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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서비스 뤼튼, MAU 500만 명 돌파 [Geeks' Briefing] 2024-10-31 15:50:41
돌파 티맵모빌리티는 지난달 출시한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의 누적 사용자가 507만 명을 넘어섰다. 어디갈까 서비스는 단순한 장소 추천을 넘어 사용자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리뿐 아니라 원거리 장소와 향후 이동 경로까지 제안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실제로 방문한 장소...
"혼자 쇼핑하면 무슨 재미?"…카톡 열면 'AI 짝꿍' 생긴다 2024-10-25 13:03:45
트렌드 기반으로 분석해 추천해주는 나만의 AI 쇼핑 메이트"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그간 커머스 부문에서 AI 기능을 적용한 서비스를 시도해 왔다. 취향에 맞는 와인을 추천하는 AI 챗봇 서비스 'AI 와인탐험'이 대표적이다. 이 서비스는 음식과의 페어링, 상황에 맞는 와인을 추천하는 기능이 강점으로 꼽힌다....
모의투자부터 보험 진단까지…카카오페이, 생성형 AI 탑재 금융비서 '눈길' 2024-10-24 14:10:52
상품을 추천해준다는 구상이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2일 경기 용인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열린 개발자 콘퍼런스 '이프카카오(if kakaoAI 2024)'에 참여해 AI 기반의 서비스와 인프라 등을 공개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서비스 전반에 생성형 AI인 ‘KP-AI’를 접목하고 금융비서 컨셉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숏폼 동영상 강의 플랫폼 ‘슬기로운 탐구생활’ 개발하는 스타트업 ‘루카스에듀테인먼트’ 2024-10-21 22:32:21
있는 자료를 추천해줍니다.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이 무엇을 모르는지, 어디서 이해를 못 했는지, 그 문제를 왜 틀렸는지, 어휘 구사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등 학생의 ‘날 것 그대로’의 언어로 서버에 모두 다 저장됩니다.” ‘심리 상담’ ‘고민 상담’이라는 별도의 알고리즘...
삼성·LG 'TV OS 전쟁'…"콘텐츠 서비스 영토 확장하라" 2024-10-21 16:31:03
로그인하는 ‘보이스 ID’, 맞춤 콘텐츠와 키워드를 추천해주는 ‘AI 컨시어지’, AI가 TV 상태를 진단해 해결책과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주는 ‘AI 챗봇’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웹OS 안에 게임도 대폭 늘리기로 했다. 지금도 지포스 나우, 아마존 루나 등 히트작부터 캐주얼 게임까지 4500여 개를 즐길 수 있는데, 더...
IPTV에 생성형 AI 탑재…나에게 맞는 서비스 골라볼까 2024-10-14 16:26:49
늘릴 계획이다. AI로 월정액 방송 상품을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기능과 하루 24시간 내내 AI가 질문에 답해주는 ‘익시 음성 챗봇’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음성 기반 콘텐츠 탐색 기능과 TV 제어 기능은 지난달 기준 시청자의 50% 이상이 쓰고 있을 정도로 시장 호응이 좋다”며 “AI의 콘텐츠 추...
"오늘이 와인데이? 뭐 먹을까"…이젠 'AI 소믈리에' 찾는다 2024-10-14 14:14:15
와인 추천 AI 챗봇 서비스 'AI 와인탐험'을 내놨다. 음식과의 페어링이나 상황에 맞는 와인을 추천하는 데 특화된 챗봇이다. 사용자가 요청하는 구체적인 상황에 적합한 와인을 제안한다. 추천 사유도 간략하게 설명해 사용자가 취향에 맞는 와인을 고를 수 있도록 돕는다. 예컨대 "아내와 휴일 낮에 회를 먹기로...
클로봇·LG CNS, 인천공항에 안내로봇 및 관제솔루션 제공 [Geeks' Briefing] 2024-10-11 23:32:07
그립, AI 제작 서비스 출시 기업용 미디어 커머스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를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AI 쇼츠 만들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라이브 VOD 영상을 분석해 가장 주목할 만한 구간을 자동으로 추천·생성하는 기능을 통해 쇼츠 영상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은이...
신한라이프, 영업지원플랫폼 고도화…고객 편의성 높여 2024-10-10 16:20:22
담보로 구성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설계까지 원스톱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대면 채널에 미러링 기술을 적용한 ‘보이는 청약’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 대면으로 진행해야 했던 상품 설명부터 전자 서명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 원거리 고객도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위기 후 피어나는 새로운 기회, 성장궤도에 올라선 여행업 [삼정KPMG CFO Lounge] 2024-10-08 10:24:31
챗봇 서비스는 이제 고도화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목적지와 세부 일정을 제안하는 컨설턴트 역할로 발전했다. 대표적으로 하나투어와 노랑풍선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여러 관심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표로 정리해 주는 기능으로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있다....