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럼프 수혜주' 韓 조선, 전망 흐림…수주 비중 20% 아래 떨어질 듯 2024-11-10 06:15:00
줄 것으로 예상돼 중국과의 수주량 격차가 더 벌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에 중국 대비 앞선 기술력을 내세워 국내 조선업계가 수주 선종을 다양화하는 등 반전을 노려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10일 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가 발간한 '해운·조선업 3분기 동향 및 2025년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트럼프 재집권] '트럼프 관세'에 떠는 아시아…취임전 대미수출 러시? 2024-11-07 16:24:25
가르시아-헤레로는 미국이 관세를 부과하고 중국이 보복 관세로 맞대응을 한 뒤 양측이 새로운 무역협정을 협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트럼프 당선인은 중국뿐만 아니라 모든 나라에서 오는 수입품에도 관세 10~20%를 부과하겠다고 했다. 관세로 맞대응하는 방식이 예상되지만 미국 무역정책의 세부 내용이 드러나려...
'트럼프 폭풍' 몰아친 뉴욕증시…철강주 웃고 해운주는 울었다 2024-11-07 09:40:17
직격타해운업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복귀 소식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업종으로 꼽힌다. 중국산 물품에 대한 60% 관세와 보편관세 10%포인트 인상 정책이 실현될 경우 국제무역량이 크게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에서다. 덴마크 해운사 AP몰러-머스크는 6.37%, 독일 하팍그로이드 주가는 9.96% 떨어졌다. 노르웨이 투자사...
“여름 성수기 효과” 대한항공 3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도 19% 증가 2024-11-06 21:42:09
사업의 전통적인 비수기이지만, 중국발 전자상거래의 지속적인 성장이 수요를 창출하며 호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 항공 통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올해 3분기 국제노선에서 중량 기준 전년 동기보다 5% 증가한 총 40만t의 화물을 운송했다. 대한항공은 4분기에도 여객과 화물 각 분야에서 전략적 대응을 통해...
대한항공, 3분기 매출 4조2408억 역대 최대…영업익 6186억 2024-11-06 16:35:16
사업의 전통적인 비수기이지만, 중국발 전자상거래의 지속적인 성장이 수요를 창출하며 호실적을 냈다고 대한항공은 설명했다. 국토부 항공 통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올해 3분기 국제노선에서 중량 기준 전년 동기보다 5% 증가한 총 40만t의 화물을 운송했다. 대한항공은 4분기에도 여객과 화물 각 분야에서 전략적 대응을...
대한항공, 3분기 영업익 6186억…"여름 성수기 효과 톡톡" 2024-11-06 16:21:52
항공화물 비수기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중국발 전자상거래 지속 성장이 수요를 견인하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대한항공은 4분기 동계 수요 집중이 예상되는 동남아 노선 중심 공급 추가 운영을 바탕으로 기프트카드 사용처 확대, 유료좌석 운영, 기내 와이파이 운영 안정화 등 수익성 제고를 위한 수익원 다변화를 적극 ...
대한항공 3분기 매출 역대최대…영업익도 19% 오른 6천186억원 2024-11-06 16:15:06
사업의 전통적인 비수기이지만, 중국발 전자상거래의 지속적인 성장이 수요를 창출하며 호실적을 냈다고 대한항공은 설명했다. 국토부 항공 통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올해 3분기 국제노선에서 중량 기준 전년 동기보다 5% 증가한 총 40만t의 화물을 운송했다. 대한항공은 4분기에도 여객과 화물 각 분야에서 전략적 대응을...
10월 전세계 선박 발주량 47%↓…신규 선박 인도 증가 여파 2024-11-06 10:50:57
10월 전세계 선박 발주량 47%↓…신규 선박 인도 증가 여파 중국 65%·한국 26% 수주 점유…선가 작년 동기와 보합세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이 신규 선박 인도 증가에 따른 '숨 고르기'로 작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했다. 6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
잘나가던 조선주, 선가 피크아웃 조짐에 '와르르' [종목+] 2024-10-29 06:59:19
입을 모은다. 중국과 한국의 조선업계는 주력 선종이 다르고, 환경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 발주될 선박도 충분히 많다는 이유에서다. 한승한 연구원은 “중국 주요 조선소들의 생산능력 화대 대부분이 벌크선, 탱커선(원유 및 석유·화학 제품 운반선), 컨테이너선에 집중돼 있다”며 “국내 조선 3사가 내년에 수주할...
‘세계 최강’ K조선 턱밑까지 따라온 中…“지금이 초격차 확보 골든타임” [15대 산업경쟁력 리포트] 2024-10-27 06:07:01
없는 상황이다. 중국과 세계 1위 자리를 놓고 월별, 분기별로 엎치락뒤치락 경쟁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누적 수주량은 중국이 3467만CGT(표준선 환산톤수), 70%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872만CGT(18%)로 2위다. 최근 중국의 1·2위 국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