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뀌는 명절 트렌드…차례 음식도 반찬전문점 이용 2022-09-05 06:02:01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신한카드 회원의 명절 전날에 반찬 전문점 이용 건수는 올해 설에 전년 대비 21.9% 늘었고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완화된 올해 추석에도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분석됐다. 명절 전날에 반찬 전문점 이용 건수 증가율은 2020년 설에 12.5%, 같은...
"음식은 반찬 전문점·선물은 비대면"…달라진 명절 풍경 2022-08-31 09:56:53
60대는 3만 9천원을 결제해 50대 이상의 반찬 전문점 건당 이용 금액이 평균(5만 4천원)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20~40대는 이것저것 다양한 명절 음식을 구입해 건당 이용금액이 크지만, 50대 이상은 아직까지는 집에서 손수 음식을 장만하는 것을 더 선호하고, 그 대신 만들 때...
"현대카드 쓰면서 이걸 모른다고?"…M포인트 활용법 있다는데 2022-04-26 16:30:25
M포인트는 간편식 전문 브랜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팅'(30%), '집반찬연구소'(20%), 'CJ쿡킷'(10%), '글라이드'(10%) 등은 M포인트 대표 사용처다. 복잡한 수산물 유통망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은 '오늘회'에서도 결제 금액의 20%까지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당신은 어린이집 AI 교사에게 아이를 맡기시겠습니까? 2021-12-02 07:00:01
고충이 공감된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각종 부수 업무로 어린이집 10곳 중 6곳(61.2%)에서 초과근무가 비일비재하다. 필자도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본 학부모로서 보육교사 선생님들의 노고를 알기에 주말에 무리한 다음날 어린이집에서 컨디션이 안 좋지는 않았는지, 싫어하는 반찬이 식단으로 나온 날...
"골프족 날고 유흥족 사라져"…코로나가 소비 판도 다 바꿨다 2021-11-17 09:54:41
업종 판도에 변화가 생긴 것으로 확인됐다. 17일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의 '2019년 1∼9월과 2021년 1∼9월 간 주요 업종별 가맹점 신규 개설 현황 비교'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이후 떠오른 대표적인 업종은 실외 골프장과 테니스장으로 조사됐다. 조사 기간 신규 가맹점은 실외 골프장이 131%, 테니스장이 17...
코로나가 바꾼 소비 업종 판도…실외 골프장 뜨고 유흥주점 쇠락 2021-11-16 06:11:12
이 기간 각각 37%, 7%, 10% 늘었다.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집밥 수요 증가와 일상의 외주화 경향으로 반찬 가게도 23% 증가했다. 배달과 연관된 가맹점인 피자, 햄버거 가게도 이 기간 43%와 78% 급증했다. 자동판매기 등 무인결제 신규 가맹점은 무려 440% 폭증해 코로나19에 따른 무인화 바람을 느끼게 했다. 1인 가구 및...
"편의점서 추석 끼니를"…'혼추족' 겨냥 간편식 속속 출시 2021-09-09 08:30:00
추석용 상품으로 '한끼연구소 들기름 비빔밥'을 출시했다. 무나물, 취나물, 참나물, 고사리 볶음 등 명절에 즐겨 먹는 나물 8가지를 담아 명절 느낌이 나도록 구성한 도시락 상품이다. 또 간편식으로 7가지 종류의 전을 담은 '수리수리술술 모둠전'과 오색 고명을 얹은 '수리수리술술 오색잡채' 등...
‘요리왕’ 이특, 이번엔 밀키트다…26일 첫 방송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 합류 2021-08-13 11:59:59
슈퍼주니어 이특이 코로나 시대 필수 아이템이 된 ‘밀키트’를 집중 연구한다. 이특은 강호동, 김준현과 함께 채널S의 새 예능 프로그램 ‘위대한 집쿡 연구소’에 상임 연구원으로 합류, 쿡방과 먹방으로 다져진 요리 실력과 지식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앞서 이특은 EBS ‘최고의 요리비결’, SK Broadband...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서울 아파트 주민 소비트렌드는? 2021-08-11 10:32:17
다양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실제로 ‘반찬/식재료 배달’이나 ‘세탁 수거 배달’, ‘청소/가사대행’, ‘집수리/인테리어’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어플 기반 생활 서비스의 최근 3개월 이용률이 고루 높게 조사되었다. 또한 입주민의 절반인 51%가 최근 3개월 반찬/식재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한 적 있으며,...
외식, HMR, 마케팅을 주제로 한 인사이트플랫폼의 교육 프로그램 주목 2021-05-11 16:44:04
네트워킹이 포함되며, 온라인 반찬플랫폼 `집반찬연구소`, 용문해장국 HMR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요리반상회` 최용민 CMO 등이 유통플랫폼 전략을 전달한다. 인사이트플랫폼의 남민정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F&B 산업의 패러다임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 누구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인사이트플랫폼의 교육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