예 기획사로 시작했지만, 상품 판매와 콘텐츠가 붙으며 플랫폼 기업이 됐다"며 "우수 인재들과 함께 올해 매출액 200억원을 목표로 커머스 인프라를...
굿즈는 아이돌 전유물?…유튜버·웹툰 작가도 '나만의 템' 만든다 2022-07-06 17:06:18
작가들의 문구를 파는 핸드허그의 ‘젤리크루’ 등이 대표적이다. 글로벌 크리에이터 커머스 회사가 국내에 들어온 사례도 있다. 미국 리워드스타일이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을 쇼핑 앱과 통합하고 ‘LTK’라는 서비스로 국내 영업을 시작했다. 크리에이터들은 LTK에서 지원하는 브랜드 제품들로 콘텐츠를 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