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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지만 강했던 올트먼 방한…'스타게이트 올라탈까' 셈법 분주 2025-02-05 10:22:02
GPT-4o를 비롯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AI 서비스 카나나를 고도화하고, 오픈AI는 카카오와의 협업을 교두보로 한국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일각에서는 천문학적 투자금을 확보할 수 있을지가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의 관건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트럼프 대통령 행정부 실세로 꼽히는 일론...
딥시크 추격에…오픈AI 올트먼, 한국서 주도권다지기 '광폭행보'(종합) 2025-02-04 20:02:58
AI 기술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AI 서비스 '카나나'를 고도화하고, 오픈AI는 카카오와의 협업을 교두보로 한국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나갈 전망이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샘 올트먼 오픈AI CEO와 만나 "카카오의 5천만 사용자를 위한 공동 제품을 개발...
카톡에 챗GPT 들어온다고?…오픈AI 손잡은 카카오 '회심의 한 수' 2025-02-04 16:26:03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궁극적으로 초개인화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단 목표도 제시했다. 정 대표는 "AI 시대에서 AI는 사용자의 일상에 스며들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초개인화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카카오는 사용자에게 집중해 기술이 사용자에게 의미있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딥시크 추격에…오픈AI 올트먼, 한국서 주도권 다지기 '광폭행보' 2025-02-04 15:15:19
AI 기술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AI 서비스 '카나나'를 고도화하고, 오픈AI는 카카오와의 협업을 교두보로 한국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나갈 전망이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샘 올트먼 오픈AI CEO와 만나 "카카오의 5천만 사용자를 위한 공동 제품을 개발...
[일문일답] 샘 올트먼 "스타게이트에 기여할 한국 기업 많다" 2025-02-04 13:24:11
카카오 대표는 "카카오와 오픈AI 파트너십의 핵심은 '초개인화 AI'라는 관점을 가지고 함께 제품을 만든다는 것이고, 재무적 투자뿐 아니라 함께 인력을 투입해 교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정신아 대표·올트먼 CEO의 대담. -- (정신아) 한국 AI 생태계에 대한 올트먼 CEO의 인상이 궁금하다. ▲ (올트먼)...
"올해 광고시장, 온라인 위주 성장…총 17조5천억 전망" 2025-01-28 06:00:09
활용한 초개인화 및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이 전망됐다. 옥외광고도 디지털 옥외광고로의 전환이 가속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광고주의 활발한 참여 여부가 관건이다. 인쇄광고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연평균 성장률이 -2.5%로 예상되며 국내도 -0.7% 역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내 캐릭터로 굿즈 제작을" 넥슨, 마이 메이플스토리 랩스 출시 2025-01-23 15:23:28
온라인 스토어 '넥슨에센셜'에 '메이플스토리' 초개인화 제품 제작 서비스 '마이 메이플스토리 랩스'를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 메이플스토리 랩스'는 '메이플스토리' 이용자가 자신의 캐릭터를 활용해 굿즈를 제작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로,...
정태영호 현대카드, 해외시장 정조준…"AI 플랫폼 수출부터 여행 혜택까지" 2025-01-22 10:06:33
초개인화 AI 플랫폼이다. 현대카드는 일찍부터 해외 시장 진출에 총력을 기울였다. 일본에서 첫 신용등급 획득 1년 만에 상향된 것과 함께 여행 서비스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인 '트래블 데스크'를 새롭게 출시하고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해외 제휴 서비스를...
관광공사 선정 관광 트렌드…"개성적이고 다채로워진 여행의 색채" 2025-01-22 09:46:36
도입으로 초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또한 기대수명의 연장과 고령층의 문화소비력 강화 등 달라진 사회적 요인에 따라 웰니스 관심도가 증대되고 있다. 국제 웰니스 관광시장은 2020년 4357억달러에서 2025년 1조 127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앞으로의 웰니스 관광은 여성 건강...
리테일 테크 속도내는 신세계백화점…서울대와 'AI 퍼스널 쇼퍼' 개발 2025-01-19 17:03:20
‘초개인화’다. 기존 S-마인드는 성별, 연령, 주거래 점포, 과거 구매한 브랜드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그룹화한 뒤 소비자의 관심을 끌 만한 브랜드나 할인 프로모션을 추천해준다. S-마인드 4.0은 라운지 및 발렛 서비스 이용, 앱 내 커뮤니티 활동 등 생활패턴 데이터를 추가로 분석해 소비자 개개인에게 맞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