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활건강 작년 순이익 25% 증가…보통주 3천500원씩 배당(종합) 2025-02-04 16:54:40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채널에서 성장을 지속하며 매출이 늘었다. 중국 광군제, 미국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일본 큐텐 메가와리 등 해외 주요 온라인 행사와 연계한 마케팅 투자가 늘어났지만,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4분기 생활용품 사업 매출은 4천995억원으로...
쌍방울그룹, 사실상 해체 선언…산하 회사들 독자경영키로 2025-02-04 15:33:19
그룹이라는 명칭을 제거했다. 쌍방울은 지난달 뷰티기업 네이처리퍼블릭에 매각됐다. 세계프라임개발은 광림이 보유한 쌍방울 주식 63만2천297주를 70억원에 양수해 지분 12.04%를 확보했다. 세계프라임개발은 정운호 대표가 지분을 40% 보유한 부동산 임대 회사로 네이처리퍼블릭의 계열사로 분류된다. 쌍방울그룹은 김...
베이글 오픈런?…MZ는 '여기'서 디저트 산다 2025-02-04 10:34:43
플랫폼 에이블리가 패션, 뷰티에 이어 식품 영역에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푸드 카테고리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2023년 대비 2024년 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의 거래액과 주문 수는 각각 3.2배씩 증가했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이 몰려있는 12월 푸드...
다시 동트는 수출전선…중소·중견기업이 뛴다 2025-01-22 15:41:47
차, 가전 등 모든 분야가 사정권이다. 그럼에도 수출시장에서 중소기업을 비롯해 모든 기업이 분투하고 있다. ○ 수출로 경제위기 극복지난해 한국은 수출로 경제 침체를 버텨냈다. 역대 최대인 6838억달러를 달성했다. 석유화학 부문은 부진했지만 반도체가 선전했고 자동차는 돋보이는 실적을 올렸다. 중소·중견기업이...
CJ온스타일, 신규 입점브랜드 3배로…"모바일·TV연계 시너지" 2025-01-22 10:47:41
성과를 꾀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또 다른 뷰티 브랜드인 톰 프로그램도 CJ온스타일 모바일에 먼저 입점한 뒤 원플랫폼 캠페인을 진행하며 입점 4개월 만에 취급고 30억원을 넘겼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과 TV를 연계한 원플랫폼이 중소 브랜드의 경쟁력을 돋보이게 하는 하나의 성장 트랙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무신사 오드타입, 日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 첫 참가 2025-01-22 08:40:13
日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 첫 참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무신사는 자사가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일본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에 처음으로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메위크는 매년 일본에서 열리는 대규모 화장품 산업 박람회다. 전 세계...
SSG닷컴, 새벽배송 충청권 확대 50일…첫 주 대비 매출 4배 2025-01-22 08:29:23
확대하면서 고객이 주문하는 품목도 뷰티, 디지털 가전, 스포츠레저, 패션 등으로 다양해졌다. 쓱닷컴은 CJ대한통운과 물류 협업을 바탕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하고 배송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또 물류 체계 개편에 따라 장보기 특화 멤버십 '쓱배송클럽' 운영 방향도 하반기 중 공개한다. chacha@yna.co.kr...
"엔화 가치 상승시 반도체·2차전지·조선 투자 확대" 2025-01-21 13:54:21
2차 전지, 조선, K-뷰티, 전력기기 등의 분야에 투자가 필요함.● 일본 엔화 가치 상승,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일본 중앙은행(BOJ) 총재 구로다 하루히코는 지난 20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일본의 물가상승률이 목표치인 2%를 넘어 2.3%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일본의 기준금리 인상...
관광공사, 올해 K-관광 공세적 마케팅…8대 핵심사업 발표 2025-01-21 10:55:58
타 부처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뷰티·미식·쇼핑 등의 테마로 방한 상품을 개발한다. K-팝과 연계한 사업도 강화한다. '올 인 원 한류티켓, K-팩'을 통해 기존에 K-팝 콘서트에만 집중하던 한류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e스포츠·태권도 등 K-스포츠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게 대표적이다. 관광공사는...
코스맥스, 일본 최대 화장품 박람회 '코스메위크' 참가 2025-01-21 10:33:03
독자 소재로 일본 스킨케어 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5∼17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코스메위크 2025' 부스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최대 화장품 박람회인 코스메위크는 매년 700여 개의 화장품 제조업체, 유통업체, 바이어, 전문가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