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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불법체류자 안받은 콜롬비아 "25% 관세" 2025-01-27 08:19:55
미국 이민자를 태운 미 군용기 2대의 착륙을 승인했다가 돌연 거부해 트럼프 행정부를 놀라게 했다고 전했다.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은 성명에서 "페트로 대통령은 항공편을 승인하고 필요한 모든 허가를 제공한 뒤 비행기가 공중에 있을 때 허가를 취소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오후 현재까지 트럼프 대통령이...
트럼프, 콜롬비아에 "즉각 25% 관세…1주일내 50%로 인상"(종합) 2025-01-27 07:57:59
미 군용기 2대의 착륙을 승인했다가 돌연 거부하면서 트럼프 행정부를 놀라게 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은 성명에서 "페트로 대통령은 항공편을 승인하고 필요한 모든 허가를 제공한 뒤 비행기가 공중에 있을 때 허가를 취소했다"고 비판했다. 루비오 장관은 또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더 이상...
제주항공 사고기 양쪽 엔진서 '가창오리 흔적' 발견 2025-01-26 16:40:14
오전 8시54분43초 항공기가 무안관제탑으로부터 착륙 허가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이후 8시57분50초 관제탑이 항공기에 조류 활동 주의 경고를 발신했고, 조종사들도 8시58분11초 항공기 아래 방향에 새떼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조종사들의 대화가 있은 지 1분도 채 안 된 8시58분56초 관제탑에 조류 충돌로 인한...
'조류 경고' 1분 만에 블랙박스 멈췄다…새떼 접촉도 포착 2025-01-25 17:14:06
공항 관제탑과 착륙 접근을 위해 처음 교신했다. 관제탑은 사고가 발생한 활주로의 반대 방향인 01활주로로 착륙 허가를 했다. 3분 7초 뒤인 8시 57분 50초에 관제탑은 항공기에 '조류 활동(충돌) 주의' 정보를 발부했다. 이후 8시 58분 11초, 기장과 부기장은 항공기 아래쪽에 조류(새떼)가 있다는 내용의 대화를...
마지막 4분 7초 블랙박스 중지…양쪽 엔진 모두 오리와 충돌 2025-01-25 16:00:03
항공기가 무안관제탑으로부터 착륙 허가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이후 8시 57분 50초 관제탑이 항공기에 조류 활동 주의 정보를 발부했고, 사고 여객기 조종사들도 8시 58분 11초 항공기 아래 방향에 조류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조종사들의 대화가 있고 1분도 채 안 된 8시 58분 56초 조종사는 관제탑에 조류충돌로...
'조류 경고' 1분 만에 블랙박스 먹통…CCTV에 '새떼 접촉' 포착 2025-01-25 16:00:01
공항 관제탑과 착륙 접근을 위해 처음 교신했다. 관제탑은 사고가 발생한 활주로의 반대 방향인 01활주로로 착륙 허가를 했다. 3분 7초 뒤인 8시 57분 50초에 관제탑은 항공기에 '조류 활동(충돌) 주의' 정보를 발부했다. 이후 8시 58분 11초, 기장과 부기장은 항공기 아래쪽에 조류(새떼)가 있다는 내용의 대화를...
[다산칼럼] 무안공항 콘크리트벽의 교훈 2025-01-23 17:40:16
모든 문제점을 극복하고 동체 착륙을 완벽하게 해냈다. 비상사태 대응에 성공했던 것이다. 그러나 런웨이 끝의 상상치도 못한 콘크리트 벽이 179명을 사지로 내몰았다. 구조물은 보통 연약해서 문제가 되곤 했다. ‘순살아파트’나 철거 건물, 붕괴된 백화점이나 다리들 말이다. 하지만 부드럽고 유연하며 탄력적이어야 할...
작년 美 로켓 발사 145건 역대 최대…발사장 포화에 경쟁 치열 2025-01-06 03:07:42
있도록 정부 허가를 추진 중이다. 이미 향후 5년간의 발사 일정이 채워지고 있다. 그러나 신규 발사장 건설에는 여러 제약이 따른다. 로켓은 인구 밀집 지역 비행을 피하기 위해 통상 해안가에서 발사하는데 지역 주민들이 소음 등을 이유로 반대하는 경우가 많다. 미국 오클라호마주의 한 우주공항이 거의 20년 전 내륙에...
"최고의 동체 착륙…참사 원인은 둔덕" 파일럿 출신 유튜버 주장 2025-01-03 09:49:27
한편 무안국제공항 측은 지난해 여객기의 착륙을 돕는 역할을 하는 안테나의 일종인 로컬라이저를 교체했다. 구조물은 2m 높이로 콘크리트 구조물 위에 흙더미로 덮여 있으며 로컬라이저까지 포함하면 4m 정도 높이다. 공항은 활주로 끝단 이후 지면이 기울어져 흙으로 둔덕을 세워 수평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日항공기 충돌 1년…"기적의 탈출은 냉정한 대응·우연 덕분" 2025-01-02 19:09:39
착륙을 피할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러 조건이 달랐다면 인적 피해가 확대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닛케이는 "운수안전위원회 조사 목적은 책임 추궁이 아니라 사고 재발 방지와 피해 경감을 위해 교훈을 찾는 것"이라며 사후 대책을 철저히 마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교도통신은 해상보안청 항공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