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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레전드들을 모으다니"…넥슨, 제대로 판 깔았다 '대박' 2024-10-22 09:05:42
생중계 시청자 수는 약 360만명,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약 27만명에 달했다. 아이콘 매치 단독 중계 방송사 MBC의 TV중계 시청률은 3.5%였다. 유니폼과 머플러 등 아이콘 매치 브랜딩 굿즈 전량이 매진됐다. 19일 진행된 전야제 성격의 ‘이벤트 매치’에서는 게임을 연계한 화려한 오프닝과 이색 대결, 전술 훈련이...
'그알' PD, 반전스토리 담은 책 출간 "고소보다 무서운 결방"[인터뷰+] 2024-10-21 19:32:01
개그맨과 래퍼를 꿈꾸던 학생에서 예능 PD로 방송사에 입사하고, 교양국으로 옮겨 '그것이 알고 싶다'를 만나 방송하기까지 자신과 주변 사람들, 그리고 세상에 대한 질문과 반전들이 담겨 있다.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만큼 그의 주변에 있는 실존 인물들도 책에 등장한다. 긍정적으로 묘사된 인물들도 있지만,...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뉴스 생방송 진출…美 대선 생중계 2024-10-18 14:26:15
심층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방송사들의 선거철 투표 결과 중계 및 해설 방송과 비슷한 형태이지만, 정치적 성향과 관계없이 모든 뉴스를 참고할 예정이라고 아마존 측은 강조했다. 앨버트 쳉 프라임 비디오 부사장은 “이 초당파적 라이브 스페셜은 프라임 비디오에서 기존에 제공하던 다양한 뉴스 채널을 보완할...
아마존 뉴스 보도도 한다…"회원 시청" 2024-10-18 08:46:50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 방송사들이 주요 선거 때마다 하는 투표결과 중계·해설 방송과 비슷한 포맷이다. NBC의 저녁 뉴스 프로그램 등을 28년간 진행하다가 2021년 떠난 베테랑 앵커이자 저널리스트 브라이언 윌리엄스가 이번 프라임 비디오의 선거 방송을 맡는다. 윌리엄스는 "지역 뉴스부터 네트워크 쇼,...
아마존, 뉴스 생방송 진출…美 대선 당일 특집 보도 스트리밍 2024-10-18 08:40:13
목표로 한다. 기존 방송사들이 주요 선거 때마다 하는 투표결과 중계·해설 방송과 비슷한 포맷이다. 미국 메이저 방송사 NBC의 저녁 뉴스 프로그램 등을 28년간 진행하다가 2021년 떠난 베테랑 앵커이자 저널리스트 브라이언 윌리엄스가 이번 프라임 비디오의 선거 방송을 맡는다. 윌리엄스는 "지역 뉴스부터 네트워크 쇼,...
김성주, MBC로 금의환향…전속 스포츠캐스터로 위촉 2024-10-16 16:21:18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김성주는 2007년 퇴사 후 프리랜서로 전향했다. 퇴사 과정에서 회사와 갈등을 빚은 사실이 알려져 '배신의 아이콘'이라는 낙인이 찍히기도 했다. 하지만 2012년 런던올림픽 중계를 위해 프리랜서 신분으로 MBC에 복귀했고, 해당 방송사의 여러 예능 프로그램으로 활약하고 있다. 김예랑...
KBS가 또…광복절엔 기미가요, 한글날엔 '기역→기억' 잘못 표기 2024-10-10 08:44:48
등장하는 오페라 '나비부인'을 KBS 1TV 'KBS중계석'으로 편성하면서 비판받았다. 다만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7일 전체회의에서 "실수 같다"며 "행정 지도인 '권고'를 결정했다. '권고'는 법정제재(경고, 과징금, 관계자 징계 등)와 달리, 방송사 재승인 심사 점수 등에 영향을 미치지...
'시가행진은 군사정권 잔재?' MBC 보도에 "어느 나라 방송이냐" 2024-10-04 10:14:19
MBC가 대한민국의 공영방송이 아니라 조선중앙TV의 서울중계소로 전락한 것 아니냐는 비난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미디어특위(위원장 이상휘)는 같은 날 성명서를 내고 "MBC는 올해 6.25 기념식은 중계하지 않은 채, 미군의 양민학살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방송하기도 했다. 지상파 3사 중 6.25 기념식을 중개하...
스포츠 중계도 '도둑시청'…돈들인 OTT '울상' 2024-09-30 16:59:40
경기 중계는 엄연한 불법이다. 박애란 한국저작권위원회 변호사는 “중계권은 일종의 이용 독점 허가”라며 “다른 방송사의 화면을 송출하면 명백한 저작권법 위반이고, 막대한 책임을 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OTT 업체들은 2~3년 전부터 스포츠 중계권을 가입자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하고 있다. 쿠팡의...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전략에 대해서는 "무료 방송사 및 유료 TV 운영사 등 다른 플랫폼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경쟁사와도 공동제작을 할 수 있다"며 "'윈도우잉'(windowing)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에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제언했다. 한편, 푹은 우회접속을 통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기승을 부리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