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80원 라면·껌보다 싼 즉석밥'…나오자마자 '인기 폭발' 2021-04-20 11:31:40
업계에선 반(反) 쿠팡 연합의 한축인 이마트가 '최저가 보상제' 카드를 뽑아들었다. 이마트가 14년 만에 되살린 최저가격 보상제에 롯데마트도 맞대응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지난 15일부터 이마트가 운영 중인 500개 생활필수품 대상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와 관련해 해당 상품 가격을 자사 매장에서도...
홈플러스 "10원 가격 경쟁 안한다…'품질'에 집중" 2021-04-20 10:21:00
홈플러스 "10원 가격 경쟁 안한다…'품질'에 집중" 이마트·롯데마트 최저가 보장과 차별화 시도…당일 배송 강화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홈플러스가 최근 유통가의 '최저가 경쟁'에 뛰어드는 대신 '품질'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했다. 홈플러스는 20일 "10원 차이로 유통 채널까지 바꾸는...
"우리가 더 싸다"…롯데마트, 이마트 최저가 보장제에 '맞불' 2021-04-14 10:26:18
단위인 일주일 주기로 가격을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8일 이마트는 ‘최저가격 보장 적립제’를 시작했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신라면, 서울우유, 코카콜라 등 가공·생활용품 500개 품목을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있으면 차액을 이마트앱 포인트 e머니로 돌려준다. 비교 대상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최저가 전쟁에 롯데마트도 참전…"최저가 받고, 5배 적립" 2021-04-14 08:50:16
유통업계의 최저가 전쟁이 갈수록 가열되고 있다. 반(反) 쿠팡 연합의 한축인 이마트가 '최저가 보상제' 카드를 뽑아들자 롯데마트가 최저가와 함께 추가 적립 방안으로 대응에 나섰다. 앞서 전자상거래(e커머스)업계에서 장보기 앱(운영프로그램) 마켓컬리 역시 가격 경쟁에 뛰어들었다. 롯데마트 "500개 생필품...
[뉴스의 맥] 유통판 바꾼 쿠팡發 '1030 전쟁'…"10년내 3곳만 생존" 2021-04-13 17:52:58
이마트 "최저가 보상제"…마켓컬리·네이버도 가세유통업계가 온라인·디지털화 속에 급속한 재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최저가 경쟁’도 치열하다. 2007년까지 벌였던 대형마트 최저가 경쟁이 온라인에서 재연되고 있는 것이다.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최저가’를 외치는 데는 이 판에서...
마켓컬리도 '최저가 전쟁' 2021-04-12 17:24:34
해준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단순히 가격만 낮추는 게 아니라 맛과 생산 과정 등을 꼼꼼히 따져 고품질의 상품만 엄선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지난 8일 500개 상품을 대상으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시작했다. 쿠팡,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판매하는 동일 상품과 동일 용량을 비교해 더 싼 제품이...
최저가 경쟁에 마켓컬리도 합류…"온라인 장보기 가장 싸게" 2021-04-12 09:37:19
대상으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내놓고 최저가 경쟁을 시작했다. 쿠팡과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동일 상품과 동일 용량을 비교해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현금처럼 쓸 수 있는 e머니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롯데마트도 이마트와 비슷한 방식으로 최저가격 보상제를 조만간 시행할 계획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신규 고객엔 인기 제품 100원"…커지는 유통가 '쩐의 전쟁' 2021-04-11 06:30:01
구매하면 차액을 포인트로 돌려주는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했다. 이마트는 최저가격 비교 대상 업체로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을 적시했다. 쿠팡에 이어 이마트까지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자 다른 업체들도 기존 고객을 지키면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착수했다. 홈플러스는 가격 경쟁에 직접적으로...
쿠팡이 댕긴 불씨에 마켓컬리·이마트 맞불…할인전 판 커진다 2021-04-09 14:45:16
대표가 등장해 역대급 혜택임을 강조한다.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제 카드…"쿠팡보다 비싸면 보상"컬리의 신규 캠페인은 신세계그룹 소속 이마트와 쿠팡의 마케팅전이 한창인 와중에 나와 눈길을 끌었다. 반(反) 쿠팡 연합의 한 축인 이마트는 지난 8일 '생필품 최저가 비교'로 공세를 펼치고 나선 상태다. 소비...
이마트 "쿠팡보다 비싸면 보상"…14년 만의 `가격 전쟁` 왜? 2021-04-08 18:40:39
‘최저가 전쟁’을 선포하고 나섰다. 최저가격 비교 대상은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이다. 이마트가 14년 만에 최저가 보상제를 꺼내든 이유는 무엇일까? 새로 도입한 ‘e머니’ 인지도 제고와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들을 끌어모으겠단 전략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최저가가 아니면 보상할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