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0년 역사' 더 글렌드로낙, 리뉴얼 통해 韓 위스키 시장 공략 2024-08-13 15:24:44
등을 소개했다. 배리는 “더 글렌드로낙 증류소는 1826년 첫 증류 이래 200년 가까이 전통적인 장인정신과 생산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며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서도 가장 오래된 증류소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싱글몰트 위스키와 차별화된 증류 방식을 언급하면서 “더 글렌드로낙의 풍미는 독특한...
북미서만 팔던 日위스키 국내 상륙…신세계면세점 '토키' 첫 선 2024-08-05 10:18:26
증류소인 하쿠슈, 야마자키, 치타에서 선별한 원액을 섞어 만든 블렌디드 위스키다.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통과 스페인 오크통에 숙성시킨 야마자키 몰트를 주요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 산토리 하우스의 네 번째 수석 블렌더인 '신지 후쿠요'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 산토리 하우스 위스키 '토키' 선봬 2024-08-05 09:35:49
입점시켰다. 산토리 하우스의 주요 증류소인 하쿠슈, 야마자키, 치타에서 선별한 원액을 섞어 만든 위스키다.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통과 스페인 오크통에 숙성시킨 야마자키 몰트를 주요 원료로 사용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토키 입점으로 주류 브랜드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전...
멕시코 호세쿠에르보 테킬라 공장서 폭발…"5명 사망" 2024-07-24 23:36:47
트위터)에 "전날 오후 테킬라 시에 있는 테킬라 증류소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 나, 유감스럽게도 5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며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고 적었다. 할리스코에는 테킬라라는 지명이 있다. 폭발 현장은 세계적인 테킬라 제조 업체 중 하나인 호세 쿠에르보 공장이다. 당국은 공장에 있던 5...
'K푸드' 올라탄 경북, 농식품 매출 4.5조…"100억 클럽 200개로" 2024-07-17 18:10:48
용지를 마련한 김창수위스키증류소, 나라셀라 등 유력 기업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식품 기업 성장을 위해 쇼핑몰 사이소 등 온라인 입점, 식품 박람회 참가 지원, 주요 유통 업체 진출뿐만 아니라 수출 상담회, 판촉전 개최 등 해외로 나가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가공산업 대전환을...
제주소주 분할…정용진 주류사업 구조조정 '속도' 2024-06-28 17:35:27
2년 만에 단종을 결정했고, 올해 제주 증류소 설립을 통한 K-위스키 생산 계획도 철회했습니다. 종합주류기업을 노리며 공격적으로 주류 라인업을 확대했지만, 사업 특성상 시장 점유율 확대가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신세계L&B는 기존 주력사업인 와인 유통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다만, 지난해 엔데믹 이후...
2030 '위스키' 즐긴다더니…'참가비 3만원' 예약 폭주한 곳 2024-06-24 22:00:01
많은 20~30대 남녀가 모였다. 위스키 증류소에서 일한다는 김유빈 씨(34·남)는 “위스키에 아이스크림을 곁들여 새로운 장르를 시도한다는 게 신선해서 방문했다”며 “과거에만 해도 위스키는 진입장벽이 높은 술이었는데, 요즘엔 20대 갓 된 사람들도 ‘카드 할부까지 내면서까지 마신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것...
해치소주x토끼소주x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CU와 전통 소주 하이볼 출시 2024-06-17 09:32:36
이 협업의 의의를 밝혔다. 증류소의 마스터 디스틸러 브랜 힐은 “일반 주정으로 만든 하이볼이 아닌, 국내산 쌀과 누룩으로 빚어낸 전통 증류식 소주 ‘해치소주’를 이용해 만들어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라고 덧붙였다. 두 증류소의 운영을 맡고 있는 더글라스 박대표는 “선비 진토닉의...
"최고의 하이볼 식당 100곳 선정"...‘산토리 하이볼명가100’ 론칭 2024-05-20 10:14:41
받을 수 있으며, 총 30개를 모은 선착순 5명에게는 일본 산토리 증류소 투어(동반 1인 가능)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20만원 식사권, 하이볼 저그 등을 증정한다. '산토리 하이볼명가100' 리스트는 산토리 가쿠빈 공식 인스타그램과 식당 예약 앱 캐치테이블을 통해 볼 수 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하루 1000명 찾은 딸기맛 전통酒…"글린트 출격" 2024-05-19 18:50:49
증류소가 기획·마케팅을 담당했다. 이들은 최근 기자와 만나 “글린트를 통해 한국 전통주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었다. 젊은 전통주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딸기로 단맛을 살리고, 패키지도 일반 전통주와 달리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 가수 선미를 홍보 모델로 기용하고, ‘홈술 트렌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