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방 가구는 거기서 거기?…한끗 차이가 삶을 바꾸죠 2024-07-25 17:02:24
가장 유명한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64)다. 라시드는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는 디자이너’라 불린다. 라시드의 핑크 사랑은 작품에서도 드러난다. 독특한 곡선이 돋보이는 ‘큐뮬러스 의자’,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첼시 의자’, 심플하면서 기능적인 ‘오(Oh) 의자’, 생동감 있는 ‘비타민 싱크’ 등이 대표적이다....
"샤넬백 이제 너무 흔해" 매장 텅텅…'찐 명품족' 몰려간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22 14:02:19
주얼리 부문 매출 비중이 커 69%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부첼라티, 까르띠에, 반클리프아펠 매출은 142억 유로(21조4900억원)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국내도 상황은 비슷해 같은 시기 리치몬트코리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1조5014억원을 기록했다. 실제 글로벌 리치몬트 그룹의 매출 절반 가까이는...
단독숍 내는 티파니·매장 키운 리차드밀…다시 뜨는 청담 명품거리 2024-07-16 17:41:19
시장을 주도하는 건 반클리프아펠, 티파니 등 주얼리와 오데마피게 등 시계 브랜드다. 이들 브랜드는 최근 청담동 명품거리에 속속 둥지를 틀고 있다. 명품업계에선 그 이유를 세 가지로 분석한다. 우선 결혼 예물 수요가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때 가장 타격받은 산업 중 하나가 예식업이었다. 결혼을 미루거나 가족만 모...
MZ도 주목, ‘어니스트서울’ 랩다이아몬드 더현대 팝업 2024-05-27 09:05:00
있다"고 말했다. 또한 “랩다이아몬드는 주얼리에 세팅되지 않은 나석 기준으로 천연다이아몬드에 비해 1/10 수준으로 저렴하며, 천연다이아몬드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된 환경파괴 및 인권침해 문제에서 자유로워 합리적이고 의미있는 소비를 원하는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한다"며 "특히 결혼 시장에 발을 들이기 시작...
'인도판 삼성' 타타그룹 ETF 국내 첫 출시 2024-05-08 18:27:37
산업을 주도한다. 인도 내에서 시가총액, 매출, 브랜드 가치 모두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영향력이 절대적이다. KODEX 인도 타타그룹 ETF는 타타그룹 내 10개 핵심 기업에 선별 투자한다. IT 서비스 기업인 타타컨설턴시와 재규어·랜드로버를 소유한 타타모터스, 인도의 대표적 주얼리 브랜드인 타이탄컴퍼니 등이다. 인도에...
삼성운용, '인도의 삼성' KODEX 인도타타그룹 ETF 상장 2024-05-08 10:42:50
산업을 선도하며 시가총액과 매출액, 브랜드 가치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상장하는 KODEX 인도타타그룹 ETF는 3대 성장동력산업을 이끄는 타타그룹 내 핵심 10개 기업에 선별 투자한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세계적인 IT서비스 기업 '타타 컨설턴시(Tata Consultancy)'와 글로벌 프리미엄...
작년 'K-주얼리' 수출액 2005년 이후 최대 2024-04-23 06:17:26
주얼리 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 주얼리 협의체 구성 및 기본법 정비 ▲ 원석 수입관세 면제 ▲ 국내 기업 리쇼어링 지원 ▲ 품질 인증 체계 확보 ▲ 브랜드 마케팅 강화 등의 제도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한국무역협회 박소영 수석연구원은 "한국 기업은 국제기능올림픽 귀금속공예 부문에서 26회...
작년 'K-주얼리' 수출액 2005년 이후 최대…비중은 0.07% 불과 2024-04-23 06:00:02
작년 'K-주얼리' 수출액 2005년 이후 최대…비중은 0.07% 불과 무협 "원석 수입관세 면제 등 제도적 지원 필요"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지난해 한국의 보석류 수출액이 4억3천만달러를 기록해 2005년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07%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믿었던 중국이 이럴 줄은"…'세계 1위' 명품 기업도 '직격탄' 2024-04-17 11:25:14
힘입어 성장 가도를 달려오던 글로벌 명품 산업이 중국발 수요 둔화로 급격하게 침체하는 모습이다. LVMH는 올해 1~3월 매출이 206억9400만유로(약 30조4000억원)로 집계됐다고 1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금융정보업체 비저블알파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211억4000만유로)를 밑도는 수준이다.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해선 2%...
매출 신기록 샤넬, 영업익은 30% 감소…에루샤 '희비교차' 2024-04-15 17:57:44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면서 "패션 워치 주얼리 향수와 뷰티 부문의 견고한 성과는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샤넬의 확고한 헌신을 반영한 결과이고, 이는 브랜드 및 프로모션 활동 강화를 위한 투자를 32% 증가해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샤넬뿐 아니라 지난해 명품 수요가 다소 정체된 가운데 ‘에루샤’ 실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