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연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영업익은 2.4% 감소(종합) 2024-02-08 08:47:53
업스테이지, 콴다 등과의 협업으로 고객사 확보를 이어 나가며, AI 반도체 기업 리벨리온에 330억원을 투자하는 등 AI 사업자로서 경쟁력을 키워갈 예정이다. 한편, 그룹사 중 BC카드는 결제 매입액이 늘고, 자체 카드와 금융 사업 등 신사업 성장 흐름이 이어지면서 지난해 매출이 3.3% 성장했다.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는...
KT 작년 4분기 영업익 2,656억원…75.4% 증가 2024-02-08 08:25:33
업스테이지, 콴다 등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에 파급력 있는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KT는 또 지난 1월 AI 반도체 기업인 리벨리온에 330억원을 투자했다. KT그룹은 AI Cloud, AI 반도체, 초거대 AI 등을 보유한 AI 풀스텍(Full-Stack) 사업자로 이번 투자를 통해 AI 분야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간다는...
자동개인식별부터 감정분석까지…AI에 사활 건 IPTV 업계 2023-12-24 07:00:06
전용관에서 상위에 노출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지니TV는 OTT 전용관도 운영하며 채널과 VOD는 물론 OTT,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지니뮤직까지 한 번에 검색되는 통합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LG유플러스TV의 경우 고객의 감정까지 분석하는 'AI 콘텐츠 검색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나서 주목받고 있다....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2026년까지 매출 1천억원"(종합) 2023-10-31 13:39:00
스테이지, 콴다, 에누마, 비아이매트릭스 등과 협업을 이어간다. 회사는 '믿음' 출시 이전부터 금융권, 지자체, 기업설루션 등 기업 및 기관 100여 곳과 활용 논의를 했다. 기업은행은 '믿음'을 적용한 전문 상품지식 제공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AI컨택센터(AICC)와 인터넷TV(IPTV) '지니TV',...
환각현상 70%·비용 50% 줄였다…KT 초거대 AI '믿음' 출시 2023-10-31 11:23:45
LLM 사업화에 ‘업스테이지’, Math-GPT를 비롯한 교육 영역에선 ‘콴다’와 ‘에누마’, 기업용 업무 개인비서 영역에는 ‘비아이매트릭스’ 등 다양한 AI 스타트업들과 ‘믿음’을 활용한 AI 사업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생성형 AI...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환각현상 70% 감소 2023-10-31 10:00:02
규정하고, 업스테이지, 콴다, 에누마, 비아이매트릭스 등과의 협업을 이어간다. 회사는 '믿음' 출시 이전부터 금융권, 지자체, 기업설루션 등 기업 및 기관 100여 곳과 활용 논의를 했다. 기업은행은 '믿음'을 적용한 전문 상품지식 제공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AI컨택센터(AICC)와 인터넷TV(IPTV)...
KT, NTT도코모·차이나모바일과 '글로벌 AI 콘퍼런스' 성료 2023-10-15 10:34:48
KT는 행사에서 기업-소비자 거래(B2C) 플랫폼인 '지니버스'의 생성형 AI 기술을 발표했다. KT와 AI 반도체 및 초거대 언어모델(LLM)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는 리벨리온과 업스테이지는 각각 AI 컴퓨팅의 미래, LLM 인슈어테크(Insurtech·보험 기술)를 소개했다. 차이나모바일은 자체적으로 활용 중인 통합적인 AI...
'배우 인생 60년' 손숙, 연극 '토카타'로 무대 올라 2023-07-12 18:56:37
이후 연극 ‘어머니’ ‘나의 가장 나종 지니인 것’ ‘위기의 여자’ 등에서 강한 생명력을 지닌 어머니 또는 냉철한 지성과 욕망을 갖춘 여성 등을 연기하며 국내 연극계 대표 여배우로 자리잡았다. 백상예술대상에서 연극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네 번 받았다. 손숙은 “손쉽게 올릴 수 있는 잔치 같은 공연보다는 연...
'컴업 2023' 역대 최다 기업 지원…야놀자, 트래블로카와 협업[Geeks' Briefing] 2023-06-05 14:22:11
제공한다. 업스테이지의 AI 솔루션은 롯데온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취향을 분석해 제품 추천을 해준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AI 기술을 이용하려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심리적, 물리적 장벽을 낮추고 더욱 쉽고 편리하게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교토 간 노르딕 퀴진 선봉장 '노마'…일본의 24절기 한 상에 차려냈다 2023-04-27 18:18:43
도전을 위한 팝업을 구상하고 실현한다”고 말했다. 2025년 노마 3.0으로 돌아올 그들의 행보는 레스토랑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지금까지의 형식이 아니라 더욱더 진보적이며 혁신적인 맛을 위한 실험실로의 새로운 스테이지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남들과는 늘 다른 방향을 향해 거침없이 걷는 그들이 보여줄 그림을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