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스트레스 '단짠'으로 푼다…집콕에 인기 폭발한 과자 2020-09-07 14:36:46
이상 성장한 수치다. 롯데제과는 신개념 스낵인 에어 베이크드를 국내 스낵 1위 꼬깔콘 못지 않은 메가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를 모델로 내세워 일명 '제니 과자'로 불리는 에어 베이크드는 지난 6월 출시한 이후 8월까지 약 3개월만에 45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이디야커피, 스낵 PB 출시 2018-08-23 16:54:38
핑거푸드 스낵류 자체상표(pb)인 ‘이디야 스낵’을 24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pb 상품은 ‘한과 명인·명장 김규흔의 수제 곡물바’ ‘고구마 말랭이’ ‘크리미초코 감자쿠키’ ‘크리미치즈 그레인쿠키’ ‘감자앤팝’ ‘야채앤팝’...
[한경·네이버 FARM] 미국 월마트도 뚫은 '싱거운 멸치'… 고정관념 깨야 소비자 마음 잡아 2018-02-08 19:34:24
‘아이들에게 주려고 샀는데 짠맛이 강해 못 먹이겠다’는 내용이었다. 조 대표는 “소비자들이 짠맛에 이렇게 민감한 줄 몰랐다”고 회상했다.조 대표가 만든 첫 저염멸치는 염도가 3%였다. 생산 과정에서 소금 투입량을 줄였다. 문제는 유통과 보관이었다. 멸치의 부패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하는...
'싱거운 멸치' 만들어 미국 월마트 뚫은 여성 수산인 2018-02-08 16:06:53
블루베리를 곁들인 스낵, 소화 흡수율이 높은 강황을 넣은 스낵 등을 개발하고 있다. 조 대표는 “시제품을 테스트해보면 멸치가 와인 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해외 수출도 확대할 계획이다. 조 대표는 2014년 미국 보스턴 식품 박람회에 참석한 뒤 미국 시장도 뚫었다. 미국 월마트와 중국계...
메이플시럽맛 감자칩 격돌…허니버터칩·포카칩 정면 대결 2017-09-25 09:23:03
스낵으로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1988년 출시된 포카칩은 국내에서 지난 15년간 브랜드 기준으로 감자칩 시장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메이플, 꿀, 조청 등 다양한 원료 테스트를 거친 끝에 포카칩 메이플맛을 개발했다"며 "기존 단맛계열 스낵과 차별화된 콘셉트를...
"건강식품에 밀려…" 네슬레, 미국 과자사업 정리한다 2017-06-16 11:20:52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단맛 음료와 짠맛 스낵, 캔디와 초콜릿을 외면하는 탓에 제과업체들은 판매 부진에 시달리는 이들 품목에서 이윤을 유지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과일과 견과류를 섞은 바(bar), 그릭 요구르트와 같은 건강식품이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다. ...
[커피가 있는 봄] '국민 술친구' 포카칩, 커피와도 찰떡궁합 ! 2017-04-12 16:22:34
많이 먹는다는 것이다. 단맛과 짠맛의 조화, 이른바 ‘단짠맛’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다.이런 이색 조합은 최근 ‘이색간식’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진 영향이 크다. 한 가지 맛만 먹는 게 단조롭다고 여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믹스 앤드 매치’가 식음료계 트렌드가 됐다....
CU, 매운맛·단맛 떡볶이 그라탱 2종 출시 2016-12-15 10:07:05
혹은 단맛과 짠맛을 동시에 즐기는 젊은 층을 겨냥했다. '진짜맵군 치즈쌀떡볶이'의 강한 매운맛이 '진짜 달구낭 치즈고구마'의 단맛과 조화를 낸다는 설명이다. 지난 10월 cu에서 단독 출시한 단짠 스낵의 대명사 '누가 크래커'는 대만에서 수입한 물량 3만개가 첫날 모두 소진되기도 했다.이나라...
'홈술족' 덕에 판매 짭짤한 요리맛 과자 2016-08-03 17:41:36
안주로 먹기 좋아서다. 시즈닝을 입힌 과자는 짠맛이나 단맛 외에 요리 맛을 내는 과자라는 게 기본적인 스낵과 다른 점이다.3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포테토칩 맛짬뽕맛·짜왕맛·바나나킥맛 과자 판매는 출시 2주 만에 41.3%나 증가했다. 소비자들이 맥주와 함께 이들 과자를 구매하면서 판매가 늘고 있다는...
세계 최대 제과회사도 휘청이는 중국서 '나홀로 고성장'…오리온 굴기 2015-12-02 17:32:39
있는 감자 스낵 ‘오감자’다. 오감자는 올 들어 11월까지 중국에서 212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 단일 제과 제품 중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오감자가 처음이다.오감자의 인기 비결은 공격 경영과 함께 철저한 ‘현지화’로 요약된다. 오감자는 중국에서 다섯 가지 맛으로 판매되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