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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온, 엑손모빌과 리튬 공급 MOU…최대 10만 톤 확보 2024-06-26 09:53:10
수 있는 탄산리튬환산기준(LCE·Lithium Carbonate Equivalent) 400만t이 매장된 것으로 추정된다. 엑손모빌은 2030년부터 연간 전기차 100만 대 분량 리튬을 공급하겠다는 목표다. DLE기술은 염수에서 흡착 등을 통해 리튬을 직접 추출하는 공법을 말한다. 경암(폭약을 써서 채굴하는 단단한 암석) 채굴 방식보다 탄소...
SK온, 엑손모빌과 리튬 공급 MOU…"미국산 리튬 최대10만t 확보" 2024-06-26 07:22:15
염호에는 전기차 5천만대분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탄산리튬환산기준(LCE) 400만t이 매장된 것으로 추정된다. 엑손모빌은 2030년부터 연간 전기차 100만대 분량 리튬을 공급하겠다는 목표다. DLE 기술은 염수에서 흡착 등을 통해 리튬을 직접 추출하는 공법으로, 경암(폭약을 써서 채굴하는 단단한 암석) 채굴 방식보다...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기능성 및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는 기업 ‘뉴로팩’ 2024-06-18 17:30:33
활용해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 “굴 패각은 탄산칼슘이 90% 이상 함유돼 있고, 탄산칼슘을 일부 혼입하면 플라스틱 소재의 강도가 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굴 패각을 활용해 비싼 생분해성 필름의 단가를 낮추고 강도는 강화해 사용성을 증가시킨 필름을 개발하였습니다.” 고 대표는 “부산물의...
"제로 막걸리 없나" 했는데…MZ들 열광할 신제품 나온다 2024-06-18 09:39:22
천연 감미료인 대체 당 알룰로스를 가미해 막걸리 특유의 단맛을 살렸다. 열량 또한 100g당 23.6㎉까지 낮췄다. 이는 기존 일반 막걸리 제품의 절반 수준으로 알려졌다. 도수는 4도다. 풍부한 천연 탄산과 레몬 향 등을 조합해 풍미와 청량감을 더한 게 특징. 회사는 이번 제품을 술에 특히 열광하는 MZ(밀레니얼+Z)세대...
'당류 제로, 열량은 절반'…GS25, 뉴룩 막걸리 3종 출시 2024-06-18 08:53:55
모두 없애고 천연감미료인 대체당 알룰로스를 가미했다. 열량 또한 기존 제품의 절반 수준인 100g당 23.6㎉까지 낮췄다. 4도에 풍부한 천연 탄산, 레몬향 등을 조합해 기존의 막걸리에서 느끼기 어려운 풍미와 청량감을 끌어올렸다고 GS25는 소개했다. GS25는 오는 19일부터 1만2천병을 전국 GS25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땅 파서 1년에 73조 벌었다'…광산업 제왕 호주 BHP [글로벌 종목탐구] 2024-05-23 14:23:51
company'의 약자다. 한때 석유와 천연가스 개발사업도 했으나 2017~2018년 석유와 셰일가스 자산을 BP에, 천연가스전은 메리트에너지에 매각했다. 2001년 네덜란드계 광산기업 빌리턴과 합병해 한때 BHP빌리턴이라고 불렸고, 2017년 빌리턴 자산을 대거 매각하면서 다시 BHP가 됐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굴 껍데기 활용해 친환경 수처리제 연구개발하는 스타트업 ‘블루랩스’ 2024-04-30 17:46:29
지었습니다.” 블루랩스는 탄산칼슘으로 이루어진 굴 껍데기를 화학적 공정 처리를 통해 불소와 납, 카드뮴 등 유해 중금속을 흡착하는 수처리제로 탈바꿈한 오이스터퓨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정 대표는 미국의 체사피크만에서 굴 껍데기를 통해 지역 연안 환경을 개선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을 실제...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셈이다. 별빛 청하는 기존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도수를 일반 청하(13도)의 절반 수준인 7도로 낮췄다. 주 타깃으로 삼은 20·30대 젊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초기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상반기 광주광...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별빛청하' 2100만병 판매...매출 1천억 눈앞 2024-03-25 10:33:25
롯데칠성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저도수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 제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칠성이 지난 2022년 5월에 선보여, 올해 2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 3,300만 병을 기록했다. 이는 매월 약 150만 병씩 판매된 셈으로....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브랜드 청하가 청주의 깔끔함에 탄산의 청량함을 더한 별빛청하 인기에 힘입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자평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별빛청하는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에게 주목받았다. 출시 초기 입소문이 나면서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