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오비맥주와 '호가든' 안주류 출시…"연말 홈 파티족 겨냥" 2023-11-24 08:50:53
개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CU는 치솟는 외식 물가 때문에 집에서 연말모임을 하는 고객이 늘 것으로 보고, 안주류 제품군을 강화하기로 했다. 냉장 안주 매출은 2020년 17.6%, 2021년 19.5%, 작년에 13.6% 등 코로나 기간에 성장했으며, 계절별 매출을 보면 동절기(12∼2월) 비중이 27.5%로 가장 높다. C...
"어디도 안 갑니다"…추석 기간 '혼밥족'에 편의점 매출 쑥 2023-09-29 11:39:11
증가했다. 품목별 판매 증가율을 보면 짜장면·짬뽕이 75%로 가장 높았고 튀김류 47%, 샐러드 37%, 동그랑땡·완자 33%, 피자 17%, 찌개·찜류와 족발 각 16%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전통적인 명절 음식과 일반 간편식이 고르게 인기를 끌었다. G마켓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간편 조리식품이나 냉동식품 판매 증가 추세가...
나홀로 명절 '혼밥족'에 편의점 인기…간편식 매출 매년 증가 2023-09-29 11:01:00
6일) 대비 23% 증가했다. 품목별 판매 증가율을 보면 짜장면·짬뽕이 75%로 가장 높았고 튀김류 47%, 샐러드 37%, 동그랑땡·완자 33%, 피자 17%, 찌개·찜류와 족발 각 16% 등의 순이었다. 전통적인 명절 음식과 일반 간편식이 고르게 인기를 끌었다. G마켓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간편 조리식품이나 냉동식품 판매 증가...
"먹방 한 번에 60만원"…식당에 요구한 유튜버들 '시끌' [이슈+] 2023-09-21 20:00:02
검색하면 호두과자만 나왔는데 이봉원 짬뽕도 함께 나온다"라고도 덧붙였다. 유튜버들을 관리하는 한 멀티채널 네트워크(MCN) 관계자는 "먹방 유튜버 협찬 광고는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먹방만을 전문으로 하는 유튜버를 통한 홍보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먹방 유튜버의 방문 이후...
CU, 편의점 전용 소용량 밀키트 '편키트랩' 출시 2023-09-14 08:18:16
CU는 강원도 순두부와 짬뽕 소스로 만드는 '고기짬뽕 순두부', 땅콩버터와 고추기름을 조화시킨 '소보로 탄탄멘'처럼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특제 소스가 들어간 메뉴를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CU는 내달 중 샐러드 소스류도 40g 소용량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eshiny@yna.co.kr (끝)...
수돗물에서 곰팡내 진동하는데…"마셔도 괜찮아" 2023-09-13 15:06:26
"짬뽕 먹는데 곰팡이 냄새나서 그 집 문제인지 알았다"는 글이 지역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이어지고 있다. 또 다른 주민은 "며칠 전부터 수돗물에서 곰팡냄새, 흙냄새 비슷하게 나고 있어 이 닦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라며 "수도꼭지 문제인가 싶어 수전을 분리했지만,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불안해했다. 이에 일부...
'원소주' 파는 SSG닷컴…e커머스, 전통주 경쟁 2023-07-14 17:50:10
“전통주를 주문한 고객의 상당수는 떡볶이, 짬뽕 등 간편식을 함께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컬리는 도수별 전통주를 추천하면서 궁합이 맞는 페어링 메뉴도 제안한다. SSG닷컴이 지난 3월 출시한 전통주 하이볼용 허브는 허브·식용화·특수 채소 부문에서 매출 최상위권에 올랐다. 주류 픽업 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
사모펀드들은 어떻게 흙속의 진주를 발견하나 [김태엽의 PEF썰전] 2023-07-12 11:27:01
c) 서비스 파괴자: 춘장 업체 중 저칼로리/고단백 춘장 납품 업체, 짬뽕 국물이나 짜장면 소스와 아채가 미리 익혀서 들어간 레토르트 밀키트 B2B 공급회사, 밀가루면 중에 칼로리가 낮은 냉동 생면 공급업체 등 ? a) 구매자 + b) 유통/서비스 갑 + c) 서비스 파괴자: B2C 배달업체/플렛폼 top 2, 국내 최대 짜장면/짬뽕...
온라인은 오프라인 흥행 가늠자…주목받는 편의점 'O4O 마케팅' 2023-06-04 07:15:01
짬뽕 등도 '선(先)온라인 후(後)오프라인' 마케팅으로 매출 상위권에 오른 상품이다. CU는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지난 2월 아예 온라인으로 상품을 먼저 판매해본 뒤 오프라인 출시 여부를 결정하는 신규 상품 소싱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온라인 판매 데이터가 상품에 대한 관심도와 수요, 나아가 상품의 흥행...
중국집 이름…서울은 ‘마라’, 부산은 ‘반점’ 2023-02-11 07:05:37
달리 부산에선 ‘횟집’이 19.4%(‘회집’은 4.0%)로 압도적이었고, ‘수산’(7.8%), ‘장어’(7.0%), ‘아구’(6.6%), ‘스시’(5.7%) 등도 상호에 많이 사용됐다. 양식은 서울과 부산 모두 ‘돈까스’와 ‘파스타’가 많이 쓰였다. ‘돈까스’는 부산 양식집 상호의 10.5%에 사용됐다. 중식의 경우 서울에선 ‘마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