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들썩…페스티벌 온 남녀 '열광' [현장+] 2024-08-26 20:00:01
중간중간 선보이면서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주류업계가 젊은 소비자 수요 확보를 위해 공격적으로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오비맥주와 같이 젊은이들이 여러 명 참여하는 행사장에서 신제품을 처음 선보이는가 하면 MZ(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힙’(hip) 한 감성을 담은 팝업스토어를 여는 식이다. 주류 시장 맥주...
일본 위스키·사케 수입 역대 최대…맥주도 다시 인기(종합) 2024-08-21 15:41:56
최근 국내 주류업계에서 맥주와 위스키 시장이 부진에 빠졌으나 일본산의 인기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관세청 수출입 통계에 따르면 올해 1∼7월 일본 맥주 수입액은 3천777만달러(약 500억원)로 작년 동기(2천272만달러) 대비 66% 증가했다. 올해 7월까지 일본 위스키 수입액은 620만달러(약 80만달러)로 작년...
"한입 먹고 놀랐어요"…요즘 2030 푹 빠진 제품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03 17:29:07
분석입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류업계는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춰 이색 조합 주류 제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 공간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믹솔로지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가...
"회식 2차 안가요"…한국 직장인 돌변하자 '위기' 맞은 시장 2024-07-20 19:42:30
상승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 들어온 위스키를 보면 해외 가격보다 2배 이상 비싼 경우가 허다하다”며 “주세가 높고 유통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인데 10여개에 불과한 수입 업체가 위스키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과점 구조도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회식 문화가 바뀐 것도 결정타로 작용했다. 위스키는...
“우리가 만들면 유행이 된다”...‘협업 맛집’ 등극한 편의점[비즈니스 포커스] 2024-07-06 09:02:47
불었다. 이때를 기점으로 편의점은 주류업계에서 반드시 챙겨야 하는 주요 거래처가 됐다. 최근에도 편의점이 주류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엔 하이볼이다. 소비자들의 하이볼 수요가 급증하자 수제맥주가 차지하던 냉장고 진열대 곳곳을 하이볼로 대체하고 나섰다. 곰표 밀맥주로 재미를 본 CU는 또다시 하이볼로...
톱스타만 한다는 소주 광고...'파격 기용' 2024-06-28 15:31:57
금복주가 주류업계 최초로 AI 모델을 광고에 내세웠다. 금복주는 제로투 소주 광고에 AI 모델을 기용한 광고를 만들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주류업계에서 AI 모델을 활용한 것은 최초라고 금복주는 설명했다. 이 모델의 이름은 '로미(ROMI)'다. 금복주는 로미가 본업에 충실하면서도 사교적이고 매사에...
제로 투, 주류업계 최초 AI 모델 활용 2024-06-28 13:56:14
금복주는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AI 모델을 활용해 과당 제로 제품인 ‘제로 투’ 광고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금복주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 및 젊은 층에 관심도가 높은 AI 활용 광고 전개 방식을 국내 주류업체 최초로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제로 투의 새로운 AI 모델은 로미(ROMI)라는 이름으로 브랜드 홍보를 할...
印尼 '김 스낵' 평정한 대상…간식천국 동남아, K만 붙으면 통한다 2024-06-27 17:01:21
받는데, 현지 과실주나 보드카보다 3~4배 높은 가격이다. 그럼에도 하이트진로의 ‘자몽에이슬’ 같은 과일소주를 병째 들고 마시는 게 문화처럼 자리 잡았다. 소맥(소주+맥주)을 나눠 마시는 이들도 적지 않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끄는 동남아 국가에서는 소주를 ‘맛’이 아니라 ‘멋’으로...
카스, 올림픽 파트너사로 선정…곽윤기 "짜릿한 감동 기대"(종합) 2024-06-26 11:23:51
주류업계 최초 올림픽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된 카스가 2024 파리올림픽 개막을 한 달 앞둔 26일 본격적인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에 나섰다. 카스는 이날 오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공식 파트너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카스는 "논알코올(Non-alcoholic·무알코올) 맥주 '카스 0.0(제로)'을 앞세워...
카스, 올림픽 파트너로 선정…무알코올 맥주로 선수단 응원 2024-06-26 10:21:09
주류업계 최초 올림픽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된 카스가 2024 파리올림픽 개막을 한 달 앞둔 26일 본격적인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에 나섰다. 카스는 이날 오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공식 파트너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카스는 "논알코올(Non-alcoholic·무알코올) 맥주 '카스 0.0(제로)'을 앞세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