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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환경,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주관 '중소기업IP바로지원 세부사업' 선정 2024-09-02 10:15:00
이병용)이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지식재산센터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IP바로지원 세부사업'에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중소기업IP바로지원 세부사업은 전국 25개 지역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중소기업 경영 현장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지식재산 애로사항을 수시로 상담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적시 해결하는...
엔씨소프트, 신작 '호연' 한국·일본·대만 출시 2024-08-28 11:13:11
엔씨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 지역에 호연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엔씨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호연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호연은 엔씨의 인기 지식재산(IP) ‘블레이드&소울'의 3년 전을 배경으로...
서울, 세계 4번째 과학·기술 클러스터…1위는 도쿄 2024-08-28 09:25:18
지식재산기구, 특허출원·과학논문 건수로 선정 (서울=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서울이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과학·기술 클러스터에 선정됐다. 27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특허출원과 과학논문 건수에 따라 선정하는 2024 과학·기술 클러스터 순위에서 서울은 4위를 기록했다. 서울은...
권혁빈·김창한·박병무…K-게임 리더들 독일 게임스컴에 발품(종합) 2024-08-22 19:41:18
도전하는 국내 게임업계 최고경영자(CEO)와 오너들이 지역 게임쇼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쇼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스컴 2024 현장을 잇따라 방문했다. 유망한 게임 지식재산(IP)을 미리 발굴해 선점하고, 자사 게임의 해외 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력 기회를 물색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병무 엔씨소프트[036570]...
글로벌 진출 고민하는 K-게임 CEO들, 독일 게임스컴에 발품 2024-08-22 09:18:27
도전하는 국내 게임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이 지역 게임쇼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쇼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스컴 2024 현장을 찾았다. 유망한 게임 지식재산(IP)을 미리 발굴해 선점하고, 자사 게임의 해외 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력 기회를 물색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병무 엔씨소프트[036570] 공동대표는...
[게시판] 데브시스터즈, 지역관광 캠페인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 2024-08-13 09:26:25
[게시판] 데브시스터즈, 지역관광 캠페인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 ▲ 게임기업 데브시스터즈[194480]가 대표 지식재산(IP) '쿠키런'을 활용해 지역 관광 활성화 캠페인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를 개최한다. 첫 장소로 선정된 곳은 제주시로, 이달 11~25일 칠성로와 북수구광장 일대에서...
게임업계, 2분기도 'NK' 양강 구도…넷마블도 '깜짝 반등' 2024-08-12 17:57:31
큰 영향을 미쳤다. 지난 1분기 넥슨의 지역별 매출 비중에서 한국(53%)에 이어 27%를 차지하던 중국 지역 매출은 2분기에는 46%로 훌쩍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중국 시장에서 초기 흥행을 이어 나가고 2분기 말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도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유지하면서...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깜짝 실적…"전략적 방향에 확신"(종합2보) 2024-08-12 17:20:12
2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10월 중에는 캐나다 지역 소프트 론칭(사전 출시)을 진행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신규 지식재산(IP) 확보와 시장 다변화를 위해 올해 총 27건의 누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덧붙였다. 배 CFO는 "올해 상반기 PUBG IP의 성과와 세컨드 파티(지분 투자) 퍼블리싱 투자를 확대하며 크래프톤이 추구하는...
넷마블 2분기 영업익 1천112억…'나혼렙' 흥행에 깜짝 실적(종합2보) 2024-08-08 17:20:39
5월 출시한 인기 웹툰 지식재산(IP) 기반 신작 '나혼자만 레벨업: ARISE'(나혼렙) 매출에 힘입어 시장 전망치를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냈다. 넷마블[25127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천11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372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넥슨 2Q 영업익 3974억…전년비 64% 증가 2024-08-08 17:06:20
설명했다. 메이플스토리와 블루 아카이브 등도 해외에서 양호한 성과를 거뒀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 46%, 한국 40%, 북미·유럽 6%, 일본 4% 등으로 집계됐다.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54%, PC 46%였다. 넥슨이 올해 2분기 '던전앤파이터'·'메이플스토리'·'FC'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