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은 미국…일본·중국 한꺼번에 제쳤다 2024-05-12 06:11:00
올해 1분기 북미 시장에서 대부분 '햇반 백미'인 가공밥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9%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북미에 수출한 '햇반 백미' 매출은 전년보다 21% 늘어난 1천600억원으로 2021년의 두 배에 이른다. 가공밥은 CJ제일제당 7대 글로벌 전략제품 중 하나로 핵심 시장인 북미에서 코스트코 등...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뚝딱'…美 열광하자 1600억 '잭팟' 2024-04-23 10:48:10
밥 취식에 대해 조사한 결과 라이스볼(rice bowl)을 먹을 때 흰 밥을 토핑으로 올리거나 섞어서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기 생선 두부 등 단백질 음식을 먹을 때 사이드 디쉬(side dish)로 활용하기도 했다. 볶음밥을 할 때나 초밥 롤 브리또 등을 만들 때도 즉석밥을 활용했다. 현지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찰기가 없는...
"미국인도 밥 먹는다"…CJ '햇반' 작년 북미 매출 1천600억원 2024-04-23 08:59:55
밥, 롤, 부리토를 만들 때도 즉석밥을 활용했다. 햇반 진출 초기에 '한국식 쌀밥'은 찰기가 없는 장립종 쌀에 익숙한 북미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최근 K-푸드 레스토랑이 많아지며 한국식 쌀밥을 집에서도 먹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졌다. CJ제일제당은 즉석밥의 조리 편의성을 강조하면서 소비자에게...
맛의 절반은 플레이팅…색감 요리는 흰 그릇에 적다 싶을 정도만 담아요 2024-04-18 19:08:03
레스토랑에 온 듯한 느낌을 낼 수 있다. 그릇 여러 개를 사용하기 부담스럽다면 하나의 그릇에 샌드위치, 샐러드, 스크램블에그, 소시지 등 다양한 음식을 함께 담는 원플레이트 방식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에르메스, 샤넬 등 럭셔리 브랜드의 VIP 행사 케이터링을 맡아온 ‘플레이팅 전문가’ 김도연 플레이버다이닝...
엘리스앤클레어, 와디즈에서 '미니미IH압력솥+미니스타 인덕션' 세트 출시 2024-04-18 15:07:02
알아볼 수 있는 버튼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게끔 만들었다. 엘리스앤클레어 관계자는 “고물가 영향으로 외식비도 크게 올라 요즘은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레스토랑에서 먹을 법한 ‘홈스토랑(홈+레스토랑)’이 대세인 만큼 ‘미니미IH압력솥과’ ‘미니스타 인덕션’을 활용해 짧은 조리 시간과 레스토랑의...
이마트24, SNS 맛집 '온천집' 손잡고 레스토랑 간편식 출시 2024-02-13 08:31:21
이마트24, SNS 맛집 '온천집' 손잡고 레스토랑 간편식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이마트24는 소셜미디어(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온천집'과 손잡고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개발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온천집은 전국에 7개 매장이 있는 샤브샤브 맛집이다. 온천마을을 콘셉트로...
'고독한 미식가' 원래 모델은 여성…아재로 바꾼 이유는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2-10 17:26:24
맛집 붐이 일어났을 때이긴 해요. 그래도 전 그런 조류와 관계가 없었어요. 맛집, 여자친구에서 점수 따는 레스토랑 같은 거 전혀 몰랐어요." ▶경기와 혼밥은 비례관계인 걸까요. 일본에선 불경기일 수록 요코초(작은 술집·식당이 밀집한 좁은 골목길)가 번성한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요코초는 싸니까 경기가 나빠지면...
"일본도 혼밥시대 얼마안돼…속 불편한 세상, 작품에 다 담았죠" 2024-01-07 18:49:19
집, 여자친구에게 점수 따는 레스토랑 같은 거 전혀 몰랐어요.” ▷경기와 혼밥은 비례관계인 걸까요. “요코초(작은 술집·식당이 밀집한 좁은 골목길)는 싸니까 경기가 나빠지면 번성할 수 있겠네요. 경기가 엉망이면 서민 식당을 가게 되지, 비싸고 근사한 데 돈을 쓸 수 없잖아요.” ▷주인공이 ‘맛집이 어딨는지 모를...
'싸구려 음식 아닌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종합) 2023-12-03 17:50:00
상품 수도 올해 40여개로 확대됐다.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맛집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에 힘을 주고 있다. 올해 2월 '힙지로'(힙+을지로) 맛집 '촙촙'과 함께 만든 간편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5종의 RMR 상품을 출시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들어 전체 간편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
[고침] 경제([K-People] 잇투헤븐 민관운 대표 "열흘 내리…) 2023-11-01 09:28:30
외에 '사리원', '새벽집' 과 같은 유명 식당과 연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도 인기다. 대기업 계열 홈쇼핑업체의 '잘나가는' 식품 상품 기획자(MD)였다는 그가 창업을 결심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민 대표는 "어쩌다 보니 여기까지 오게 됐다"며 "처음부터 사업에 관심이 있던 것은 아니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