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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희용의 글로벌시대] 고속도로 시대 반세기와 아시안 하이웨이 2018-12-18 09:33:25
맡았다. 잦은 시행착오에 희생도 적지 않았다. 최대 난공사 구간인 당재터널(현 옥천터널)에서 10여 차례나 낙반 사고가 일어나 9명이 숨지는 등 모두 77명이 목숨을 잃었다. 무리하게 준공일에 맞추려고 기초공사를 소홀히 하다 보니 나중에 툭하면 땜질 공사를 해 한동안 '영원히 완공되지 못하는 고속도로'라는...
울산∼포항 복선전철 10.22㎞ 송정터널 8년만에 관통 2018-11-23 09:37:28
"최대 난공사가 마무리된 만큼 후속 공정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철도공단이 시행 중인 울산∼포항 복선전철사업(76.5㎞)에는 총사업비 2조6천600억원이 투입돼 정거장 6곳이 신설되며, 개통 후 시속 200㎞급의 전동차(가칭 EMU)가 운행할 예정이다. 개통 시기는 2020년으로, 동해선 간선철도를 이루는...
동해선 철도 포항∼삼척 구간 최장 옥원터널 관통 2018-10-11 16:00:07
구축돼 철도 수송효율 극대화와 지역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균 철도공단 이사장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현장에서 땀 흘려 일한 공사관계자들 덕분에 포항∼삼척 철도 최대 난공사 구간인 옥원터널을 안전하게 관통했다"며 "2020년까지 철도를 개통해 동해안권 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할...
철도공단, 동해선 포항~삼척 최장 옥원터널 관통 2018-10-11 15:51:00
땀 흘려 일한 공사관계자들 덕분에 포항∼삼척 철도 최대 난공사 구간인 옥원터널을 안전하게 관통했다”며 “2020년 적기 개통해 동해안권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철도공단, 목포(임성리)~보성 철도 최장 장동터널 관통 2018-10-02 14:00:00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은 “목포(임성리)∼보성 철도건설 사업의 최대 난공사인 장동터널이 무사고로 관통돼 후속공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영·호남 지역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목포(임성리)∼보성 철도 최장 장동터널 관통…5.95㎞ 2018-10-02 13:39:08
이사장은 이날 관통식에서 "목포∼보성 철도건설 사업의 최대 난공사인 장동터널이 무사고로 관통돼 후속 공정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며 "철저한 사업관리로 2020년까지 계획대로 개통해 남해안 동서축 간선 철도망으로서, 영호남 주민의 교통편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인력·사업비 확충 없으면 GTX 9개월 지연"… 국토부는 '나 몰라라' 2018-07-18 17:51:09
대표는 “공사를 진행 중인 수도권 철도망은 예외 없이 예산 부족, 난공사 구간 출현, 주민 민원 등의 이유로 공기가 1~3년씩 늘어났다”며 “주 52시간 근무까지 더해져 개통이 더 늦어지면서 주민 불편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양길성/서기열 기자 vertigo@hankyung.com[ 무료 주식...
문준희 합천군수 당선인 "최대 현안 인구 증가에 전력" 2018-06-27 08:08:15
사람도 있다. 전문가들은 황강직강공사가 난공사가 아니고 환경 파괴도 적은 데다 자체 재원 조달이 가능한 사업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황강직강공사 뒤 폐천부지 100만 평에는 산업단지, 생활 주거형 복합단지, 개방형 스포츠 단지를 조성할 수 있고 대기업 공장도 유치할 수 있다. 국제복합도시 유치도 방안이 될 수...
[집코노미] "강산이 한 번은 변해야"…전철 건설에 걸리는 시간 보니 2018-05-31 08:30:00
난공사 구간이 발생해 공사가 늦어지는 사례도 더러 있다. 곽창석 도시와공간 대표는 “10년이면 주택 경기가 호황과 침체의 한 사이클을 그린다”며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등 초기 호재만 믿고 성급하게 투자하는 것보단 적절한 조정 타이밍을 기다렸다가 저렴하게 매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기본계획 변경…27일 공청회(종합) 2018-03-12 16:32:04
있는 등 최대 난공사 구간으로 추가 사업비가 만만치 않다는 점은 가장 큰 고민이다. 광주시는 보강재를 이용한 터널식 '나틈(NATM.New Austrian tunneling method)' 공법을 적용할 계획으로 추가 사업비는 최소 500억원 이상 들 것으로 예상한다. 인접 주민들의 반발이 거셌던 유덕동 차량기지는 애초 위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