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번 망했지만 재도전!"…그래서 장관상 받은 스타트업은[Geeks' Briefing] 2022-12-02 18:12:31
역량을 키우는 교육이다. 가나전 2시간 전부터 치킨집 불났다 바로고는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경기가 열린 날 배달 데이터를 공개했다. 늦은 시간에 경기가 진행되면서 집에서 축구를 보는 '집관족'이 증가, 배달상품 금액도 올랐다. 저녁시간대(오후 7~10시) 주문금액 3만원 이상인 배달비중이 전주 동일 요일...
"닭 300마리 미리 튀겼다"…가나전 '치킨대란' 대비에 분주 2022-11-28 20:00:02
집관족’이 늘면서 치킨 주문 폭증을 경험한 학습효과다. 가나전도 이날 같은 시간에 열리는 데다 16강 진출 기대감도 높아져 배달 주문량이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 경기 김포시의 한 프랜차이즈 배달 치킨 전문점 사장 박모 씨(42)는 “(1차전) 전반전이 마무리될 때쯤부터 주문 수요가 폭발해서 콜이 쏟아지는데 도저히...
"축구 응원에는 치맥이지"…치킨업계, 월드컵 특수 `톡톡` 2022-11-25 14:32:45
늦은 밤에 열리며 실내에서 응원하는 `집관족`이 많아졌고, 외식보다 배달 수요가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강호 우루과이와 치열한 접전 끝에 0-0으로 비겼다. 첫 경기에서 승점 1점을 따낸 한국은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이면서 오는 28일 열리는 가나와의 2차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월드컵] "집관족 주전부리는 편의점에서"…주류·안주 매출 급증 2022-11-25 06:11:00
집관족 주전부리는 편의점에서"…주류·안주 매출 급증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월드컵 개막 후 편의점에서 안주와 먹거리를 구매하는 이른바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팬)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는 월드컵 경기가 있던 지난 21∼23일 주류와 냉장·냉동 안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각각...
[월드컵] "한국 첫경기 야식은"…치킨·피자업체 마케팅 열전 2022-11-24 13:29:15
77% 할인된 1천6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품업체들은 집에서 경기를 즐기는 '집관족'을 위해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제안하기도 했다. 오뚜기는 '오즈키친 크리스피 치킨' 같은 냉동 튀김류와 취식 편의성을 높인 '맛있는 미니핫도그', 지난달 출시한 '맥앤치즈볼' 등을...
[월드컵] "집관족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박차 2022-11-21 14:21:09
"집관족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박차 치킨 신제품 출시하고 광고전…맥주·패스트푸드 업계도 합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차민지 기자 = 치킨·맥주 등 유통업계가 카타르 월드컵 대목을 앞두고 각종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는 한국과 시차가 6시간이 난다. 한국 대표팀의 주요...
[월드컵] 불붙은 유통업계 축구 마케팅…"집관족·손흥민 팬 잡아라" 2022-11-21 09:32:12
[월드컵] 불붙은 유통업계 축구 마케팅…"집관족·손흥민 팬 잡아라"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21일 막을 올린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맞춰 유통업계가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 등을 겨냥해 축구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자랜드는 집관족의 영향으로 이달 1∼14일 TV 판매량이 직전 2주 대비 95%가량...
[주말N쇼핑] 성큼 다가온 추위…유통업계, 겨울 외투 할인 2022-11-19 07:00:05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30일까지 '집관족'을 공략하기 위해 주류와 안주를 할인한다. 맥주 120종은 6캔에 1만3천500원에 판매하고 와인과 양주 25종도 할인한다. 냉동만두와 간편식 안주 등은 1+1, 2+1 행사를 열고,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사진이 들어간 먹거리 8종은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당일에 반값으로...
[월드컵] "카타르 특수 잡아라"…유통업계, '집관족' 공략 프로모션 2022-11-17 10:16:26
집관족' 공략 프로모션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오는 21일 개막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집관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21일부터 내달 2일까지 '파이팅 일레븐' 특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기간 대한민국의 선전을 응원하는...
SSG닷컴, 야구단 SSG랜더스 연계 마케팅 진행 2022-04-18 06:00:03
이달 29일부터 열리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24일까지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쓱 배송이나 새벽 배송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김광현, 추신수, 최정 선수의 유니폼 중 1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달 30일과 내달 1일 열리는 경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