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습기보다 조용한 비행체' UAM…내년 말 서울 상공에 띄운다 2024-05-13 18:09:49
있다. 나아가 UAM에 완전 자율비행을 도입하려면 초대용량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주고받을 수 있어야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연 시간이 30㎳(100분의 3초) 이하인 차세대 통신 기술을 UAM 인프라에 도입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국내 통신 3사 등과 함께 저궤도 위성을 결합해 이를 실증할 계획이다. 김정일 SK텔레콤...
삼성전자, 올 HBM 공급 3배 늘린다…"AI 서버용 메모리 사업 올인" 2024-04-30 18:23:57
초대용량 서버용 쿼드러플레벨셀(QLC) 낸드플래시 기반 SSD의 올 하반기 판매량은 상반기 대비 세 배 수준으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재준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부사장은 “트레이닝(학습)과 인퍼런스(추론) 두 분야 모두에서 SSD 공급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화이트데이엔 로제와인 어때요? 룩 벨레어 '럭스 로제' 출시 2024-03-06 15:10:05
소용량(375ml)에서부터 대용량(3,000ml, 6,000ml), 초대용량(15,000ml)까지 다른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다양한 사이즈로 트렌드에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고 있다. 룩 벨레어는 럭스 로제 출시를 기념해 유명 라운지 클럽, 위치 기반 실시간 커뮤니티 플랫폼 잇티(Eaty)와 함께...
한국인은 얼죽아 민족?…겨울철 주문 61% '아이스 음료' 2023-11-26 08:59:01
아이스 음료의 수요가 높아지자 지난달부터 887㎖ 초대용량의 '트렌타'(trenta) 사이즈 음료를 북미 이외 지역에서 최초로 상시 판매하기 시작했다. '트렌타' 음료는 콜드브루를 포함한 차가운 음료 3종만 있다. 전국에 약 140개 매장이 있는 폴바셋에서도 차가운 음료는 뜨거운 음료보다 훨씬 잘 팔린다....
겨울에도 60%는 "아이스로 주세요"…뜨거워진 '얼죽아' 인기 2023-11-26 08:35:00
아이스 음료의 수요가 높아지자 지난달부터 887㎖ 초대용량의 '트렌타'(trenta) 사이즈 음료를 북미 이외 지역에서 최초로 상시 판매하기 시작했다. '트렌타' 음료는 콜드브루를 포함한 차가운 음료 3종만 있다. 스타벅스는 겨울철 아이스 음료 매출 비중이 계속 높아지는 가운데 아이스 음료로 구성된...
6G 기술 개발사업 예타 통과…"5G 한계극복 대역대 개발" 2023-08-23 18:00:01
기술(massive MIMO)보다 4배 이상 성능이 높은 초대용량 다출입 안테나 기술(E-MIMO)과 안테나 부품을 제어하는 IC칩을 개발해 우리나라가 6G 서비스의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대부분 외산에 의존하고 있는 기지국, 광통신 등의 핵심부품을 국내 기술로 개발해 통신장비·부품 공급망...
2000원 '아아' 가격 또 내린다…"더 크고 싸게" 가성비 전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6 22:00:02
887mL짜리 초대용량 ‘트렌타’ 사이즈를 선보여 3주 만에 60만잔 넘게 판매했다. 트렌타는 기존에 가장 큰 용량이던 ‘벤티(591mL)’의 약 1.5배다. 스타벅스는 고객들의 트렌타 사이즈 음료 도입 요청에 따라 북미 외 지역에선 처음으로 한국에서 트렌타를 선보였다. 판매 동향을 고려해 상시 판매 여부를 검토한다는...
보름 만에 40만잔 '불티'…887mL짜리 초대용량 스타벅스 2023-08-03 10:19:22
스타벅스가 지난달 선보인 887mL짜리 초대용량 ‘트렌타’ 사이즈가 보름 만에 40만잔 넘게 팔렸다. 트렌타는 기존에 가장 큰 용량이던 ‘벤티(591mL)’의 약 1.5배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20일 출시한 트렌타 사이즈 음료의 누적 판매량이 보름 만에 40만잔을 넘었다고 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9월30일까지...
"조금이라도 싸요"…887㎖ 스벅·8배 컵라면 '대용량'이 뜬다 2023-07-12 21:00:05
최초로 887㎖ 초대용량 사이즈 음료를 오는 20일부터 9월30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 트렌타는 이탈리아어로 숫자 ‘30′을 뜻하며 이름처럼 30온스(887㎖) 용량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한정 기간 판매 이후 고객 반응에 따라 트렌타 사이즈 확대 판매를 검토할 방침이다. 현재 한국 스타벅스에선 아이스 음료...
'얼죽아' 위해 준비했어…스타벅스, 초대용량 실험 2023-07-12 18:07:11
스타벅스가 북미지역에서만 선보이는 초대용량 ‘트렌타’ 사이즈(사진 오른쪽)를 북미 외 지역 중에선 처음으로 한국에서 내놓는다. 다른 나라에 비해 차가운 음료를 유독 좋아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결정이다. 두 달간 고객 반응을 확인한 뒤 이 사이즈의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