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창립 50주년…댐·인천공항·KTX 등 산업 인프라 건설로 국가 발전과 성장 견인 2024-11-19 16:13:55
원동력이다. 엔지니어링은 과학기술적 지식을 응용해 시설물에 대한 기획·타당성조사·설계, 구매·조달,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을 하는 사업니다. 엔지니어의 창의성과 축적된 경험이 핵심 경쟁력이다. 특히 고급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기획·설계는 사업비 규모의 약 3∼12%수준이나, 프로젝트 원가와 최종 결과물의...
전국퇴직금융인협회, 금융 노하우로 교육·소상공인 컨설팅 활발 2024-11-19 16:06:47
학년별 수준에 맞는 금융·경제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청소년 생활금융교육 등으로 매년 3~4만명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고령자)과 장애인, 신용불량자 및 북한 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등 취약 계층에 대한 금융교육 및 상담도 진행 중이다. 그동안 3만6000여명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충남연구원, '도내 인공지능 확산 위한 교육 과정' 성료 2024-11-19 16:00:20
교육은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임베디드 시스템 기초 지식을 보유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실제 AI 음성인식 솔루션 아키텍처 설계부터 구현까지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생성형 AI 역량 강화 교육'은 도내 일반인 아무나 수강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급변하는 생성형 AI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AI 스타트업 디노티시아, '슈퍼컴퓨팅 2024'에서 고성능 벡터 데이터베이스 ‘씨홀스' 공개 [Geeks' Briefing] 2024-11-19 15:40:03
요구 수준에 맞춰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기반 설계로 구현한 기업 맞춤 생성형 AI 플랫폼이다. SAIP는 해당 기업의 도메인에 특화된 대규모 언어 모델(LLM) 및 지식그래프 기술을 접목한다. 각 산업의 특성과 기업의 사용 목적을 고려해 사용자의 질문에 가장 근접한 사실 기반 답변과 데이터를 제공한다. SDT-애니온...
"월 600만원 번다"…일본서 외국인 '최고 대우' 받는 직업 2024-11-19 15:17:29
수 있었다. 교통 규칙, 여객 운송업 지식 등이 필요한 이 시험의 합격률은 50% 수준이다. 경찰청에 따르면 2023년 말 기준 제2종 면허 소지자 중 외국인은 6689명으로 1%에도 미치지 못했다. 이에 경찰청은 제2종 면허 예제 문제를 20개 언어로 번역해 각 경찰에 배포하며 다국어화를 촉진하고 있다. 도쿄경시청은 관내 3개...
“인사이트 기반 투자 이어 나갈 것“ 카카오벤처스, KV인사이트풀데이 2024 성료 2024-11-19 14:35:28
벤처캐피탈 카카오벤처스가 지식 공유 온라인 세션 'KV 인사이트풀데이 2024’ (이하 인사이트풀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혁신 너머의 미래’를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린 인사이트풀데이는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엔터테인먼트, 의료, 학계 등 다양한 산업군 구성원이 참여했다. 이날 김치원...
용인 들어서는 잠실운동장 3배 규모 '지산' 청사진 보니 [현장+] 2024-11-19 06:30:01
기준으로 4억원 후반에서 5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주변에 있는 한 지식산업센터 60평이 12억원에 매물로 나와 있는 점을 고려하면 시세보다는 높은 가격에 형성된 셈이다. 분양 사무소 관계자는 "3.3㎡당 2000만원 수준으로 생각하면 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AI 기술이 집약된 악성코드 모델링 및 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메타포렌식’ 2024-11-18 22:33:09
암호화가 되어 있어 전문 지식이 있더라도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AI 모델이 특정 파일을 정상 또는 악성이라고 판단하더라도 그 결과가 정확한지 검증하고 비즈니스에 응용하기 위해서는 결국 고도의 전문성을 가진 사람의 데이터 해석 능력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보안 분야에서는 AI...
SKT, AI 고객센터 오픈...내년 전면 적용 2024-11-18 09:14:03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지식정보시스템에서 하나하나 찾을 필요 없이 ‘퍼플렉시티’나 ‘챗GPT’처럼 상담사가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상담사 대신 정보를 검색해 정리해 준다. 이를...
"AI가 상담 돕는다"…SK텔레콤,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8:47:24
해외 주요 LLM 업체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통신 전문 지식을 학습한 Telco LLM을 개발해 왔다. 지난 1년여 간 지식정보시스템을 AI 활용에 최적의 구조로 개편하고 다양한 통신 관련 데이터를 활용한 모델 튜닝을 진행했다. 또 고객센터 상담 전문가 수십명이 참여해 Telco LLM 성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습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