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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광고 동반 성장…SOOP, 3분기 영업익 작년동기비 9%↑(종합) 2024-10-31 09:13:25
중계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4분기에는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개편을 통해 SOOP만의 독창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생태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 및 e스포츠 중계권 확대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통해 스트리머와 유저 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도 강조했다. 정찬용 SOOP...
"정식 중계 방송보다 더 몰려"…'불법 스포츠 중계' 판친다 2024-10-31 07:44:39
업체인 티빙이 1350억원을 투자, 3년간 프로야구 중계권을 확보했다. 올해 프로야구는 사상 최초로 1000만 관중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렸지만, 그만큼 불법 시청도 성행한 것이다. 유럽축구연맹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이 개막한 9월 해당 사이트 접속자는 약 277만명으로 집계됐다. 정식 중계권을 가진 스포티비의...
JTBC, 2026·2030 월드컵 독점 중계권 획득…한국방송협회 '반발' 2024-10-30 18:00:52
독점 중계권을 확보한 가운데, KBS·MBC·SBS 등 지상파 방송사들로 이뤄진 한국방송협회가 보편적 시청권이 훼손된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중앙그룹은 30일 "스포츠 비즈니스 자회사인 피닉스 스포츠가 2026년과 2030년에 개최하는 월드컵 및 2027년 여자 월드컵 대회의 한국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면서 전날 상암동 JTBC...
1000만 관중 끌어모은 프로야구…실적도 '홈런' 쳤을까 2024-10-28 18:12:40
990억원이다. MLB는 폭스와 7년간 51억달러(약 7조원)의 중계권 계약을 맺고 있다. 각 구단이 지역 방송사와 별도로 맺는 중계권 계약도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한국에서 가장 큰 서울 잠실구장의 최대 수용 인원이 2만5000명이다. MLB 구장은 대부분 4만 석이 넘는다. 관중 객단가도 한국은 1만5000원이고, 미국은 10...
"최적화 SW의 마법"…수천만개 변수 계산, NFL 경기일정 짠다 2024-10-25 17:34:40
북미아이스하키(NHL·5억5500만달러) 중계권료를 합쳐도 NFL에 미치지 못한다. NFL 사무국은 매년 경기 일정을 편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 광고 시장이 크고 선수 몸값이 비싸서다. 특정 팀에 불리한 일정을 제시하면 이해관계자들이 집단으로 반발하기 일쑤다. 이에 NFL 사무국이 택한 해법은 수학적 최적화였다....
'흑백요리사' 대박 났다더니 무슨 일?…반전 상황에 '술렁'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10-09 09:42:10
이런 가운데 2·3위의 추격이 매섭다. 특히 이들은 스포츠 중계권을 등에 업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작년 말 300만 중반대 수준이었던 티빙의 WAU는 최근 470~480만명에 달하고 있다. 작년 9월과 비교하면 단순 수치로는 100만명이 넘게 늘었고, 비율로는 약 40%가 늘어난 셈이다. 이는 야구 중계권 획득으로 야구팬...
"넷플은 쉬운 이용·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충성도 높여"(종합) 2024-10-07 15:23:57
웨이브는 652만 명에서 225만 명, 왓챠는 59만 명에서 5만 명이 줄어들었다. 넷플릭스는 최근 '흑백요리사'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티빙도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얻어 야구팬들이 결집하는 분위기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흑백요리사' 흥하더니…넷플릭스 이용자 늘었다 2024-10-07 14:27:45
기간 쿠팡플레이는 733만 명에서 54만 명, 웨이브는 652만 명에서 225만 명, 왓챠는 59만 명에서 5만 명이 줄어들었다. 넷플릭스는 최근 '흑백요리사'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티빙도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얻어 야구팬들이 결집하는 분위기다. (사진=넷플릭스)
9월 OTT 이용자 넷플릭스·티빙 늘고 쿠팡·웨이브 꺾여 2024-10-07 14:07:58
웨이브는 652만 명에서 225만 명, 왓챠는 59만 명에서 5만 명이 줄어들었다. 넷플릭스는 최근 '흑백요리사'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티빙도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얻어 야구팬들이 결집하는 분위기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스포츠 중계도 '도둑시청'…돈들인 OTT '울상' 2024-09-30 16:59:40
중계권은 일종의 이용 독점 허가”라며 “다른 방송사의 화면을 송출하면 명백한 저작권법 위반이고, 막대한 책임을 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OTT 업체들은 2~3년 전부터 스포츠 중계권을 가입자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하고 있다. 쿠팡의 ‘로켓와우’ 멤버십 요금인 월 7890원을 내면 쿠팡플레이를 통해 스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